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사랑의열매,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구축 ‘맞손’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3-31 17:59 수정 2020-03-31 17:59

SK㈜ C&C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협력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 C&C는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 기반의 기부 플랫폼 ‘따뜻하게 체인지(이하 체인지)’를 제공한다. SK㈜ C&C는 체인지에 통합 기부 플랫폼, 기부(SVD) 코인 기반 기부금 추적 모델, 블록체인 기록 자료 증빙 모델 등을 구현한다.

SK㈜ C&C는 체인지의 장점으로 소액기부 가능, 기부자 의사에 따른 사용처 결정, 참여자가 기부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우선 기부자는 웹 및 앱에 접속해 기부 지갑을 만들 수 있으며 1원부터 코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는 사랑의열매가 시행하는 여러 공익 사업이나 기부 캠페인 중 원하는 기부처를 골라 기부할 수도 있다. 기부 참여자가 원하는 캠페인을 만들어 올리고 진행할 수도 있다.

SK(주) C&C와 사랑의열매는 향후 사회적 약자의 자립을 돕는 후원 및 기부, 투자 등 다양한 방식의 크라우드 펀딩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대 SK(주) C&C 디지털 테크 센터장은 “체인지는 기부·배분·집행 등 각 단계별로 기부 과정이 모두 블록체인에 실시간으로 기록되고 관리된다”며 “자신이 낸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 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부로 인한 행복감도 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