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엔에프프롬프트, B²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AI 기반 UGC 플랫폼 엔에프프롬프트(NFP)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모듈형 비트코인 레이어2 솔루션 B²(비스퀘어드)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리워드(보상) 캠페인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檢 “존버킴·포도코인 대표, 시세조종 통해 842억원 편취”

디지털애셋에 따르면 검찰이 “‘존버킴’ 박모씨와 POD(포도코인) 운영사 엔터블록 대표 한모씨(구속기소)가 시세조종 등을 통해 공모해 이용자들로부터 842억원을 편취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4월 25일 서울남부지법 제14형사부(부장판사 장성훈) 심리로 열린 ‘POD 사기 사건’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검찰은 사기 혐의에 대해 “박씨는 2020년 12월 스캠코인(사기코인)을 발행해 코인원에 사장하고 자신이 운영하는 시세조종팀을 통해 거래소에 처분해 시세차익을 얻기로 마음먹고 피고인(한씨)에게 코인 발행사 대표와 개발자 역할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씨는 발행, 상장, 처분을 주도했고 2021년 2월 9일 POD가 코인원에 상장되자 리딩방을 통해 POD가 오를 것이라는 내용을 배포했다”고 했다. 또 “시세조종팀을 통해 자전거래해 POD 가격을 올려 시세를 조작했고, 이용자를 기망, 유인해 2021년 2월 9일~8월 9일까지 약 1만7000명에게 23만회에 걸쳐 대량의 POD를 약 816억원에 매도하는 등 둘은 공모해 총 842억원을 편취했다”고 설명했다. 다음 공판은 5월 9일 오후 2시로 정했다.

美 하원의원 "곧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초당적 합의 전망"

블룸버그에 따르면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 미국 하원의원이 "곧 패트릭 맥헨리(Patrick McHenry)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과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 관련 내용 합의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공화당 소속 맥헨리 의원과 22개월간 협상을 계속해 온 법안에 몇가지 수정 사항이 더 반영될 수도 있지만 곧 합의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 셰러드 브라운 상원 은행위원회 위원장과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논의했으며, 미국 연방준비은행, 재무부, 백악관 모두 법안 작성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해당 법안은 투자자를 보다 확실하게 보호하는 것이 목표다. 우리는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업들이 뒷받침할 준비금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업비트, 4/30 SEI 입출금 일시 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업비트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세이(SEI)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4월 30일 20시부터 SEI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3월 암호화폐 VC 투자건수, 12개월래 최다

코인텔레그래프 리서치에 따르면 3월 암호화폐 VC 투자건수가 161건을 기록하며 12개월래 가장 많았다. 투자액은 10억 달러를 상회해 전월 대비 52% 증가했다. 4월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이미 투자건수 90건을 기록했다. 투자액은 8.2억 달러 이상이다. 카테고리로 보면 개발자 도구, AI, 레이어2, 댑, NFT 순으로 투자액이 많았다(3월 기준).

이복현 "금투세 유예는 비겁한 결정"

SBS에 따르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5일 한국거래소 등 유관기관과 공동 개최한 '개인투자자와 함께하는 열린 토론'을 마치고 기자들을 만나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과세 유예 방안과 관련해 "비겁한 결정이 아닌가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금투세 폐지에 대한 정부 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토론에서 개인,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금투세 제도가 과세 수입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보다 부정적 효과가 크고,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과도 상충된다며 반대한다는 의견을 준만큼 정부 내에서 의견 다시 조율해 국회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분석 "알트코인 85% 이상, 매수하기 좋은 가격대"

샌티멘트는 "지갑들의 평균 중기 손익을 보면 대부분의 알트코인에서 실현 손실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1개월, 3개월, 6개월 주기에 걸쳐 지갑 총 수익률의 시장가치 대비 실현가치(MVRV)를 계산할 때 추적 자산의 85% 이상이 절호의 매수 기회라고 판단된다. 시가총액 급감 이후 공포심이 커지고 있을 때 매수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공지사항. 코인니스 사칭 투자 권유 사기 주의

안녕하세요. 코인니스 운영팀입니다. 최근 유튜브, 텔레그램, 이메일 등 복수의 경로로 코인니스 직원을 사칭한 코인 투자 사기가 성행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코인니스는 어떠한 경우에도 특정 코인 매수를 추천하거나 유도하지 않으며, 이를 이유로 먼저 사용자에게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이에 사용자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합니다.

블랙록 BTC 현물 ETF 순유입 '제로'...72거래일 연속 유입 기록 깨져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0 달러가 순유입되며, 72거래일 차에 연속 유입 기록이 막을 내렸다. 코인니스는 앞서 24일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1종에서 약 1억 2,1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고 전한 바 있다. 대다수 ETF에서 자금 유입이 둔화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1억 3000만 상당 자금이 순유출되며, 4월 17일 이후 가장 큰 유출액을 기록했다.

