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UAI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11월 6일 20시 30분(한국시간) UAI/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5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아울러 바이낸스 알파에도 UAI가 추가된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바이낸스가 11월 6일 20시 30분(한국시간) UAI/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5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아울러 바이낸스 알파에도 UAI가 추가된다.
인공지능(AI) 기반 웹3 시뮬레이션 게임 디노타이쿤(Dino Tycoon)이 자체 토큰 TYCOO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TYCOON은 바이낸스 알파에 한국시간 기준 4일 16시 최초로 상장된다. 게이트, 엘뱅크, MEXC 등 글로벌 거래소에도 18시 동시 상장된다. 디노타이쿤은 '타이쿤 류' 미니게임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활용한 모의거래 기능 등 투자 학습과 웹3 보상을 결합한 프로젝트다.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범죄 자금 유입・유출 및 자금세탁 위험을 예방하기 위하여 마스크엑스(MaskEx), 신비 개런티(Xinbi Guarantee) 대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최근 이슈되는 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 범죄자금을 세탁하는 정황이 확인된 마스크엑스(MaskEx), 신비 개런티(Xinbi Guarantee) 대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코스닥 상장사 이니텍의 자회사 케이클원이 해외에서 비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케이알윈(KRWIN)을 공식 발행한다고 전했다. KRWIN은 예금과 1:1 담보 구조로 설계되며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다. 현재 개념검증(POC) 단계로 상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블록체인 보안업체 써틱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완료 ▲온체인 발행 물량을 한국디지털애셋(KODA)에 전량 예치 ▲발행 과정에서 키 세레모니(Key Ceremony) 절차 준수 등을 통해 체계적 관리와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클원은 향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실사용 검증을 진행하고, 국내 규제가 정비된 이후 이에 맞춰 K-콘텐츠, 관광, 결제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활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3.1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3.6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84% / 숏 51.16% 1. 바이낸스: 롱 48.65% / 숏 51.35% 2. 바이비트: 롱 47.35% / 숏 52.65% 3. 게이트아이오: 롱 50.92% / 숏 49.08%
OKX가 오늘 21시(한국시간) MMT/USD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택스(STX)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11월 11일 18시 STX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2.1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2.7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4,93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1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1.75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5,996.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밸런서 V2 취약점 노출로 인해 네트워크 가동을 중단했던 베라체인(BERA)이 하드포크 바이너리 배포를 완료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베라체인 재단은 "필수 인프라 파트너의 RPC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브리지, 중앙화 거래소, 커스터디 기관 등과 협력해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이다. 현재 BEX 자금을 보유 중인 MEV 봇 운영자와 소통 중이다. 그는 자금 반환 의사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전날 밸런서 V2 취약점 노출로 인해 네트워크 가동을 중단했던 베라체인(BERA)이 하드포크 바이너리 배포를 완료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베라체인 재단은 "필수 인프라 파트너의 RPC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브리지, 중앙화 거래소, 커스터디 기관 등과 협력해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이다. 현재 BEX 자금을 보유 중인 MEV 봇 운영자와 소통 중이다. 그는 자금 반환 의사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익명의 MEV 봇 운영자는 "의도치 않게 대규모 공격보다 먼저 거래를 실행했다. 보안상 이유로 우리는 자금을 다른 주소로 옮기고 있다. 적절한 시점에 자금을 반환할 것"이라고 온체인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바이낸스에 가상자산을 5억원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한 국내 이용자가 1748명으로 집계됐다고 디지털애셋이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를 인용해 전했다. 전년(738명)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같은 시점 해외 가상자산 계좌에 5억원 이상의 계좌가 있다고 신고한 전체 인원은 2320명으로, 바이낸스 비중이 75.3%에 달했다.
디파이 플랫폼 스트림 파이낸스(Stream Finance)가 외부 펀드 매니저 운용 자산에서 약 9300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돼, 모든 자산에 대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스트림파이낸스는 "현재 해당 사항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 중이며, 손실 규모와 원인이 명확해질 때까지 입출금 중단 조치가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스트림 파이낸스 관련 달러 스테이블코인인 스테이크드 스트림 USD(XUSD)는 디페깅이 발생한 바 있다.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타이코(Taiko)가 알레시아(Alethia) 메인넷 백서를 공개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백서에는 알레시아 메인넷의 △수식 △프로토콜 사양 △기술 아키텍처 등이 포함된 기술 설계도가 담겼다. 백서에 따르면 알레시아는 중앙화된 시퀀서를 제거하고 그 역할을 이더리움 밸리데이터에 넘겨, 완전한 탈중앙화 기반의 베이스드 롤업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과 동일한 검열 저항성 및 가용성이 보장된다는 설명이다.
소닉(S·구 팬텀)이 자체 생태계 프로젝트인 비츠(Beets) 관련 익스플로잇 정황을 포착해 향후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도입 예정이었던 보안 매커니즘을 선제 가동했다고 밝혔다. 비츠는 솔라나 DEX이자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 허브로, 최근 해킹 피해를 입은 밸런서(BAL)의 파트너다.
3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총 1억 8784만 달러(2703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4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IBIT에서만 1억 8784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유출입이 발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