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토큰, 싱가포르 대형 거래소 쿠코인 USDT 마켓 상장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10-22 17:15 수정 2020-10-22 17:15

쿠코인 상장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

사진=립체인 제공
사진=립체인 제공
IoT 산업 블록체인화를 목표로 운영중인 립체인의 디지털자산 립토큰이 글로블 디지털자산 거래소에 상장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한다는 의지다.

21일 IoT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립체인은 디지털자산 립토큰이 쿠코인의 USDT마켓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쿠코인은 싱가포르 디지털자산 거래소로, 디지털자산 데이터 제공 사이트인 코인게코에 따르면 2020년 10월 신뢰 지수를 기준으로 바이낸스와 함께 세계 10대 거래소로 선정됐다. 신뢰 지수는 신뢰도와 거래량을 종합해 산출했다.

립체인은 쿠코인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갈 전망이다. 립체인은 지난 5일 카이스트 ITTP와 해외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추후 립체인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전략 등을 통해 신흥국에 알린다는 방침이다.

메인넷 생태계 운영을 돕는 립토큰은 일정 지분을 보유하거나 립체인 네트워크 유지에 도움을 주는 이용자들에게 수수료와 인센티브 등으로 지급되고 있다.

앞으로 립체인은 메인넷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립 보유자‧상임위원회‧운영위원회‧후보군에 대해 리워드를 지급할 계획이다.

립체인 관계자는 “올해 대형거래소인 쿠코인에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메이저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동일 기자 j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