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일 기자
등록 :
2021-02-17 10:24

수정 :
2021-02-17 11:06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앱 기반 비트코인 즉시 결제 서비스 제공

약 6만개 가맹점서 거래시 비트코인→페이코인 전환해 결제

사진=다날핀테크 제공

디지털자산(가상자산·암호화폐) 페이코인(PCI)을 운영 중인 다날핀테크가 비트코인 즉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약 6만개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즉시 전환해 결제할 수 있다.

17일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을 통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맹점에서 페이코인 앱으로 결제할 경우, 비트코인을 바로 페이코인으로 전환해 즉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현재 페이코인 앱 가맹점은 국내 약 6만개에 달한다. 가입자 수는 약 90만명이다.

이번 비트코인 결제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의 협업을 통해 페이코인 앱에 ‘헤네시스 월렛’을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다날핀테크는 “디지털자산 결제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번째 도약”이라며 “페이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가상자산이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최근 글로벌 결제 기업 페이팔은 비트코인 등 디지털자산을 통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페이팔은 현재 서비스를 제공 중인 미국에 더해 영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연내 확장할 계획이다. 다날핀테크 측은 “업계에서는 페이팔이 2023년 비트코인으로 20억 달러(한화 약 2조2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페이팔을 비롯해 테슬라, 마스터카드, 비자, 트위터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연이어 비트코인 결제 도입을 예고한 상황”이라며 “국내 디지털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다날핀테크가 금번 비트코인 연동을 통해 국내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선두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동일 기자 jdi@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