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6월 23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6-23 09:10 수정 2022-06-23 09:10

그래픽=박혜수 기자
1. 두들스 NFT, 브랜드 책임자로 '패션 아이콘' 퍼렐 윌리엄스 영입
두들스 NFT가 브랜드 최고 책임자로 '패션 아이콘' 퍼렐 윌리엄스를 영입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2. 크립토닷컴, 싱가포르 통화청으로부터 운영 허가 획득
크립토닷컴이 싱가포르 통화청(MAS)로부터 거래소 운영 라이선스 획득 소식을 밝혔다.

3. 테더, 파운드화 스테이블코인 출시 예정
시총 1위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가 7월부터 영국 파운드화와 연동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한다.

4. 존 디튼 변호사 "스미토모의 SBI 지분 인수, 리플에 큰 도움될 것"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존 디튼(John E Deaton) 변호사가 스미토모 금융그룹의 SBI 홀딩스 지분 매입 가능성을 지적했다. 디튼 변호사는 이번 인수가 일본 거대 금융기업 간 합병으로 SBI와 리플 간의 관계를 고려할 때 리플에 큰 힘이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스미토모는 일본에서 자산 규모 두 번째를 자랑한다.

5. EU 집행 위원회 고문 "EU, 명확한 규제를 통해 디파이 수용할 것"
EU의 집행 위원회 고문을 역임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디 비켈러는 EU가 디파이가 줄 수 있는 이점 파악에 나서고 있으며 규제를 통해 디파이를 수용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6. BIS "암호화폐, 구조적 결함으로 통화로써 부적합"
국제결제은행(BIS)은 자체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의 구조적 결함을 지적하며 미래의 통화로 CBDC가 자리잡을 것이라 강조했다.

7. 中 매체 "암호화폐 시장 붕괴 후 BTC 가치 '제로'될 것"
중국 국영 매체 이코노믹 데일리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큰 하락을 지적하며 비트코인(BTC) 가격이 '제로'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지적했다.

8. 영란은행 부총재 "혼돈의 암호화폐 시장 속 생존자, 최후의 승자될 것"
영란은행의 존 쿤리프 부총재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 사태를 닷컴 버블과 비교하며 이 시기를 통해 살아남은 기업들이 추후 '아마존'과 같은 '시장 지배자'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9. 제롬 파월 "BTC, 거시 경제에 큰 위협은 아니지만 통합 규제안 필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비트코인(BTC)의 가격 변동성이 거시 경제에 큰 위협을 주진 못했으며 더 나은 통합 규제안이 필요하다는 뜻을 밝혔다.

10. 카타르 중앙은행, CBDC 개발 모색
카타르 중앙은행이 전세계적인 CBDC 개발 상황을 지적하며 현재 CBDC 발행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섰다고 밝혔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