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불리시, 2Q 순익 $1.08억...흑자 전환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첫 실적을 공개했다. 불리시는 지난 2분기 순익 1억 830만 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순손실 1억 1640만 달러에서 크게 개선된 실적을 거뒀다. 같은 기간 디지털자산 매출도 586억 달러로, 전년 동기 496억 달러 대비 크게 늘었다.

섬즈업, $200만 DOGE 매수

나스닥 상장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기업 섬즈업(Thumzup)이 750만 DOGE(200만 달러)를 매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앞서 섬즈업은 이달 초 DOGE 채굴기 3500대를 인수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비트코인 들고 있는 트럼프 황금 동상, 미 국회 앞에 설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비트코인을 들고 있는 황금색 동상이 17일(현지시간)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앞에 세워졌다고 미국 온라인 미디어 더스트리트가 전했다. 12피트 높이의 해당 설치물에 대해 제작 업체는 "'비트코인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트럼프 대통령을 기리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美 SEC, 새 암호화폐 ETF 상장 기준 승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F)에 대한 새로운 상장 기준을 담은 규칙 변경안을 승인했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ETF 상장 신청 절차가 간소화되며,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에서 6개월 이상 선물 거래가 이뤄진 암호화폐에 대해 별도의 심사 없이 ETF 상장이 자동 승인된다. 현재 해당 기준을 충족하는 암호화폐는 12개 종목으로, 이전에 ETF 승인 가능성이 85% 이상으로 점쳐졌던 BTC, ETH, SOL, DOGE, XRP 등이 포함된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마감했다. S&P 500: -0.1% 나스닥: -0.33% 다우: +0.57%

BTC $116,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6,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6,028.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서클, 크라켄과 USDC·EURC 활용 확대 파트너십

서클이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과 USDC 및 EURC 활용 확대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크라켄은 USDC, EURC 유동성 공급과 활용도를 높이고 신규 금융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크라켄 이용자들은 향후 USDC 거래 수수료 절감, 유동성 강화, 다양한 디파이·결제 활용 기회를 얻게 된다. 아울러 크라켄은 EURC 결제 지원도 시작한다.

파월 기자회견 종료

연준 FOMC 회의 후 파월 의장의 기자회견이 종료됐다.

크라켄 고위 임원 4명 퇴사

크라켄 거래소 고위 임원 4명이 퇴사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크라켄은 이에 대해 코멘트를 거부했다. 크라켄은 내년 1분기 미국 IPO를 추진 중이며 수백명을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월 "25bp 금리인하, 큰 차이 없을 듯"

파월 연준 의장은 "25bp 금리 인하가 큰 변화를 가져올지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소폭의 금리 인하가 경제 전반에 미치는 효과는 크지 않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오늘 연준은 기준금리를 25bp 인하했다.

특별 대표단에 지급한 30만 COMP 회수 실패

컴파운드DAO가 거버넌스 참여 활성화를 위해 작년 특정 대표(delegate)단에 지급한 30만 COMP 회수를 추진했지만 약 70%가 반대하면서(고래들이 주도) 안건이 부결됐다. 지급한 COMP 규모는 약 1300만 달러 규모다. 앞서 커뮤니티 일각에선 소수의 내부자만 이득을 봤고 DAO 전체에는 해롭다며 토큰 회수 안건을 제출했었다.

지난 1시간 1.07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2.5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나스닥 장중 1% 하락

나스닥이 장중 1% 하락 중이다.

파월 "금리 관련 서두를 필요성 느끼지 않아"

파월 연준 의장은 금리와 관련해 서두를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며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다.

BTC $115,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4,99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파월 "오늘 금리인하, 리스크 관리 차원"

파월 연준 의장은 오늘 금리 인하를 리스크 관리 차원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파월 "관세발 물가 상승, 내년에도 지속 전망"

파월 연준 의장은 관세로 인한 물가 상승이 올해와 내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파월, 연준 독립성에 확고한 의지 표명

파월 연준 의장은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파월 "관세 인플레 영향 아마 단기적...더 지켜봐야"

파월 연준 의장은 "관세가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더 지켜봐야 한다. 기본 시나리오는 영향이 단기적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실업률 낮은 수준이지만 살짝 높아져"

파월 연준 의장은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높아졌다. 최근 물가가 올랐으며 여전히 약간 높은 수준이다. 일자리 증가세가 둔화됐고 고용 하방 위험이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