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프로스트 파이낸스, 쿠사마 트레저리에 250만 달러 상당 대출 요청

더블록에 따르면 폴카닷 선행 테스트넷 쿠사마(Kusama)의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인 비프로스트 파이낸스(Bifrost Finance)가 쿠사마 트레저리(treasury)에 50,000KSM 규모의 대출을 요청했다. 이는 250만 달러 상당으로 자금은 비프로스트 스테이킹 파생상품인 vKSM에 유동성을 제공하는데 사용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안건에 대한 폴카닷 및 쿠사마 관리 위원회와 일반 커뮤니티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리서치 "상반기 암호화폐 해킹 175건 발생... 총 피해 20억 달러 규모"

핀볼드가 아틀라스VPN(Atlas VPN) 데이터를 인용, 올해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은 총 175건으로 약 19.7억 달러의 피해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가장 많은 암호화폐 해킹 사건이 발생한 생태계는 ETH(32건)이다. 이중 피해 규모가 가장 컸던 해킹은 엑시인피니티(AXS)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로닌에서 발생한 사태로, 약 6억 달러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 ETH 뒤를 SOL, BSC, NFT 프로젝트가 따랐다. 미디어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은 90건으로, 올해 약 94% 증가했다"며 "특히 2022년 5월의 경우, 한 달 사이 37건의 해킹 사건이 발생해 최악의 달로 평가된다"고 평가했다.

블록원 산하 불리시 거래소, 직원 약 30명 정리해고

더블록에 따르면 EOS 개발사 블록원(Block.one) 산하 불리시(Bulish) 거래소가 직원 약 30명을 정리해고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시장 침체에 따른 결과로, 현재 불리시는 약 27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CNBC 유명 진행자 "암호화폐 시총, 더 떨어진다"

CNBC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가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더 떨어질 여지가 많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이 붕괴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며 "시총 하락이 왜 멈출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암호화폐는 주식보다 훨씬 좋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다. 암호화폐는 투기의 마지막 보루"라고 말했다. 앞서 그는 "암호화폐는 실제적인 가치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DAO 인프라 신디케이트, 폴리곤과 파트너십

DAO 인프라 플랫폼 신디케이트(Syndicate)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이 신디케이트 투자 클럽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신디케이트는 합법적으로 호환되는 투자 DAO 툴 셋 등 DAO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난 5월 신디케이트는 오픈씨, 유니스왑랩, 서클 벤처스 등으로부터 6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테라울프, 데이터 센터 완공 위해 5000만 달러 대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기업 테라울프(TeraWulf)가 데이터 센터 완공을 위해 윌밍턴 트러스트(Wilmington Trust)로부터 5000만 달러를 추가 대출 받는다고 발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앞서 1.235억 달러 규모의 대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5000만 달러가 추가됐다. 대출 만기는 2024년 12월 1일이며 연 이율은 11.5%다. 미디어는 테라울프가 상장된 채굴 업체 중 대출 규모가 가장 크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테라울프 측은 "시장 침체로 인한 기회 포착을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센터는 뉴욕 및 펜실베니아에 위치해있다.

미 콜로라도·유타주, 암호화폐 세금 납부 계획 보류할 수도

미국 콜로라도주, 유타주가 암호화폐 급락 이후 암호화폐 세금 납부 지원 계획을 보류할 가능성이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듀크대학 글로벌 금융마켓센터 이사 Lee Reiners는 "지난 6개월간 목격한 엄청난 암호화폐 변동성으로 인해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것이 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암호화폐 세금 납부를 허용해봤자 주정부에 재정적으로 득이 될 게 없다"고 말했다. 세법 학자들은 콜로라도와 유타를 따르는 주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트메인, 7/6 ETH/ETC 채굴기 E9 출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이 ETH/ETC 채굴기 E9를 6일(현지시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양은 2400M(해시레이트), 1920W(소비 전력), 0.8J/M(전력 효율)다. 비트메인은 "E9은 지포스 RTX 3080 그래픽카드 25개와 맞먹는 성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BEP-95 도입 이후 누적 10만 BNB 소각

BurnBNB에 따르면 실시간 BNB 소각 메커니즘 BEP-95 도입 이후 누적 10만 BNB($42,061,900)가 소각됐다.

비트멕스, 7/11부터 EU 내 러시아인 대상 서비스 제한

러시아인은 7월 11일(현지시간) 이후 유럽연합(EU)에서 더 이상 비트멕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비트멕스는 4일(현지시간) 이메일을 통해 "예외가 적용되지 않는 한 러시아인은 EU에서 비트멕스 계정에 로그인할 수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없게 된다"고 밝혔다. 단, 이들 중 EU 또는 스위스 거주권(이중국적 포함)을 가졌다면 예외 대상이다. 또한 러시아인이 자국 내 비트멕스를 이용할 경우도 예외 대상이 된다.

