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외신 "호주 은퇴자들, 연금 펀드 통한 암호화폐 투자 늘려"

코인텔레그래프가 호주 국세청(ATO) 통계를 인용해 "은퇴한 호주인들이 노후 자금을 불리기 위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ATO 조사 결과 61.2만개 개인연금관리펀드(SMSF, 개인이 관리하는 퇴직연금 펀드 계좌) 계정은 총 6.58억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호주 개인 퇴직연금 포트폴리오 중 암호화폐의 비중은 자산군 중 성장세는 가장 가파르지만, 아직까지는 전체 순자산 비중의 0.1%에 그치고 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세금 관리업체 코이니(Koiny)의 세무책임자는 "연금 내 암호화폐 보유량과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거래소는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SMSF 내 암호화폐 보유는 별도 규정이 있어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보유량과 구분지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오늘 $11.4억 상당 BTC 옵션 만기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11월 24일 17시 11.4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61,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 가격은 37,000 달러다. 아울러 같은 시간 4.8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옵션도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49, 맥스페인 가격은 2,100달러다.

美 하원의원 "재무부 '암호화폐 단속 권한 요구' 욕망의 항아리"

더블록에 따르면 톰 에머 미국 하원의원이 블록체인협회 정책 서밋에 참석해 "미국 재무부가 의회에 무장단체가 이용하는 암호화폐 플랫폼을 추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달라고 의회에 요청한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간 재무부는 어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마치 백마 탄 왕자처럼 등장해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식의 태도를 보였다. 그들은 구세주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앞서 미국 정치 전문 미디어 폴리티코는 자체 입수한 문서를 인용해 "미국 재무부가 무장단체가 이용하는 암호화폐 플랫폼을 추적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달라고 의회에 요청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https://coinnesslive.page.link/pVrBjE9cg3aBv7R2A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1...탐욕 상태 유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3포인트 내린 71을 기록했다. 투심이 소폭 위축됐지만 탐욕 단계는 유지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Hut8 마이닝-USBTC 합병 마무리

캐나다 소재 비트코인 채굴업체 Hut8 마이닝(Hut 8 Mining)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채굴업체 US 비트코인(US Bitcoin Corp, USBTC)과의 합병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법인명은 New Hut, 나스닥 티커는 HUT으로 변경된다. 지난주 USBTC 주주들은 이번 합병안에 찬성표를 던진 바 있다.

탈중앙화 인프라 제공 업체 그로브, 790만 달러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탈중앙화 인프라 제공 업체 그로브(Grove, 구 포켓네트워크 POKT)가 최근 진행한 펀딩 라운드에서 79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월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그로브의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피델리티 자회사 에이본벤처스(Avon Ventures), 플레이스홀더캐피털(Placeholder Capital), 드루이드벤처스(Druid Ventures) 등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투자금은 향후 그로브의 자체 탈중앙화 인프라 DePIN의 보급화와 신규 파트너십 체결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POKT는 현재 25.11% 오른 0.0983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5억 XRP, 락업 해제

웨일 얼럿에 따르면, 5억 XRP가 ripple의 주소 rsjFB8mPWqiZgPUaVh8XYqdfa59PE2d5LG 에서 락업 해제됐다.

3억 XRP, 락업 해제

웨일 얼럿에 따르면, 3억 XRP가 ripple의 주소 rp6aTJmW3nq1aKt3Jmuz4DPRxksT5PBjpH 에서 락업 해제됐다.

2억 XRP, 락업 해제

웨일 얼럿에 따르면, 2억 XRP가 ripple의 주소 rp6aTJmW3nq1aKt3Jmuz4DPRxksT5PBjpH 에서 락업 해제됐다.

