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원대 손실 스트래티지, 과거 단 1차례 BTC 매도 전적
룩온체인은 "스트래티지가 보유한 BTC는 현재 약 15억 달러 미실현 손실 중이다. 2022년~2023년 500일 이상 미실현 손실 상태였는데 스트래티지는 2022년 12월 22일 단 한 차례 704 BTC를 매도한 후 바로 810 BTC를 다시 매수했었다. 이후로는 철저히 매수 후 보유 전략을 유지해 왔다"고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룩온체인은 "스트래티지가 보유한 BTC는 현재 약 15억 달러 미실현 손실 중이다. 2022년~2023년 500일 이상 미실현 손실 상태였는데 스트래티지는 2022년 12월 22일 단 한 차례 704 BTC를 매도한 후 바로 810 BTC를 다시 매수했었다. 이후로는 철저히 매수 후 보유 전략을 유지해 왔다"고 전했다.
일부 공화당 의원들이 재무부에 비트코인 매입을 촉구하고 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신시아 루미스 상원의원은 베센트 재무장관에게 금 보유고를 활용해 BTC를 매입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지난해에도 이러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적 있다.
러시아 블로거를 공격해 4.2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갈취한 혐의를 받는 러시아인 7명이 기소됐다고 DL뉴스가 전했다. 15년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검찰은 해당 조직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배후의 지시를 받고 행동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달 동안 러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암호화폐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공격이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재무부는 비트코인을 구제할 수 없다 밝혔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셔먼 상원의원은 재무부가 비트코인을 구제하기 위해 개입할 수 있는지 묻자 베센트 재무장관은 납세자의 돈으로 암호화폐를 매수할 권한이 없다고 답했다.
자산 규모 기준 스페인 2위 은행인 BBVA는 주요 EU 은행 12곳으로 구성된 키발리스(Qivalis)에 합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키발리스는 디지털 달러에 대항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유로화 스테이블토큰을 출시할 계획이다.
피델리티 스테이블코인 FIDD가 개인,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출시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더리움에서 발행되며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피델리티 크립토, 피델리티 크립토 포 웰스 매니저 플랫폼에서 FIDD를 직접 구매 또는 상환할 수 있다.
K33의 리서치 총괄 베틀 룬데(Vetle Lunde)는 BTC가 최고가 대비 약 40% 하락했지만 과거 약세장과 완전히 동일한 상황이 재현될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다. 그는 "4년 사이클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다. 기관 투자 증가, 규제 적격 상품 유입, 금리 인하 환경 때문에 과거 약세장에서처럼 80% 하락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현재 7.4만 달러가 중요한 지지선인데, 이를 하회할 경우 2021년 11월 고점인 6.9만 달러 부근이나 200주 이동평균선인 5.8만 달러까지 하락세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3,939.9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5,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5,01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3,87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위스 대형은행 UBS CEO 세르지오 에르모티는 은행이 개인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접근성을 모색하는 동시에 ‘빠른 추종자(fast follower)’ 토큰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르모티는 컨퍼런스콜에서 "우리는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개인 고객을 위한 암호화폐 접근성부터 기업을 위한 예금토큰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 확장은 핵심 자산 관리 사업을 보완하기 위해 3~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UBS가 일부 프라이빗 뱅킹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ai_9684xtpa는 "또 다른 고래/기관이 청산을 피하기 위해 4만1800 ETH를 매도한 후 아베(Aave)에서 대출금을 상환했다. 1월 31일 이후 총 5만8117 ETH를 매도한 상태다. 현재 3만8465 ETH를 스테이킹 중이며 4006만 USDC를 차입했다"고 전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출발했다. S&P 500: +0.10% 나스닥: -0.16% 다우: +0.17%
비트멕스 공동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가 PENDLE, ENA, LDO를 매도한 후 지난 24시간 동안 5만7881 HYPE를 매수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현재 13만1807 HYPE를 보유 중이다.
수이는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알키미(Alkim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키미는 수이 스택(Sui Stack)을 사용해 광고주를 위한 실시간 광고 경매, 딜리버리, 검증, 정산을 진행한다.
리플은 기관 투자자를 위한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인 리플 프라임(Ripple Prime)에 하이퍼리퀴드를 추가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리플 프라임은 고객들이 각 거래소에서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대신 단일 위험 및 마진 체계 하에서 플랫폼 간 포지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4,928.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유동성 부족과 시장 인프라 한계로 디파이 대신 커스터디, 결제 등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암호화폐 컨퍼런스 회사 CfC 생모리츠(CfC St. Moritz) 설문조사를 인용해 전했다. 지난 1월 컨퍼런스에 참여한 업계 핵심 의사결정권자 24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85%는 인프라를 최우선 자금 투입 분야라고 답했다. 매체는 "시장 참여자들은 인프라 개선이 선행되어야만 대규모 기관 자산의 본격적인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미국 시카고 소재 파생상품 거래소 겸 청산소인 비트노미얼(Bitnomial)이 테조스(XTZ)를 선물 상장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미국 내 첫 규제 적격 상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로쉐어스가 상위 20종 암호화폐 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KRYP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코인데스크의 자체 지표 코인데스크 20 인덱스(CoinDesk 20 Index)에 포함된 암호화폐 가격을 추종하며, 시가총액 가중 방식을 사용하되 특정 자산 집중 위험을 제한을 위해 캡과 분기별 리밸런싱 등이 적용된다. 코인데스크의 해당 지표에는 스테이블코인, 밈코인, 프라이버시 암호화폐, 래핑 암호화폐 등은 제외된다. 현재 프로쉐어스는 13개 암호화폐 ETF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