바이낸스, 셀로 기반 USDC 입출금 지원

바이낸스가 셀로(CELO) 네트워크 기반 USDC 입출금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포르타, FORT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보안 업체 포르타(FORT)가 X를 통해 'FORT 스테이킹 볼트(Vaul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포르타 스테이킹 볼트 서비스를 통해, 네이티브 토큰 FORT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포르타는 지난 2022년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네이티브 토큰 FORT를 출시한 바 있다.

주기영 "한국, 웹3 창업환경 최악"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한국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량 점유율 관련 블룸버그 기사를 X를 통해 공유한 뒤, 한국 웹3 시장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했다. 그는 "한국은 암호화폐 거래량으로는 전세계 시장을 리드하고 있지만, 웹3 창업환경은 최악이다. 마치 한국 증권 거래소에 다른 나라 주식들이 더 많이 상장돼 있고 한국 개미들이 미국 증시 거래량을 리드하고 있는 것과 같다. 규제 당국의 낮은 이해도, 혁신을 저해하는 보수적인 태도가 가장 큰 문제다"라고 꼬집었다.

블랙록 "헤데라와 파트너십 관계 아냐"

레이어1 블록체인 헤데라(HBAR)의 블랙록 MMF 토큰화 프로젝트 출시와 관련 '블랙록과의 관계'에 대한 갑론을박이 일고 있는 가운데, 블랙록이 대변인을 통해 헤데라(HBAR)와 파트너십을 맺은 적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블랙록 대변인은 "블랙록은 헤데라와 비즈니스적으로 아무 관계도 없다. 펀드 토큰화를 위해 헤데라를 선택한 적도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에 블랙록과의 파트너십 암시 이후 한때 0.176 달러까지 치솟았던 HBAR가 32.8% 하락해 0.118 달러선까지 떨어졌다. 앞서 헤데라는 공식 X를 통해 '블랙록의 ICS US 트레저리 머니 마켓 펀드(MMF)를 토큰화한다'는 내용과 함께 블랙록과의 파트너십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첨부했다. 이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헤데라와 블랙록이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오해했고 이 같은 해석이 X에서 널리 공유된 바 있다.

메사리 "수이 기반 DEX 일평균 거래량 급증"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최근 발표한 수이(SUI) 작년 4분기 및 올해 1분기 통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개 분기 동안 수이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의 일일 평균 DEX 거래량은 전 분기 대비 3,689% 증가한 7,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가장 규모가 큰 일평균 거래량을 기록한 DEX는 세터스(CETUS)로, 37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딥북(DeepBook)의 거래량은 2600만 달러다. 같은 기간 수이 기반 디파이 락업예치금(TVL)은 1,459% 증가한 7억 8,660만 달러를 기록했다.

구글 클라우드, 웹3 포털 출시

구글 클라우드가 공식 X를 통해 "웹3 전용 구글 클라우드인 '웹3 포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웹 3포털은 △정보찾기 △퍼싯(Faucet) △교육(Learn) △스타트업 프로그램 탭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데이터 및 자료를 찾아볼 수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의 개발 도구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웹3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퍼싯 탭을 통해서는 다양한 테스트넷에 배치된 암호화폐 컨트랙트를 배포하거나 트랜잭션을 디버깅 하는 등의 테스트넷 참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바이낸스, 5/6 ZEN 입출금 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바이낸스가 호라이젠(ZEN)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5월 6일 11시(한국시간)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4553만(롱 $3747만, 숏 $806만) 청산 비율: 롱 82.3% ETH 청산 규모: $4325만(롱 $3317만, 숏 $1008만) 청산 비율: 롱 76.69% SOL 청산 규모: $975만(롱 $853만, 숏 $122만) 청산 비율: 롱 87.44%

BTC 현물 ETF, 4/24 $1.21억 순유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에 따르면 4월 24일(현지시간)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약 1억 2,1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피델리티 FBTC에 600만 달러·아크21쉐어스 ARKB 400만 달러 등이 순유입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1억 3000만 상당 자금이 순유출됐다. 4월 17일 이후 가장 큰 유출액을 기록했다.

진성준 "금투세 예정대로 내년부터 시행…부자감세 용납 못해"

한국경제에 따르면,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5일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내년부터 금투세가 차질 없이 시행되게 할 것"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시행도 되지 않은 금투세를 폐지하자고 하더니 어제는 정부 고위 관계자가 유예하는 안이 합리적이라고 이야기했다고 한다"고 발언했다. 그려먼서 "유예든 폐지든 금투세 시행을 미뤄 부자들 세금을 걷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도탄에 빠진 국민을 구하라는 총선 민의를 왜곡하고 부자들의 곳간만 지키겠다는 정부의 입장에 동의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웹3 슈팅 RPG 게임 소사이어티, 연내 수이 블록체인서 게임 출시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웹3 슈팅 RPG 게임 소사이어티(Xociety)가 올해 내로 수이 블록체인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코인니스 나이트 라이브 AMA 세션 여섯 번째 게스트로도 참여한 바 있는 소사이어티는 3인칭 슈터에 MMO RPG를 가미한 게임 프로젝트로, 2차 테스트 당시 약 3천 명의 활성 사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