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바이낸스 알파, WET 추가

바이낸스가 WET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패러다임,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크라운에 $1350만 투자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이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크라운(Crown)에 대한 시리즈 A 펀딩 라운드에서 135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크라운은 브라질 헤알(BRL) 연동 스테이블코인 개발사다.

로빈후드, 뉴욕서 ETH·SOL 스테이킹 지원

로빈후드가 뉴욕 주에 ETH 및 SOL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규제가 승인되는 대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미국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빈후드는 미국 고빈도 트레이더를 위한 수수료 체계 개편, 암호화폐 거래 API 개선, 세금 신고 간소화 등 추가 기능도 도입한다.

스트래티지, 10624 BTC 추매

스트래티지(MSTR)가 지난주 평단가 90,615 달러에 10,624 BTC(9억 6270만 달러)를 추가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스트래티지는 평단가 74,696 달러에 660,624 BTC를 보유 중이다.

1,000,000,000 USDT 이체... Aave → HTX

웨일 얼럿에 따르면, Aave 주소에서 HTX 주소로 1,0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10억 달러 규모다.

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바이낸스 알파, STABLE 추가

바이낸스가 STABLE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美 SEC, 온도 파이낸스 조사 무혐의 종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실물자산(RWA) 토큰화 플랫폼 온도파이낸스(ONDO)에 대해 기소 없이 조사를 종결했다고 크립토인아메리카가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0월 게리 겐슬러 당시 위원장 주도로 시작됐으며, 온도의 미국 국채 토큰화 구조가 증권법을 위반했는지, ONDO 토큰이 증권에 해당하는지가 핵심 쟁점이었다. 온도 측은 지난 11월 말 SEC로부터 조사 종결을 공식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ONDO는 현재 1.9% 오른 0.46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랙록, 이더리움 스테이킹 ETF 투자설명서 제출

블랙록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스테이킹 ETF(iShares Staked Ethereum Trust ETF) 투자 설명서를 제출했다를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밝혔다.

올스케일, $500만 시드 투자 유치

셀프 커스터디 기반 글로벌 금융 플랫폼 올스케일(AllScale)이 이지랩스(YZi labs, 구 바이낸스랩스) 주도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인포메드벤처스, 제너러티브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올스케일은 현재 BNB체인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UAE 루야 은행, 퓨즈와 파트너십...비트코인 거래 지원

아랍에미리트(UAE)의 샤리아(이슬람 율법) 준수 은행 루야(Ruya)가 디지털자산 인프라 제공업체 퓨즈(Fuze)와 파트너십을 맺고 앱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지원한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브레비스, 프루버넷 메인넷 베타 출시

영지식증명(ZK) 기반 검증 컴퓨팅 플랫폼 브레비스(Brevis)가 영지식 증명 생성을 위한 탈중앙 마켓플레이스 프루버넷(ProverNet) 메인넷 베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TODA(Truthful and Asymptotically Optimal Double Auction) 메커니즘을 사용해 단일 설정으로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최적으로 충족할 수 없는 기존 증명 인프라의 핵심적인 한계를 해결하며 USDC로 결제가 이뤄진다. 브레비스는 ETHProofs.org의 이더리움 블록 실행 증명을 시작으로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마켓플레이스로 이전하고 있다. 프루버넷 메인넷이 정식 출시되면 BREV가 기본 결제 및 스테이킹 화폐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낸스, 내부정보 악용 직원 정직...法 대응 착수

바이낸스가 내부 정보를 이용해 사익을 챙긴 직원을 즉각 정직 처리하고 법적 대응에 나섰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바이낸스는 "7일 내부 정보를 이용해 사적 이득을 취했다는 직원 관련 제보를 접수했다. 조사 결과 해당 직원이 7일 14시 29분(한국시간) 온체인에서 발행된 특정 토큰과 관련된 정보를 공식 계정에 게시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는 명백한 직권 남용으로, 회사의 내부 규정 및 윤리 강령을 위반한 행위로 판단해 곧바로 정직 조치했으며, 추가 징계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해당 직원이 속한 지역의 사법 당국과 협력해 법적 조치에도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부 통제를 강화하고 관련 정책을 보완해 유사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커뮤니티의 모니터링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관련 제보는 공식 이메일 채널을 통해 접수해 달라"고 덧붙였다.

블랙록 ETHA, $7830만 ETH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블랙록 ETH 현물 ETF(ETHA) 주소가 2만4791 ETH(7830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에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코인베이스 프라임은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거래, 자금 보관 등을 수행하는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이다.

앰버그룹·메탈파, $2820만 ETH 매집

기관들이 ETH를 매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룩온체인이 분석했다. 룩온체인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메이커 앰버그룹(Amber Group) 주소는 2시간 전 바이낸스에서 6,000 ETH(1880만 달러)를 출금했고, 홍콩 디지털 자산 운용사 메탈파(Metalpha)는 3시간 전 바이낸스에서 3,000 ETH(940만 달러)를 출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디지털 투자 상품 $7.16억 순유입...2주 연속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7.16억 달러가 순유입, 2주 연속 유입을 기록했다고 코인쉐어스가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 3.52억 달러, XRP 투자 상품에 2.45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또 솔라나(SOL)와 이더리움(ETH) 투자 상품에도 각각 300만 달러, 391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4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주 비트코인 장세와 관련한 4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 BTC $9만 초반대 저항선 돌파 주목 - 이번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금리 결정 - 계절적 측면에서 올해 하락장 바닥 2022년과 유사한 패턴 보일듯 - 파생상품 레버리지·미결제약정 규모 낮은 수준 유지…강세 전환 신호

탈중앙화 거래소 아덴, 온체인 익스플로러 출시

게이트 벤처스(Gate Ventures)가 인수한 하이브리드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 아덴(ADEN)이 디파이 활동 전반을 추적·확인(블록체인 트랜잭션, 월렛 활동 등)할 수 있는 온체인 익스플로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리퀴드(HYPE), 아스터(ASTER), edgeX, 라이터, 아덴 모두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오프체인에서 주문을 매칭하고, 정산 결과는 온체인에 배치 형태로 기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코인쉐어스 "美 국채, 실물자산 토큰화 성장 핵심 동력"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CoinShares)는 미국 국채 기반 실물자산(RWA) 토큰화가 2026년 시장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쉐어스는 2026년 디지털 자산 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해 RWA 시장은 미국 국채 토큰화를 중심으로 급격히 성장했다. 온체인 미국 국채 규모는 올해 초 39억 달러에서 86억 달러로 두 배 넘게 증가했다. 내년에도 미국 국채를 기반으로 한 RWA 토큰화가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달러 수익률을 좇는 글로벌 수요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인프라의 효율성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수익률이 확보되고 리스크가 적은 상황에서 스테이블코인보다 국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RWA 토큰화는 점점 전통 금융과 제도권의 관심을 받는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 금융 기관들이 토큰화 자산을 발행하면서 실질적인 자금이 유입되고, 규제당국 또한 블록체인을 신뢰 가능한 인프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논스클래식, 백드파이낸스 크라켄 인수로 투자금 회수

웹3 엑셀러레이터 논스클래식이 자사 포트폴리오사 백드파이낸스가 크라켄에 인수되며 엑시트(투자금 회수)에 성공했다고 뉴스1이 전했다. 백드파이낸스는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토큰화한 ‘엑스스톡스(xStocks)’를 출시한 업체다. 엑스스톡스는 애플, 테슬라 등 미국 주식을 1:1로 담보해 발행되며, 기초 자산은 스위스 은행 등 제도권 금융기관을 통해 관리된다. 논스클래식은 지난해 말 백드파이낸스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