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외신 “멕시코 대선, 친암호화폐 성향 후보 당선 가능성 높아”

코인데스크가 다가오는 멕시코 대통령 선거에서 친암호화폐 성향을 가진 클라우디아 셰인바움(Claudia Sheinbaum)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현재 멕시코 정부는 암호화폐 소득세 20%를 부과하고 있지만, 포괄적인 법은 부재한 상태다. 셰인바움 후보가 당선될 경우, 암호화폐 생태계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암호화폐 규제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멕시코 대선은 6월 2일 실시된다.

고플러스 "섹웨어X 활성 이용자 수 160만명 돌파"

사용자 중심 웹3 보안 플랫폼 고플러스(GoPlus Security)가 X를 통해 "3월 7일 사용자 중심 웹3 보안 서비스 플랫폼 섹웨어X(SecWareX)가 출시된 이후 활성 이용자 수가 160만명을 돌파했다. 이중 유료 사용자는 4.2만명"이라고 전했다.

FDUSD 시총 $40억 돌파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FDUSD 발행사 FD121의 모기업이자 홍콩 소재 금융사 퍼스트디지털(First Digital)이 공식 X를 통해 "FDUSD의 시가총액이 4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현재 시총은 4,135,281,423 달러를 기록 중이다. 또 이 중 3/4 가량인 31억 8,000만 FDUSD가 바이낸스 렌조(REZ) 런치풀에 참여 중이다.

바이낸스 4/26 ALPINE/BTC 등 6종 현물 거래 페어 상폐

바이낸스가 4월 26일 12시(한국시간) ALPINE/BTC, FRONT/TUSD, HARD/BTC, RUNE/TUSD, SSV/TUSD, WIN/BRL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ARB 초기 투자자, 15시간 전 $257만 ARB 거래소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 데이터 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15시간 전 아비트럼(ARB) 초기 투자자 추정 주소(0xB9A로 시작)가 베스팅 언락 물량으로 추정되는 212.6만 ARB(257만 달러 상당)를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에 입금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주소는 6일 전 물량을 수령했으며, 2027년 3월까지 매달 언락 물량을 받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퀀트 CEO "오래된 BTC, 새 주소로 이동 중"

크립토퀀트 CEO 주기영이 X를 통해 "비트코인 평균 휴면 지표(Average Dormancy)가 13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이는 오래된 BTC가 새 주소로 이동 중임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문베일, 폴리곤 CDK 기반 게임용 체인 출시 예정

웹3 게임 스튜디오 문베일이 폴리곤 CDK 기반 게임용 체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폴리곤랩스가 밝혔다. 체인이 출시되면 문베일 기반 게임 아이템 간 교환이 가능해진다.

렌조 "4/26 스냅샷 이전 ezETH 매도해도 에어드랍 클레임 가능"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nzo)가 공식 X를 통해 "오는 4월 26일(현지시간) 스냅샷 이전에 렌조 리스테이크드 ETH(ezETH)를 매도하더라도, 스냅샷 시점에 보유한 ez 포인트를 기준으로 에어드랍이 진행된다"고 전했다. 렌조의 에어드랍 1차 포인트 파밍은 오는 26일 종료되고, 같은날 2차 포인트 파밍이 시작된다. 이번 에어드랍은 총 공급량의 5%인 5억 REZ다. 앞서 ezETH에서 디페깅이 발생한 바 있다.

헌트, 6월부터 이더리움→베이스 브릿징 지원

헌트(HUNT)가 공식 채널을 통해 "2024년 6월부터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HUNT 토큰을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에서도 지원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이스 네트워크의 브릿지 솔루션인 슈퍼브릿지(Superbridge)를 통해 ETH 기반 HUNT를 베이스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헌트는 "HUNT의 총 공급량은 늘어나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 "암호화폐 활용 자금세탁 감시 강화 해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한 행사 연설에서 금융거래분석보고센터(PPATK)에 암호화폐, NFT 자금 세탁 모니터링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대통령은 체이널리시스의 2022년 암호화폐 범죄 보고서를 인용해 “2021년에 86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 자금 세탁이 발생했다. 이는 막대한 금액이며 암호화폐와 NFT 외에도 가상자산, 전자화폐, 인공지능 기반 거래 등 자금 세탁에 쓰일 수 있는 여러 툴들을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스크라, 애니모카브랜드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웹3 게임 허브 겸 런치패드인 이스크라(Iskra)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및 NFT 게임 개발 투자사 애니모카브랜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14% / 숏 49.86% 바이낸스: 롱 49.46% / 숏 50.54% OKX: 롱 50.16% / 숏 49.84% dYdX: 롱 44.29% / 숏 55.71%

