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맵프로토콜, 차이나 오리엔트 애셋 메니지먼트 홍콩과 파트너십

옴니체인 상호운용 인프라 겸 비트코인 레이어2 네트워크 맵프로토콜(MAPO, MAP)이 중국 자산운용사 차이나 오리엔트 애셋 매니지먼트 홍콩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미디움을 통해 밝혔다. 이를 통해 맵프로토콜은 웹3 디지털자산 및 RWA 개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팔콘X, 기관용 암호화폐 거래 솔루션 출시

암호화폐 프라임 브로커 팔콘X가 기관용 암호화폐 거래 솔루션 프라임 커넥트를 출시했다고 PR뉴스와이어가 전했다. 이를 통해 기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소, 팔콘X과는 분리해 보유, 거래할 수 있다. 첫 협력사는 데리비트다. 현재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하이퍼리즘(Hyperithm) 등이 프라임 커넥트를 활용해 데리비트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바이낸스, 4/24 ICP/USDC 등 5종 현물 거래 페어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4일 23시(한국시간) ICP/USDC, OMNI/USDC, ONT/USDC, PEPE/BRL, YGG/TRY등 5종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BTC 추가 상승 여부, 현물 시장에 달렸다"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보고서를 통해 "BTC가 4일 만에 6만달러에서 6.75만달러로 상승했다. 이번 랠리는 4일 간의 점진적인 매수가 아닌 일부 대규모 거래가 주도했다. 선물 트레이더들은 신중 모드로 전환했기 때문에 추가 상승 여부는 현물 시장에 달렸다. 선물 시장의 경우 지난 수 주 간 펀딩비가 상승하며 트레이더들이 레버리지를 활용할 의사가 있음을 보여줬지만 최근 가격이 하락하면서 펀딩비는 지난해 10월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로 전환된 바 있다"고 분석했다.

플로우트레이더스·GSR마켓, SAFE 마켓메이커 추정

온체인 애널리스트 AI(@ai_9684xtpa)가 X를 통해 “SAFE의 마켓메이커는 플로우트레이더스(Flow Traders)와 GSR마켓(GSR Markets)으로 추정된다. 11시간 전 두 마켓 메이커는 SAFE 프로젝트 다중 서명 주소로부터 각각 620만 SAFE, 350만 SAFE 토큰을 받았으며 이들은 지난 1시간 동안 250만 SAFE를 중앙화 거래소(CEX)에 입금했다"고 전했다.

HTX, SAFE 상장

HTX는 4월 23일 SAFE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6시 오픈되며, 유동성 조건 충족 시 정확한 거래지원 시점이 공개된다.

업비트 4/30일부터 FIL·FLOW 입출금 일시 중단...월렛 시스템 점검

업비트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4월 30일 00시부터 월렛 업그레이드 작업 진행에 따라 파일코인(FIL), 플로우(FLOW)의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금융당국, 자금세탁 관련 크립토닷컴 긴급 현장점검

세계일보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크립토닷컴이 제출한 자료 관련해 자금세탁 방지 관련 문제를 발견하고 이날부터 현장점검에 나섰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제출한 자료에서 자금세탁행위 방지와 관련해 우려되는 점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은 2022년 6월 국내 거래소 오케이비트를 인수해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VASP)를 획득했다. 이후 코인 간 거래가 가능한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29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리플, SEC $20억 과징금에 이의신청..."$1000만 넘지 말아야"

더블록에 따르면 리플이 22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20억달러 과징금 요구에 대한 이의신청을 법원에 제기하면서 "과징금은 1000만달러를 넘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리플은 "기관 대상 XRP 판매는 소수에게만 8년에 걸쳐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리플은 어떠한 속임수도 없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해 스튜어트 알데로티 리플 최고법률책임자(CLO)는 X를 통해 "리플이 이미 승리한 사건에서 SEC의 20억달러 요구는 미국 내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협박이다"고 지적했다.

특정 고래 주소, 24시간 동안 코인베이스서 $3,107만 ETH 출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2시간 전 특정 고래 주소(0x363로시작)가 코인베이스에서 5,827 ETH(1,865만 달러)를 출금했다. 이번 대규모 출금을 포함해 해당 고래는 지난 24시간 동안 코인베이스에서 평단가 3,199 달러에 총 9,714 ETH(3,107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분석했다.

