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진 기자
등록 :
2020-11-02 16:51

KT, 올인원 업무협업툴 ‘KT웍스’ 출시

사진=KT.

KT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합친 협업툴 ‘KT웍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웍스는 KT의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디지털웍스 제품군 중 하나다. KT웍스는 업무용 메신저와 프로젝트 중심 업무관리로 협업기능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커뮤니케이션은 메신저 형태로, 업무 공유는 게시물 타임라인 형태로 인터페이스를 구분했다.

KT웍스는 업무를 5단계 프로세스로 나눠 범주화하고 조직 내 담당자와 일자를 지정, 체크해주는 워크플로우, 프로젝트에서 채팅 등 필요 시 활용할 수 있는 화상회의 연동, 프로젝트 단위로 위부 협력사까지 협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 기능, 사생활 보호와 실시간 업무 업데이트를 고려한 알림 기능 등이 포함됐다.


여기에 데이터 암호화, 접속 및 열람, 다운로드 제어, 보안 채팅 등 보안성도 강화했다.

KT는 향후 디지털웍스 제품군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출시한 문서중앙화 제품인 KT세이프닥, KT웍스 외에 화상회의 제품 KT밋을 이달 중 출시하고 연내 클라우드 PC 제품인 DaaS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 챗봇, 기가지니 연동, 인공지능 회의록 등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도입, 서비스를 차별화할 예정이다.

박윤영 KT 기업부문장(사장)은 “KT웍스가 기업에게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고, 원격근무 생산성을 높이는 디지털전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KT 디지털 웍스는 인공지능과 5G 네트워크를 결합해 업무공간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워크센터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