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9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59.4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59.4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솔라나 모바일이 오는 21일(현지시간) 자체 토큰 시커(SKR)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SKR의 총 발행량은 100억 개이며, 이 중 20억 개(20%)는 사용자 및 개발자에게 할당된 것으로 전해졌다. 추가 에어드롭 대상자 및 상세 조건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와이오밍주가 1월 10일(현지시간) 솔라나(SOL) 기반 국영 스테이블코인 '프론티어 스테이블 토큰(Frontier Stable Token, FRNT)'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매체는 “FRNT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중 최초로 주정부가 직접 발행한 공식 디지털 자산으로 기존 민간 스테이블코인과 달리 법률에 기반한 투명한 감독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초과 담보 형태로 발행된다. 준비금은 와이오밍 소재 신탁에 보관되며, 운용 자산은 전액 미국 달러와 단기 미국 국채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FRNT는 당초 1월 8일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일부 기술적 문제로 이틀 연기된 바 있다.
캄보디아에서 ‘코인 돼지도살(pig butchering)’ 사기 주범으로 지목된 프린스그룹 회장 천즈가 체포돼 중국으로 송환됐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천즈는 다수의 강제노동 사기 단지를 운영하며 수십억달러 규모 암호화폐를 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미 당국은 천즈와 관련된 비트코인 12만7271 BTC(약 150억달러)를 압수한 바 있다. 미·영국 정부는 천즈가 회장으로 있는 프린스그룹을 초국가적 범죄조직으로 지정했으며, 국제기구들은 해당 조직이 동남아 전역에서 강제노동 기반 암호화폐 사기를 조직적으로 운영해왔다고 지적했다.
브라질 대선 주자인 레난 산토스(Renan Santos)가 국가 차원의 비트코인 준비금 도입 필요성을 주장했다고 DL뉴스가 전했다. 그는 “비트코인 국가 준비금은 이미 실현 가능한 정책”이라며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대통령 사례를 언급했다. 산토스는 "브라질도 점진적으로 비트코인 준비금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공공 부문의 부패를 줄이는 데 유용한 도구”라고 설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머티어리얼인디케이터 공동 설립자 키스 앨런(Keith Alan)이 "BTC가 연간 시가인 87,500달러를 리테스트 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92,000달러 지지선 방어 시도가 이어지고 있으나, 고래들은 더 낮은 지지 테스트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일봉상 골든크로스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중·장기 타임프레임에서는 숏 시그널이 우세하다는 분석이다. 보고서는 "진정한 반등을 위해서는 1주일 상대강도지수(RSI) 값이 41/100을 넘고, 주간 종가가 50주 이동평균선인 101,500달러를 상회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SOL을 전략 매수하는 나스닥 상장사 유펙시(Upexi)가 2026년 솔라나(SOL) 트레저리 수익률 제고를 위해 위험 조정 수익률을 높이는 새로운 트레저리 전략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새로운 전략이 기존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솔라나 트레저리의 수익률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지만, 현재의 스테이킹 기반 모델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유펙시는 1월 5일 기준 솔라나 보유량이 217만4583 SOL로, 지난해 10월 말 대비 3.2% 증가했다.
미국 재무부 고문 라보르냐(LAVORGNA)가 "연준은 금리 인하를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파이어블록스(Fireblocks)가 암호화폐 회계 및 세무 플랫폼 트레스(TRES)를 인수하며 기관용 온체인 운영체제(OS) 구축에 나섰다. 파이어블록스 CEO 마이클 샤울로프는 “온체인 비즈니스 확대로 감사·세무 대응이 가능한 재무 기록이 필수가 됐다”고 인수 이유를 밝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커스터디·전송·거버넌스·회계까지 아우르는 통합 스택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 금액은 약 1억3000만달러로 알려졌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소재 자산운용사 번스타인(Bernstein)이 "2025년 말 조정 이후 암호화폐 시장은 바닥을 다졌으며, 2026년 토큰화 ‘슈퍼사이클’이 다음 상승 구간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번스타인은 스테이블코인·자본시장·예측시장 전반에서 토큰화 붐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했으며, 비트코인 2026년 목표가를 15만달러, 다음 사이클 정점인 2027년에는 20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보고서는 코인베이스·로빈후드 등 크립토 연계 주식이 주요 수혜주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공급량은 2026년 전년 대비 56% 증가한 4,2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DL뉴스에 따르면 검찰이 디파이 프로토콜 망고마켓(Mango Markets) 해킹범 아브라함 아이젠버그(Avraham Eisenberg)에 대한 무죄 판결에 항소했다. 지난해 법원은 아이젠버그의 행위가 프로토콜 설계 결함을 이용한 것일 뿐이라며 사기·시장조작 유죄 평결을 파기한 바 있다. 검찰은 판사가 “'차입(borrow)'의 통상적 의미와 사용자 가이드 등 핵심 증거를 무시했다”고 주장했다. 또 “블록체인 환경이라 해도 전통적 사기 개념이 달라지지 않는다”며 판결이 기존 법리를 훼손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항소가 받아들여질 경우 ‘코드가 법이다(code is law)’라는 주장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평가가 존재한다.
시장의 하락으로 하이퍼리퀴드 네임드 트레이더 제임스 윈(James Wynn)이 지난 24시간 동안 12번 청산 당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다우존스 미디어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폴리마켓은 자사의 예측 시장 데이터 및 관련 지표를 배런스(Barron’s)와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을 포함한 다우존스 계열사에 제공하여 시장 분석 및 보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X를 통해 "미국이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자 지급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것은 미국 스테이블코인의 경쟁력에 큰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중국 인민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지갑에 이자 지급을 허용하는 지침을 발표했다. 중국이 이런 선택을 한 것은 일반 시민에게 이익이 될 수 있으며, 경쟁 우위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다. 미국의 정책이 현재 기조를 유지할 경우 경쟁력에서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이 스스로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두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DL뉴스에 따르면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가 비트코인 가격 급등을 촉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 정부가 베네수엘라 석유 자산을 확보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동시에 통화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헤이즈는 “달러 공급이 늘어나면 비트코인과 일부 암호화폐 가격은 급등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2026년 3월 내에 BTC가 20만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RAY, ENERGY, ELSA, FUN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업체 에버스테이크(Everstake)가 미카(MiCA) 인가를 받은 디파이 인프라·커스터디 기업 코메스(Comet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은행 계좌에서 법정화폐를 입금해 암호화폐로 전환·스테이킹 후 스테이킹 보상을 다시 법정화폐로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코메스는 MiCA 규제에 부합하는 커스터디·온보딩을 담당하고, 에버스테이크는 기관급 스테이킹 인프라를 제공한다. 양사는 해당 구조가 기존 은행 송금 수준의 편의성으로 웹3 수익 기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매크로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비트코인이 2026년 5만달러 수준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주식시장 변동성과 금의 최근 강세에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며 “역사적으로 금 가격 급등과 낮은 주식 변동성 조합은 오래 지속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맥글론은 “주식시장이 불안정해질 경우 비트코인도 위험자산처럼 조정을 받을 수 있다. 2025년 금 가격 급등이 향후 시장 스트레스의 선행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