스탠다드차타드 애널리스트 "BTC 연내 $15만 전망 고수"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영국 금융사 스탠다드차타드(SC) 소속 애널리스트 제프리 켄드릭(Geoffrey Kendrick)은 최근 인터뷰에서 "연내 BTC 가격이 15만 달러에 도달할 거란 기존 전망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BTC 현물 ETF 자금 유입 둔화, 중동 갈등 등으로 인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긴 했지만, 투자자 유입은 앞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반감기 이후 BTC 가격은 강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지난달 BTC 연내 가격 전망을 기존 10만 달러에서 15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태국 내각, 18.6조원 규모 디지털 화폐 경기 부양책 승인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세타 타위신 태국 총리가 5천억 바트(약 18.6조원) 규모의 경기 부양 정책이 내각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부양책은 향후 6개월 동안 5천만 명의 태국 국민에게 각각 1만 바트(약 37만원)를 디지털 화폐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디지털 화폐는 지역사회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태국 정부 관계자들은 “해당 부양책은 태국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연간 경제 성장률을 1.2%p~1.6%p 증가시킬 수 있다”며 ”내년 태국 경제가 5% 이상 성장하는 데 분명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 중앙은행 총재를 포함한 경제 전문가들은 해당 정책이 재정 건전성을 위협하는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다며 경고했지만, 정부는 이를 강행하는 모양새다. 태국 정부는 부양 정책에 쓰일 자금을 2024년과 2025년 정부 예산 및 국영 농업 및 농업 협동조합 은행으로부터 조달할 계획이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9% / 숏 50.1% 바이낸스: 롱 50.09% / 숏 49.91% OKX: 롱 50.83% / 숏 49.17% dYdX: 롱 48.02% / 숏 51.98%

맵프로토콜 "MAP→MAPO 토큰 스왑 시작"

옴니체인 상호운용 인프라 겸 비트코인 레이어2 네트워크 맵프로토콜(MAPO)이 X를 통해 "보안 및 호환성 향상을 위해 ERC20 기반 MAP 토큰을 MAPO로 마이그레이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ERC20 MAP 보유자는 MAPO 기반 크로스체인 스왑 플랫폼 버터(Butter)에서 한달 내에 토큰을 스왑해야 한다. 또 유니스왑, 팬케이크스왑에서 ERC20 MAP 유동성을 제거해야 한다.

홍콩 수처우증권 "BTC·ETH 현물 ETF, 본토 자본 유입 여부가 관건"

홍콩 현지 증권사 수처우증권(Soochow Security)이 22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한 가운데, 해당 ETF로의 자금 유입 규모는 중국 본토 선전 및 상하이 주식 시장에서 홍콩 증시로 향하는 자금을 의미하는 '남향 자금'의 유입 여부가 결정짓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남향자금 외에도 일본이나 한국 등 동아시아 주요국의 자금을 끌어올 수 있을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또 보고서는 "현물 ETF는 선물 ETF에 비해 계약 갱신이나 거래 절차가 간단하며, 유동성이나 실시간 기초 자산 가격 추종 측면에서도 우위를 갖고 있다. 현물 ETF의 출시로 암호화폐 선물 ETF 발행 자산운용사에서는 자금이 유출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업비트, BIGTIME·AKT 상장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23일(오늘) 17시 빅타임(BIGTIME)을 BTC 및 USDT 마켓에, 19시 아카시네트워크(AKT)를 원화, BTC, USDT 마켓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아이겐파이, SSV네트워크 지원...네이티브 리스테이킹 제공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파이(Eigenpie)가 탈중앙화 이더리움 스테이킹 인프라 서비스 플랫폼 SSV네트워크(SSV)를 지원, 네이티브 리스테이킹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검증 프로세스 탈중앙화를 통해 네이티브 리스테이킹을 최적화, 스테이킹 작업 안정성과 잠재적 보상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캄 "브릿지에 넣고 잊혀진 암호화폐 수백만 달러 상당"

아캄(ARKM)은 수십개 계정이 브릿지 컨트랙트에 수백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이체해놓고 잊고 있다고 전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 코인베이스, 디파이 고래들이 여기에 포함됐다. 보퍼 캐피털(Bofur Capital)의 경우 2년 3개월 동안 아비트럼 브릿지에 180만 달러 상당을 넣어 놓고 있다.

카랏 프로토콜 출시...게임·엔터테인먼트 AI 혁신 지원

카랏(KARRAT) 재단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 AI 혁신을 지원하는 KARRAT 프로토콜 출시를 발표했다. 마이펫훌리건(My Pet Hooligan)은 KARRAT 프로토콜과 KARRAT 토큰을 적용한 첫 게임이다. 모션 캡처 기술, AI 기반 대화형 NPC, NFT 등이 적용됐다. 마이펫훌리건 NFT 홀더는 KARRAT 토큰 클레임이 가능하다. KARRAT은 코인베이스, 게이트아이오, 쿠코인 등에 상장된 바 있다.

블룸버그 "마운트곡스 $90억 BTC, 곧 반환 시작할 듯"

블룸버그는 파산한 마운트곡스 거래소 90억 달러 어치 BTC가 채권자에게 곧 반환될 것 같다고 보도했다. 일부 채권자들은 반환 절차 관련 업데이트 정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반환될 토큰 수, 반환 날짜 등 정보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운트곡스 채권을 구입한 오프더채인캐피털 CEO 브라이언 딕슨은 반환 날짜를 알고 있다고 밝혔지만 공개를 거부했다. 블록스트림 CEO 아담 백의 경우 돌려 받을 토큰에 대한 정보는 받았지만 구체적인 날짜는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2024년 10월까지 진행되는 상환 절차에서 마운트곡스는 총 142,000 BTC, 143,000 BCH, 690억엔을 채권자에게 돌려줄 전망이다. 코인니스는 앞서 채권자 상환 정보 페이지에 BTC, BCH, 엔화가 추가됐다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