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분 전
    바이낸스 WRX 트레이딩 대회 개최... 총 상금 5만 달러

    바이낸스(https://www.binance.com/kr)가 한국시간 10월 28일 9시~11월 4일 8시 59분 WazirX(WRX)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총 상금 5만 달러 규모다.

  • 15분 전
    싱가포르 최대 은행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당국 승인 대기 중

    블록비트가 더블록을 인용, 싱가포르 최대 은행 DBS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는 아직 구축하는 과정에 있으며, 당국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라고 전했다. 전날 코인니스는 DBS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웹페이지가 비공개 전환됐다고 보도했었다. 전날 블록비트는 "싱가포르 최대 은행인 DBS가 산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DBS 디지털 익스체인지(DBS Digital Exchange)를 출범할 예정"이라며 "해당 플랫폼은 BTC, BCH, ETH, XRP 총 4종 암호화폐와 싱가포르 달러, 홍콩 달러, 일본 엔화, 달러화 등 법정통화 거래를 지원한다"고 전한 바 있다.

  • 19분 전
    BTC 강세 지속, 13,800 달러선 돌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강세 흐름을 이어가며 13,800 달러선을 돌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5.61% 오른 13,824.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24분 전
    가상화폐 사기로 177억 꿀꺽...판매업자 등 3명 기소

    연합뉴스에 따르면, 가상화폐 사기로 사람들을 속여 177억원을 가로챈 판매업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조세·서민다중피해범죄전담부(박태호 부장검사)는 최근 가상화폐 판매업체 대표인 A씨를 구속기소하고, 본부장 B씨 등 2명을 불구속기소 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 5월까지 가상화폐 판매업체를 운영하며 `중국 모 그룹에서 판매하는 가상화폐를 구매하면 막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투자자들을 속여 다단계 방식으로 1천200여명의 피해자로부터 177억원을 챙긴 혐의(사기 등)를 받고 있다. 검찰은 모두 46개 계좌 추적과 공모 정황이 드러난 휴대전화의 디지털 포렌식 결과 등을 토대로 수사를 벌여 가상화폐를 판매한 중국 그룹이 유령회사이며, 홈페이지도 피고인들이 제작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

  • 41분 전
    리서치 "대다수 DeFi 토큰, 고점 대비 절반 이상 하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인투더블록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탈중앙화 금융(DeFi) 테마 토큰 중 대다수의 가격이 고점 대비 절반 이상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인투더블록은 "최근 며칠간 디파이 플랫폼 내 예치 암호화폐 자산 규모는 약 10억 달러 감소했지만, 여전히 역대 최고 수치에 가깝다. 다만, 디파이 테마 토큰 가격은 고점 대비 절반 이상 하락했다. 이는 공급과잉으로 인한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주 원인이며, 그중 COMP, BAL, MCB, CRV 등 토큰 가격은 9월 초 대비 60% 이상의 시세 하락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 48분 전
    바이낸스 런치패드 프로젝트 액시 인피니티, 30일 AMA 진행

    바이낸스(https://www.binance.com/kr) 런치패드 17번째 프로젝트 액시 인피티니(Axie Infinity)가 30일 오후 9시 AMA 퀴즈 및 AXS 에어드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액시 인피니티는 포켓몬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펫 유니버스로, 게임 플레이와 생태계 기여를 통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MAU(월활성유저) 기준 이더리움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1위에 올라있다.

  • 1시간 전
    팜랜드 CEO "DeFi 열풍, 크로스체인 기술 수요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디파이의 밤' 행사에서 크로스체인 플랫폼 팜랜드(Farmland)의 최고경영자 이안(Ian Sung)이 "탈중앙화 금융(DeF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현재 크로스체인 기술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뚜렷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팜랜드는 원스탑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통해 디파이 플랫폼 내 유동성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체 개발 'TTS 기술'을 통해 BTC 크로스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1시간 전
    실시간 암호화폐 자금 흐름

    -최근 10시간 자금 순유입 TOP 3 1위. LTC(+1769.74만 달러) 2위. BTC(+1577.21만 달러) 3위. ETH(+168.87만 달러) -최근 10시간 자금 순유출 TOP 3 1위. XRP(-301.09만 달러) 2위. SEELE(-202.13만 달러) 3위. LINK(-174.13만 달러)

  • 1시간 전
    빗썸, 오늘 WEMIX 상장

    빗썸이 오늘 오후 위믹스(WEMIX)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1시 30분 오픈된다.

  • 1시간 전
    신한은행-LG CNS, 한국은행 CBDC 준비한다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중 최초로 한국은행 디지털 화폐(CBDC) 발행을 대비한 실험에 착수했다. 신한은행은 LG CNS와 개념검증(POC)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플랫폼을 시범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한국은행 디지털 화폐의 ▲발행/유통 ▲충전/결제 ▲환전/정산 등 예상 시나리오에 대한 모델을 구축해, 주요 기능을 검증하고 시중은행과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현재 신한은행이 가정 중인 CBDC 모델은 한국은행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원화를 발행하고, 시중은행들을 통해 국민에게 유통하는 모델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