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뮤트·만다라캐피털, OKX에 $283만 BLUR 입금
스팟온체인이 X를 통해 "윈터뮤트와 만다라캐피털이 지난 14시간 동안 OKX에 561만 BLUR(283만달러)를 입금했다. BLUR는 지난 24시간 8% 가량 하락했다"고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스팟온체인이 X를 통해 "윈터뮤트와 만다라캐피털이 지난 14시간 동안 OKX에 561만 BLUR(283만달러)를 입금했다. BLUR는 지난 24시간 8% 가량 하락했다"고 전했다.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바이와 코인스퀘어 운용 자산이 총 10억 캐나다달러(7.36억달러)를 넘어섰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두 거래소의 모회사인 원더파이에 따르면 이들은 현금 및 암호화폐 예금으로 10억 캐나다달러를 운용 중이다. 전분기 대비 3.05억 캐나다달러 증가한 규모다. 11월 거래량은 전월 대비 54% 증가했고 활성 이용자 수도 16% 증가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오늘 오전 8시 51분경 542만 USDT를 보유한 주소가 동결됐다.
이투데이에 따르면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DAXA, 닥사)가 코빗의 위믹스 재상장에 대해 자율 규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것이 맞다고 밝혔다. 닥사 관계자는 “거래지원 같은 경우 거래소에서 (결정)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사전에 공유되지는 않았다”면서도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것은 맞다”라고 밝혔다. 다만 “가상자산 재상장 금지 기간에 대해서 밝히지 않는다는 원칙 자체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지갑 및 보안 회사 포디파이(Fordefi)가 콘플럭스(CFX),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포디파이는 컨플럭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DWF랩스는 첫 클라이언트가 된다.
빗썸이 오늘 오후 12시 USDT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UAE(아랍에미리트) 정부 산하 기술혁신기관(TII)이 블록체인 기반 탄소 추적 및 거래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 플랫폼은 지난 5일(현지시간) 열린 유엔기후변화총회(COP28)에서 공개됐으며, 향후 산림 조성, 탄소 포집 등 친환경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탄소 토큰 거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탈중앙화 API 인프라 플랫폼 비웨어랩스(Bware Labs)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자체 개발 탈중앙화 블록체인 API 플랫폼 블래스트(Blast)가 zk 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RK) 재단으로부터 개발 보조금을 수령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구체적인 보조금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블래스트 측은 "2022년 9월부터 블래스트는 스타크넷 네트워크를 지원한 바 있다. 현재 블래스트는 스타크넷 메인넷, 테스트넷, 테스트넷2에 대한 공용 API와 전용 RPC 엔드포인트 탑재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보조금 수령 이후 양사는 협력을 강화, 스타크넷 개발자를 위한 서비스를 보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인마켓캡 기준 비웨어랩스의 자체 토큰 INFRA는 현재 2.19% 오른 0.83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나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 업체 겸 채굴 업체 DMG 블록체인 솔루션(DMG Blockchain Solutions, 이하 DMG)이 비트메인 신형 채굴기 앤트마이너 T21 4550대를 1210만달러에 구매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이를 통해 해시레이트는 초당 1.06엑사해시(EH/s)가 추가될 전망이다.
비트코인 오디널스 프로토콜 기반 자산 거래 플랫폼이자 비수탁형 비트코인 월렛 오디널스월렛이 방금 전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서버 문제로 플랫폼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복구를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공지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72를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비트고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투자 자문사 웨이브디지털애셋(Wave Digital Assets)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비트고는 웨이브디지털애셋에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 현지 미디어 이코노믹저널(hkej)에 따르면, 홍콩 경찰이 한국시간 기준 6일 17시 무허가 암호화폐 거래소 JPEX 사기 사건을 공모한 용의자 1명을 추가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JPEX 사건과 관련 누적 67 명이 검거됐다. 홍콩 경찰은 JPEX 관련 총 2,628 명의 피해 신고를 접수했으며, 피해 금액은 약 16.1억 홍콩달러(약 2,713억원)로 집계됐다.
외신에 따르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 규제집행부국장 정더자는 SFC와 경찰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실무그룹을 구성해 매주 정보 교환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관련 사기 사건이 의심될 경우 신속한 집행 조치를 취하기 위함이다. 최근 SFC는 홍콩DAO, BitCuped라는 암호화폐 사기 웹사이트를 폐쇄한 바 있다.
더블록에 따르면,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 그레이스케일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의 현물 ETF 전환과 관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나눈 대화에서 낙관적인 느낌을 받았다. 우리는 SEC와 적극적으로 협력 및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JP모건 CEO의 암호화폐 관련 회의적 언급에 "기업인들이 신기술에 대해 자신만의 의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럽다. 다만 한발 물러서서 보면 암호화폐는 자산클래스로 남아 있을 것이며, 지금도 투자자들의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다. 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 중에는 다방면의 기업, 전통 기관, 은행 들도 포함된다. 암호화폐 기술을 납득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작업은 순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이밍DAO 메리트 서클(Merit Circle)이 웹3 게임 플랫폼 이뮤터블(IMX)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를 통해 메리트 서클의 웹3 게임 전용 서브넷 빔(Beam)이 이뮤터블 zkEVM에서 출시된다. 앞서 빔은 아발란체에서 출시된 바 있다.
수이(SUI)는 TVL이 1.75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비EVM 체인 중 5위 수준이라고 밝혔다.
블록웍스에 따르면, 세계 양대 경매 업체 소더비(Sotheby’s)가 비트코인 오디널스 프로토콜 기반 인스크립션 컬렉션 '비트코인쉬룸'(BitcoinShrooms) 경매를 진행한다. 이는 소더비에서 진행되는 첫 비트코인 오디널스 기반 인스크립션 경매로, 12월 6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총 3개 작품의 경매가 진행된다.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6일 기준 비트코인 옵션 미결제약정(OI) 규모가 약 200억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이와 관련 더블록은 "미결제약정 규모 증가는 유동성 확대와 시장 참여자 증가를 의미한다. 비트코인 파생상품 트레이더들은 내년 BTC 강세와 변동성 확대를 기대하며 옵션에 베팅하고 있다. 지난 24시간 거래된 비트코인 옵션의 60%는 콜옵션, 풋옵션은 40%를 차지했다. 특히 내년 1월 만기되는 월물 옵션 중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콜옵션의 행사가는 50,000 달러였으며, 행사가 45,000 달러의 콜옵션이 뒤를 이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투자 신탁 GBTC가 현물 ETF로 전환되는 시기가 다른 현물 ETF 승인보다 늦어질 수는 있지만 궁극적으로 전환 자체는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다른 비트코인 현물 ETF가 시장에 상장되는 첫 날에도 GBTC는 아직 ETF가 아닐 수도 있다. 다만, GBTC의 ETF 전환과 기타 현물 ETF 승인 시점이 같은 날이 될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