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1월 11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3-01-11 09:49 수정 2023-01-11 09:55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크립토닷컴, 캐나다서 USDT 상장 폐지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이 캐나다에서 테더(USDT)를 상장 폐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캐나다 사용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라이선스를 위한 사전 등록의 일환으로 캐나다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의 지시에 따라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미국 동부시간(EST) 기준 오는 31일 13시 USDT의 모든 거래페어, 거래, 예금, 인출 등의 서비스가 중단된다. 해당 시간 이후 거래소에 남아있는 모든 USDT 사용자 예치금은 서클 USDC로 전환될 예정이다.

2.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컨센시스, 최대 100명 감원 계획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컨센시스가 최대 10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 현재 직원 수는 900여명이다. 관계자는 "감원 절차가 최종 결정되는 단계에 있지만 구체적인 감원 수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컨센시스는 지난 2018년과 2020년에도 각각 전체 인원의 13%, 14%를 감원한 바 있다.

3. 폴리곤-유니스왑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과 유니스왑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니스왑은 폴리곤의 저렴한 송금 수수료를 이용할수 있으며 폴리곤읜 유니스왑 사용자들을 네트워크에 유치, 디파이 생태계 유치금 확보에 성공했다.

4.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윅스, 결제요금으로 암호화폐 수용
글로벌 대형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윅스가 암호화폐 결제처리 업체 코인게이트와 협력을 통해 결제요금을 암호화폐로 수용한다고 발표했다. 코인게이트는 총 약 70개의 암호화폐 결제를 제공한다.

5. 카르다노 CEO "ADA 최근 상승, 빙산의 일각"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 설립자가 최근 카르다노의 네이티브 토큰 에이다(ADA)의 상승세는 전초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카르디노가 CIP 1964 '볼테이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디파이 분야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며 이것이 에이다의 더 큰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