코어 사이언티픽, 6월 7202 BTC 현금화

비트코인 채굴 회사 코어 사이언티픽(Core Scientific)은 지난 6월 7202 BTC를 평균 $23,000에 매도했다고 밝혔다. 총 1.67억달러 규모다. 비트코인 판매수익은 주로 ASIC 서버 지불, 데이터 센터 투자, 부채 상환 등에 사용됐다. 6월 30일 기준 1959 BTC를 보유 중이다. 6월 채굴량은 1106 BTC로, 전월 대비 소폭 증가했다. 일일 채굴량은 6월 1일 34.8 BTC에서 6월 30일 39.8 BTC로 한달 동안 약 14% 증가했다.

6월 BTC 채굴자 수입, 1년반 만에 ETH 채굴자 수입 추월

비인크립토 리서치에 따르면 6월 비트코인 채굴자 수입이 6.56억달러로 이더리움 채굴자 수입(5.49억달러)을 넘어섰다. 2020년 12월 이후 첫 추월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채굴자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51% 감소했다.

미 상원의원 "초당적 법안 통과돼도 SEC 암호화폐 관할권 잃지 않는다"

6월 초 초당적 암호화폐 법안 '책임 있는 금융 혁신법'을 발의한 미국 와이오밍주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법안이 통과돼도) SEC(증권거래위원회)의 암호화폐 관할권이 크게 약화되진 않을 것이라고 gm 팟캐스트에 출연해 밝혔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루미스는 "SEC가 규제 통제력을 잃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특정 암호화폐가 투자계약일 경우 SEC가 규제한다. 물론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의 경우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관할한다"고 말했다.

튀르키예 비트코인 P2P 거래량 40%↑.. 인플레 헷지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튀르키예(터키) (6월) 예상 물가 상승률이 78%를 기록하면서 현지 P2P 비트코인 거래량이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고랜드 재단, JP모건 출신 영입

알고랜드(ALGO) 재단이 JP모건 출신 에릭 래기(Eric Wragge)를 비즈니스 개발 및 자본시장 글로벌 책임자로 영입했다고 CISION이 전했다. 래기는 JP모건에서 20년 넘게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 포지션은 구조화금융 부문 상무이사 겸 북유럽 자산담보부증권 총괄이었다. 앞서 스테이시 워든(Staci Warden) 알고랜드 재단 CEO는 리더십을 충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1.45% 나스닥: -1.56% 다우: -1.42%

틱톡 게임 사업부 총괄,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창업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틱톡 전 게임 사업부 총괄 제이슨 펑(Jason Fung)이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Meta0을 창업했다. 그는 "현재 개발자가 게임에 NFT나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면 폴리곤, 솔라나, BNB체인 등 하나의 블록체인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상호운용 가능한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eta0은 1차 펀딩 라운드를 종료한 상태다. 구체적인 투자유치액은 밝히지 않았다. 제이슨 펑은 지난달 틱톡을 퇴사했다.

英 금융감독청, 디지털자산 부문 책임자로 국가경제범죄국 국장 임명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국가경제범죄국(National Economic Crime Command) 국장 매튜 롱(Matthew Long)을 디지털자산 및 결제 부문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에 따라 매튜 롱은 디지털자산, 암호화폐 시장 감독관리 및 관련 정책 마련을 주도하게 된다. 취임 시기는 올 10월이다.

컴포저블 설립자 "니어프로토콜, 코스모스 IBC 지원 가능성"

니어프로토콜(NEAR)이 코스모스(ATOM) 상호운용성 표준인 IBC(인터블록체인 커뮤니케이션)를 지원할 수 있다고 폴카닷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컴포저블 파이낸스 설립자 트위터 계정 0xbrainjar가 밝혔다. 그는 "니어프로토콜 공동 창업자 일리아 폴로수킨이 내가 추진한 NEP-364 제안에 대해 지지 신호를 보냈다"며 "만약 해당 제안이 통과되면 니어는 코스모스 IBC를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코스모스는 지난해 3월 출시한 IBC 프로토콜을 통해 수십개 체인 간 크로스체인 트랜잭션을 지원했다.

컴벌랜드 "셀시우스 등 청산 위기.. 변동장세 지속 전망"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기관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위한 메이저 유동성 공급자인 컴벌랜드(Cumberland)는 중앙화 암호화폐 기업이 청산됨에 따라 변동장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셀시우스, 보이저디지털, 볼드 등 암호화폐 업체는 유동성 위기로 인해 출금을 중단한 상태이며, 이중 셀시우스, 보이저디지털은 구조조정을 앞두고 있어 보유 자산이 청산될 수 있다. 컴벌랜드는 이러한 기업들이 청산돼도 투명성 부족으로 인해 거래자가 시장에 참여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디파이 플랫폼은 질서와 투명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