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영 "BTC, 변동성 확대 전망"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페이퍼 비트코인(ETF, 선물 등 실물 인출이 불가능한 형태로 거래되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손실 구간에 들어섰다. 이 현상이 상승 시그널인지 하락 시그널인지 단정할 순 없지만, 분명한 건 변동성이 곧 커질 것이라는 점"이라고 분석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페이퍼 비트코인(ETF, 선물 등 실물 인출이 불가능한 형태로 거래되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손실 구간에 들어섰다. 이 현상이 상승 시그널인지 하락 시그널인지 단정할 순 없지만, 분명한 건 변동성이 곧 커질 것이라는 점"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2,991.3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플라즈마 네이티브 유동성 마켓플레이스 리토스(LITH)가 오는 15일 21시(한국시간) 토큰발행이벤트(TGE)를 실시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OKX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 16시(한국시간) PAXG/USD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스캘럽(SCA)은 SCA 락업 물량이 총 500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전체 공급량의 약 20%이자, 유통량의 40%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평균 락업 기간은 3.71년이다. 스캘럽은 “시장 폭락에도 불구하고 스캘럽의 머니마켓과 인센티브에 확신을 갖고 있다. 우리는 SCA를 락업할 경우 대출 인센티브 4배 확대 등을 제공해 생태계 내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X를 통해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을 필두로 한 탐욕스러운 은행들이 신호를 받고 이제 유동성을 풀기 시작했다. 이제 달러가 늘어날 것이고 이는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릴 것이다. 정부가 서민들을 위한 양적완화(QE)를 시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그는 JP모건이 미국의 핵심 산업 4개 분야에 10년 동안 1조 달러의 대규모 투자금을 지원하겠다는 내용의 뉴스 기사를 함께 첨부했다.
서울동부지법이 약 35억원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USDT(테더) 미신고 거래 행위를 ‘영업 행위’로 판단하며, 가상자산사업자 미등록 상태에서 거래한 피고인 A씨에게 실형을 선고했다고 디지털애셋이 전했다. 서울동부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강민호)는 10월 1일 "피고인이 한 가상자산 거래의 기간, 횟수, 규모 등을 고려할 때 이는 단순한 개인 거래가 아닌 영업의 수준에 도달했다고 보기 충분하다"며 특정금융정보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3년과 추징금 약 4257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USDT 판매업자로부터 물량 수급 요청을 받아 52회에 걸쳐 35억4549만6000원을 받고 245만6981USDT를 전송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웹3 보안업체 서틱(CertiK)이 셴투 체인(Shentu Chain)과 함께 세계 최초의 수학 분야 탈중앙화 과학(DeSci) 플랫폼 ‘오픈매쓰(OpenMath)’를 선보였다. 셴투 체인에 배포된 오픈매쓰는 검증 가능한 수학 정리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며, Rocq 기반 정형 검증 기술로 논리적 정확성을 확보한다. 검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토큰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셴투는 예일대 샤오 중(Zhong Shao)· 컬럼비아대학교 구룽후이(Ronghui Gu) 교수가 공동 인큐베이팅한 프로젝트로, 2021년 서틱에서 분리돼 독립 운영 중이다. 이번 출시는 블록체인과 정형 검증의 수학적 응용을 공동 탐구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1.2억, 청산 비율: 숏 54.87% BTC 청산 규모: $6716만, 청산 비율: 롱 60.72% SOL 청산 규모: $2814만, 청산 비율: 숏 52.99%
바이낸스가 52번째 호들러 에어드롭에 ENSO를 선정, 오늘 18시(한국시간) ENSO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상장에 시드 태그(다른 상장 토큰에 비해 더 높은 변동성과 위험을 가질 수 있는 토큰)가 적용된다. ENSO 총 발행량은 1억 개로, △호들러 에어드롭 1.75% △마케팅 0.5% △후속 마케팅 1.75%가 할당됐다. 구체적인 토크노믹스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ETH 현물 ETF에서 13일(현지시간) 4억 2220만 달러(6,027억원)가 순유출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3거래일 연속이자 역대 네 번째로 큰 규모의 순유출이다. 블랙록 ETHA에서만 3억 달러가 빠져나갔고 나머지 ETF도 대부분 순유출을 기록했다.
미국 BTC 현물 ETF가 13일(현지시간) 3억 2671만 달러(4,662억원)의 순유출을 기록했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만 1억 4539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이어 비트와이즈 -1억 1564만 달러, 피델리티 FBTC -9328만 달러 순이었다. 블랙록 IBIT는 6016만 달러의 나홀로 순유입을 기록했다.
코인베이스 이용자들로부터 3억 달러 이상을 훔친 해커가 3시간 전 11만 1323 SOL(2323만 달러)을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엠버CN이 전했다. 해당 주소는 현재 21만 2000 SOL(4618만 달러)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업계 5위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에 대한 금융당국의 대주주(바이낸스) 변경 심사가 이르면 올 연말께 수리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뉴시스가 전했다. 최근 금융정보분석원(FIU)은 고팍스의 임원 변경 신고에 대한 심사를 재개했다. 매체는 “현재 당국은 고팍스의 임원 변경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르면 올 연말께 신고 수리 완료될 것으로 관측된다. 미국 현지에서 바이낸스에 대한 규제 리스크가 해소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2023년 2월 고팍스 지분 67%를 인수해 대주주가 됐다. 이어 같은해 3월 임원 등재를 위한 '임원 변경 신고서'를 FIU에 제출한 바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3,985.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으로 오는 20일 22시 45분(한국시간) LUNC 네트워크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지난달 말 이재명 대통령과 동반한 미국 출장길에 별도로 '친(親)가상화폐 인사'인 폴 앳킨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을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SBS비즈가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이찬진 원장은 지난달 26일 워싱턴 D.C.에서 폴 앳킨스 SEC 의장을 만났고, 이 자리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양국 규제와 감독 현황 등을 폭넓게 논의했다. 폴 앳킨스 위원장은 지난 2017년부터 작년 말 SEC의장으로 지명되기 전까지 디지털상공회의소의 토큰 얼라이언스 공동의장을 맡은 '친가상화폐' 인사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BTC 채굴업체 마라홀딩스(구 마라톤디지털) 관련 주소가 팔콘엑스에서 200 BTC(2303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메타디움(META)의 탈중앙 신원(DID) 기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코리아 블록체인 트러스트 프레임워크(K-BTF) 시범사업에 채택됐다. 이번 사업은 블록체인 기반 신뢰 인프라를 공공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메타디움 DID 기술은 해당 사업의 기초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활용된다.
솔라나 재단이 국내 블록체인 인프라기업 웨이브릿지와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매일경제가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운영·검증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토큰화 엔진 공동 개발 △머니마켓펀드(MMF) 토큰화 프로젝트 공동 추진 △국내 주요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한 온체인 활용 교육 프로그램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협력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