분석 "비거래소 ETH 고래 지갑 매집 추세 지속"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보유량 기준 상위 10개 비거래소 이더리움(ETH) 지갑의 ETH 매집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샌티멘트는 "비거래소 상위 10개 지갑의 ETH 보유량은 사상 처음으로 4,100만 ETH를 넘어섰으며, 반대로 상위 10개 거래소 지갑의 ETH 잔액은 최근 6개월 중 가장 적은 약 803만 ETH를 나타냈다. 점점 더 많은 ETH가 거래소를 떠나 셀프 커스터디로 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01 BTC 이체... 익명 → 코인베이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2,001 BTC가 이체됐다. 0.8억 달러 규모다.

美 상원의원 "암호화폐 법안 통과, 2024년으로 연기될 듯"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30일(현지시간) 블록체인협회 행사에 참석, "암호화폐 법안의 올해 통과를 목표로 노력했으나 2024년으로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는 특히 스테이블코인 법안 관련 더 많은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그레이스케일 "BTC, 수요 증가 반면 공급 엄격하게 제한돼"

그레이스케일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보고서를 발표, "비트코인 수요가 계속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공급은 엄격하게 제한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2024년 반감기 등 거시 및 암호화폐 시장 내 이벤트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증폭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美 CFTC 위원 "법원, 암호화폐 관련 좋은 가이드라인 제공할 것"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 크리스틴 존슨(Kristin Johnson)이 30일(현지시간) 블록체인협회 정책 서밋에 참석, 암호화폐 관련 입법은 느리지만 확실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법원이 암호화폐 관련 좋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국은 앞서 새로운 금융 기술로 인해 이러한 상황에 처해 본 적 있다. 법률 시스템을 신뢰해야 한다. 다만 이 방법은 매우 느리다. 결국 암호화폐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선 기업이 자체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마감했다. S&P500: +0.38% 나스닥: -0.23% 다우: +1.47%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내년 1/5-10 사이 승인 예측"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BTC 현물 ETF가 2024년 1월 5일에서 10일 사이에 승인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는 앞서 "내년 1월 10일 이전에 BTC 현물 ETF가 승인될 확률은 90%"라고 말한 바 있다.

서클, 미 의원에 서한 발송... "불법 자금 조달과 관계 없어"

더블록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이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셰로드 브라운(Sherrod Brown), 상원의원에게 서한을 보내 "서클이 불법 자금 조달 활동을 조장했다는 일각의 주장은 거짓"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클은 직간접적으로 하마스를 포함한 불법 조직에 자금을 지원하지 않는다. 또 저스틴선 트론 설립자와 트론재단, HTX(구 후오비)에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크립토맘 SEC 위원 "규제 당국, 암호화폐 산업 규제 더 명확해야"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 맘으로 불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가 "SEC는 암호화폐 산업 규제를 위해 보다 효율적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3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협회 정책 서밋에 참석해 "과거 SEC가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파일 공유 및 결제 프로젝트 LBRY(LBC)를 기소한 이유가 비교적 불분명하다. SEC는 암호화폐 규제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베이스, 올해 법 집행 기관 데이터 제공 요청 1.3만건... 3년새 3배 ↑

디크립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올 들어 9월 30일까지 법 집행 기관으로부터 13,079건의 고객 데이터 제공 요청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20년 대비 3배 늘어난 수치다. 요청의 절반은 미국 내 기관에서 나왔으며 독일, 영국, 스페인이 뒤를 이었다. 폴 그루왈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는 "필요한 경우 기관의 데이터 요청에 범위를 제한하거나, 경우에 따라 아예 응답을 거절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美 법원 "셀시우스 BTC 채굴 사업 법인 전환, 채권단 투표 필요"

기업회생(파산보호)을 진행 중인 암호화폐 대출업체 셀시우스(CEL)가 비트코인 채굴 사업 전환에 대해 새로운 채권자 투표를 거쳐야 할 수도 있다고 로이터가 전했다. 30일(현지시간) 진행된 심리에서 판사가 이같은 내용을 지적하면서다. 그는 "앞서 셀시우스가 제출한 비트코인 채굴사업 집중 신규 법인 전환 추진 계획은 채권단이 투표로 결정한 게 아니다. 따라서 채권자들의 반대에 직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셀시우스는 비트코인 채굴 사업에 초점을 맞춘 신규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