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트리,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MOU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이모티콘 제작 배포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협력 예정”

(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트리는 29일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위메이드트리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의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 3분기 출시 예정인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탄막형 슈팅게임이다.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를 통해 글로벌 약 150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트트리는 게임에 등장하는 몬스터 버드들이 활동적인 3D 입체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모티콘은 왓츠앱, 아이폰 아이메시지,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세지 등 유명 메신저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할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모티콘은 게임의 IP(지식재산권)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이고 게임의 매력을 확장하여 유저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티팝은 누구나 이모티콘 작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으로 현재 25개국 5000여 명의 작가와 15개국 언어 지원, 전 세계 200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장가람 기자 jay@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