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공지능 플랫폼 만든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7-02 09:40 수정 2020-07-13 13:40

8일 통합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2.0’ 버전 소개

SK㈜ C&C는 오는 8일 데이터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을 위한 인공지능 플랫폼 론칭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플랫폼 레볼루션’의 저자 마셜 밴 앨스타인과 캐나다 소재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인 엘레멘트 AI의 장 프랑스와 가녜 CEO 등이 참여한다.

이기열 SK㈜ C&C BM혁신추징 총괄은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을 발표한다. 이 총괄은 디지털 업무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사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영대 SK㈜ C&C 디지털테크센터장은 우버와 에어버스, 넷플릭스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 플랫폼을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했는지를 설명한다.

이날 SK㈜ C&C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2.0’ 버전을 소개한다.

이 플랫폼은 데이터 선정 및 수집, 저장 전 과정에서 분석가들이 올린 데이터들이 어떤 결과를 낼지 확인해주며 불필요한 데이터를 알아서 제거하고 채워준다. 사내 시스템 외에 아마존, 구글 등과 연계한 클라우드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기열 총괄은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의 핵심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자신의 실무 경험과 아이디어를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 경제 창출로 연결시키는 핵심 인프라”라며 “발상의 전환만 한다면 누구나 플랫폼 경제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