외신 "헤데라-블랙록 정식 파트너십 아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날 헤데라(HBAR) 측이 마치 블랙록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처럼 보이는 X 포스팅을 올리면서 토큰 가격이 급등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헤데라는 공식 X를 통해 '블랙록의 ICS US 트레저리 머니 마켓 펀드(MMF)를 토큰화한다'는 내용과 함께 블랙록과의 파트너십을 암시하는 이미지를 첨부했다. 또 이들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를 온체인으로 데려오고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헤데라와 블랙록이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오해했고 실제 이같은 해석이 X에서 무분별하게 공유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카르다노(ADA) 고스트 펀드 DAO 설립자 크리스 오코너(Chris O'Connor)는 "내가 롤렉스를 구입한 뒤 사진을 찍어 X에 포스팅 하면 우리 DAO와 롤렉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HBAR은 현재 83.08% 오른 0.16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NB체인, $11.7억 BNB 정기 소각

BNB체인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1,944,452.51 BNB(11.7억 달러 상당)를 정기 소각했다. 27회차다"라고 전했다.

미 검찰, 전 바이낸스 CEO에 징역 36개월 구형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검찰이 전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에 징역 36개월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 자오창펑은 의도적으로 미국법을 위반했으며 그에 따른 피해 규모 등을 고려했을 때 현행 선고 지침보다 많은 36개월형을 선고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현행 연방선고지침은 자오창펑이 받는 혐의에 대해 최대 18개월형을 선고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단, 해당 지침은 의무사항은 아니다. 또 검찰은 "바이낸스는 아동성범죄물 판매에도 연루됐으며 랜섬웨어 수익을 챙기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자오창펑은 1.75억 달러 보석금을 내고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으며, 선고기일은 4월 30일(현지시간)이다. 바이낸스는 자금세탁방지법, 은행보안법, 국제비상경제권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미국 재무부, 법무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총 43억 달러 규모의 벌금, 미국 시장 철수, 자오창펑 CEO 사퇴 등을 합의한 바 있다.

렌조 "출금 프로토콜 감사 중"

이더리움(ETH)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렌조(Renzo)는 "여러 감사 회사와 협력 중이다. 메인넷 출금 프로토콜 준비를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렌조는 2분기 중으로 언스테이킹, 출금을 지원할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오늘 오전 렌조 리스테이크드 ETH(ezETH) 디페깅이 발생한 바 있다.

빗썸, 오후 6시 KAVA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은 4월 24일 오후 6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카바(KAVA)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BTC 반감기 후 시장 변동성 축소...투자자들 거시 변수 고려"

BTC 반감기 이후 시장 변동성이 축소됐으며 투자자들은 거시경제 변수를 고려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프레스토 트레이더 토마스 김은 "지난 3일간 BTC 옵션 내재변동성에 비해 실현변동성이 훨씬 낮았다. 투자자들은 거시 환경 변수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케이락의 저스틴 다네단은 "현재 트레이더들은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 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ETH 현물 ETF 출시 연기 가능성, 채굴 제재 등은 시장에 부정적이나, 한 차례 가격 하락에 따른 레버리지 해소는 긍정적 요소"라고 말했다.

지난 24시간 모루포·저킷서 총 1.2만 ezETH 유출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모루포(Morpho:Morpho Blue)와 영지식(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저킷(Zircuit:LST Staking Pool)으로 라벨링된 주소에서 각각 5806 ezETH, 6010 ezETH가 유출됐다. 앞서 코인니스는 ezETH 가격이 일시적으로 약 2728 달러까지 밀렸다고 전한 바 있다. ezETH는 ETH나 LST(유동성 스테이킹 토큰)들을 락업하면 받을 수 있는 유동성 리스테이킹 토큰이다.

보안업체 "북한 해커 집단, 링크드인 통해 암호화폐 회사 접촉 시도"

블록체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O) 23pds가 X를 통해 "북한 해커 집단 라자루스가 현재 링크드인을 통해 암호화폐 회사 관계자에 접촉, 자산 탈취를 시도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