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10-28 15:48 수정 2022-10-28 15:48

[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1.설문조사 "SOL, 올해 70 달러까지 오를 것"
[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핀볼드와 여론조사업체 핀더(Finder)가 암호화폐 전문가 55명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솔라나(SOL) 가격이 올해 70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같은 기관에서 지난 1월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전문가들은 SOL이 올해 222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아울러 설문 응답자 중 37%는 솔라나 네트워크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고 답했고, 30%는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더라도 성장 과정에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고 응답했다. 반면 30%는 '네트워크 중단 문제로 인해 솔라나를 신뢰할 수 없다'는 답변을 내놨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은 현재 3.00% 오른 31.8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분석 "美 GDP 빠른 회복, 암호화폐 시장엔 악재"
[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미국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속보치가 2.6%로 발표된 가운데, GDP의 빠른 성장세가 암호화폐 시장에는 부정적일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분석했다. 코인데스크는 "3분기 GDP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가 견조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되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 지속을 부추길 수 있다. 따라서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올해 미국 GDP 성장률은 1분기 -1.6%에 이어 2분기도 -0.6%를 기록했는데 3분기 2.6%를 기록하며 역성장에서 벗어났다.


3.라울 팔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10년 내 300조 달러에 이를 것"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가 최근 구글 테크 토크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1조 달러 수준인 글로벌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10년 안에 300조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웹3 및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벤처 캐피털 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거시 경제적 혼란이 가라 앉으면 암호화폐 글로벌 시총이 치솟을 것이다. 웹3 분야는 인터넷보다 성장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금융까지 결합돼 있다. 현재 전통적인 자산 시장 규모가 200조~300조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암호화폐 시장 규모도 10~15년 안에 그 정도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4.블룸버그 분석가 "ETH, BTC·주식 시장보다 더 좋은 성과 낼 수 있다"
[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 상품 전략가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이 불리한 시장 환경 속에서 강력한 기반을 구축했다. 더 많은 가격 상승의 기회가 남아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글로벌 에너지 위기 속에서 머지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이 지속적인 가격 상승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주식 시장보다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본다"고 전했다.

5.블룸버그 분석가 "ETH, 화폐 디지털화 우위 점해...지속적 가격 상승 기대"
핀볼드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수석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이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서 이더리움(ETH)이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고 금융 및 화폐의 디지털화에서 우위를 점한 것은 지속적인 가격 상승의 토대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ETH는 강세장에서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고는 하는데, 지난 25일 기준 가격은 2021년 고점 대비 약 70% 하락했지만 2020년 평균치보다는 약 4배 높다. 이는 초기 자산의 통상적인 변동성을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3.92% 오른 1,573.8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6. 비트코인-이더리움 상관관계,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 수준
[마켓 이슈 브리핑] 블룸버그 전문가 "암호화폐, 주식보다 높은 수익률 기대"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카이코(KAIKO)에 따르면 비트코인-이더리움 상관관계가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