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무슨일이…4월 17일 암호화폐 아침 뉴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4-04-17 08:42 수정 2024-04-17 08:42

그래픽=박혜수 기자
그래픽=박혜수 기자
1. 바이비트 "비트코인, 공급 충격으로 9개월 내 급등할 것"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가 16일(현지시간) 펴낸 보고서를 통해 9개월 내 중앙형 거래소(CEX)의 비트코인(BTC) 물량 고갈로 인한 비트코인의 가치 상승을 주장했다. 보고서는 최근 중앙형 거래소의 비트코인 출금량이 하루 평균 약 7142개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과 비트코인 반감기가 미치는 효과를 지적, 중앙형 거래소에 예치된 비트코인의 물량이 9개월 이내로 바닥을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2. 서클 "美 의회에 글로벌 스테이블 규제 지침 채택 촉구 나선다"
스테이블 코인 USDC의 발행사 서클이 미국 통합 암호화폐 규제안의 부재로 인해 미국 내 스테이블 코인 유통이 여전히 법적으로 모호한 위치에 속함을 지적, 미국 의회에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 규제 지침 채택을 촉구하고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단테 디스파르테 서클 법률 총괄은 16일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국가마다 암호화폐 법률 채택 속도가 다름으로 인해 스테이블 코인의 전세계적인 보급이 어렵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그는 특히 미국 내 명확한 규제안의 부재가 스테이블 코인의 보급을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이에 미국 의회에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 규제 지침 채택을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3. 바이낸스 US, 前 뉴욕 연준 이사 이사회로 영입
바이낸스 US가 새로운 이사회 맴버로 전 미국 뉴욕 연방준비제도(연준) 이사 출신 마틴 그랜트를 영입했다. 바이낸스 US는 16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마틴 그랜트를 바이낸스 US의 규정 준수, 해외 재무 보고, 내부 통제 담당자로 영입한다고 발표했다.

4. 홍콩 정부 인가 거래소 OSL, 4월 말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예고
홍콩 자산운용사 BC 테크놀로지 그룹의 자회사이자 홍콩 정부 인가 암호화폐 거래소 OSL이 홍콩 내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 출시에 나설 계획이다. 패트릭 팬 OSL CEO는 16일 공식 성명을 통해 정확한 날짜를 밝힐 수 없지만 4월 말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위해 현재 홍콩 증권감독위원회(SFC)와 조율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