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코인페이먼츠 협업… “BNB 결제 늘릴 것”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6-01 15:34 수정 2020-06-01 15:34

결제 플랫폼 코인페이먼츠 가맹점 BNB 이용

바이낸스-코인페이먼츠 협업… “BNB 결제 늘릴 것”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으로 꼽히는 코인페이먼츠(CoinPayments)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가상화폐 BNB를 지원한다. 앞으로 BNB를 통한 상품 구매 등 결제가 늘어날 전망이다.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이 같은 내용을 지난 5월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BNB는 바이낸스의 가상화폐로, 바이낸스 거래소 안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해왔다.

바이낸스와 코인페이먼츠가 협업하면서 BNB는 광범위한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온라인 상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게 됐다. 단 코인페이먼츠 가맹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코인페이먼츠 제이슨 푸처(Jason Butcher) CEO는 이번 협업을 두고 “코인페이먼츠와 바이낸스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며 “토큰 보유자들은 이번 협업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플랫폼에서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의 설립자 겸 CEO 창펑자오(Changpeng Zhao)는 “이번 협업은 BNB 커뮤니티에 엄청나게 중요한 일”이라며 “전세계 상인과 소매업자들에게 BNB의 효용성을 가져다 줄 수 있어 흥분된다”고 말했다.

주동일 기자 j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