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후오비 HUSD 디페깅 발생.. 한때 $0.92까지 밀려

후오비 스테이블코인 HUSD 디페깅이 발생했다. 현재 커브풀 HUSD/3CRV 자산 비율이 각각 88.06%, 11.94%로 HUSD에 편중된 상태다. 코인마켓캡 기준 HUSD는 오늘 오전 6시경(한국시간) 0.92달러까지 하락했다가 현재 0.95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최근 후오비 글로벌은 현지 규정 준수를 위해 8월 23일부터 뉴질랜드에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를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당국에 투자자 보호 서약서 제출 의무화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캐나다 증권관리협회(CSA)는 최근 라이선스 등록과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소가 규제 당국에 서약서를 제출할 것을 의무화했다. 서약서에는 거래소가 투자자 보호와 관련된 조건을 준수하는 데 동의한다는 내용이 담긴다. 서약서를 제출한 거래소는 CSA 라이선스 신청 심사 기간 동안에도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크립토닷컴과 코인스퀘어 캐피털 마켓(Coinsquare Capital Markets)은 서약서를 제출한 상태다.

솔라나 안드로이드폰 개발자용 베타 버전 3Q 내 출시

솔라나(SOL) 랩스가 개발 중인 웹3 기반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가(Saga)의 개발자 전용 베타 버전이 3분기 내 출시된다. 솔라나 모바일(solana mobile)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폰 사가의 개발자 베타버전인 'DVT-1'의 사전 판매 예약을 진행한다. DVT-1은 총 3500대 출시될 예정이며, 깃허브 계정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몇 달 간 솔라나폰 관련 흥미로운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CEO "규제당국, 이더리움 검열 요구 시 ETH 스테이킹 중단"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가 "미 당국의 이더리움 규제 위협이 있을 경우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ETH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는 앞서 오픈소스 암호화 분석 앱 Rotki 설립자 Lefteris Karapetsas가 코인베이스를 비롯해 주요 ETH 스테이킹 플랫폼에 던진 질문에 대한 응답이다. Karapetsas는 "만약 규제 당국이 당신에게 이더리움 검열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질문했었다. 암스트롱 CEO는 "이 경우 우리는 이더리움을 검열하는 대신 스테이킹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다. 아니면 더 나은 옵션을 택하거나 법적으로 이의제기를 할 수도 있다. 더 큰 그림에 집중해야 한다"고 답했다. 앞서 암호화폐 전문 벤처캐피탈 콜라이더벤처스 소속 투자자 아일론이 "이더리움 비콘체인 검증자의 66% 이상이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의 규제를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FIU, 미신고 외국 코인거래소 16곳 수사기관에 통보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FIU)이 미신고 영업을 하는 16개의 외국 가상자산사업자를 수사기관에 통보했다고 18일 밝혔다. FIU는 이들 사업자가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영업을 하는 등 특정금융정보법(이하 특금법)을 위반한 혐의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수사기관에 통보된 사업자는 멕시(MEXC)·쿠코인(KuCoin) 등이다. 미신고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서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향후 일정 기간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로 신고하는 것도 제한된다. 아울러 FIU는 미신고 사업자의 이용을 막기 위해 해당 사업자에 대한 국내 접속 차단도 방송통신위원회·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요청했다. 신용카드사는 외국 가상자산사업자의 신용카드를 이용한 가상자산 구매·결제 서비스를 국내에서 이용할 수 없도록 점검·차단할 예정이다. 신고된 가상자산사업자들에 대해서는 미신고 사업자와의 거래 중단 등을 지도해 16개 사업자에 대한 가상자산 이전 등을 불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노매드, 도난 자금 20% 회수.. 9월 중순 브릿지 업그레이드

8월 1일 1.86억달러 이상을 해킹 당한 크로스체인 브릿지 노매드(Nomad)가 현재까지 화이트해커들이 반환한 자금은 3700만달러 이상으로, 피해액의 20% 정도라고 밝혔다. TRM Labs 및 기타 파트너는 수사기관과 협력해 자금을 반환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금 회수, 브릿지 업그레이드, 브릿지 재시작/회수 자금 분배 관련 일정은 다음과 같다. 1단계: 자금 회수(몇 달 동안 진행될 것) 2단계: 브릿지 업그레이드(설계 중, 9월 중순 예상) 3단계: 브릿지 재시작 및 회수 자금 분배(2단계 이후 진행)

보이저디지털, 코이니파이 지분 현금 200만 달러에 매각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보이저디지털(Voyager Digital)이 산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이니파이의 모든 지분을 현금 200만 달러에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보이저디지털은 "회사의 챕터11 파산(자발적파산)을 관할하고 있는 뉴욕 남부 지역 법원이 코이니파이 매각을 승인했다. 코이니파이 지분은 어센션 앱스(Ascension ApS)가 매수하며, 어센션 앱스는 코이니파이 경영진이 소유한 또 다른 기업이다(보이저와는 관계 없음)"라고 설명했다. 보이저디지털은 지난해 8월 코이니파이를 8500만 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메타비트, 전략적 투자 유치 라운드 마무리

라이센스뉴스에 따르면 패노맨스 기반 K-POP 음악 NFT 플랫폼 메타비트는 국내외 크립토 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하고 글로벌 서비스 론칭에 나섰다. 이번 전략적 투자 라운드에서는 메타비트만의 독자적 기술과 플랫폼 서비스 모델을 높게 평가한 NGC 벤처스, AC 캐피탈, 쿠코인랩스, 핀그램, BCi, 넥서스원, 알케믹, 알파논스, 디지파이넥스 등 10여 개 기관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들 투자 기관들은 향후 공동마케팅, 상장, 유동성 공급 등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메타비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호주풋볼리그 첫 한정판 NFT 컬렉션, 12시간 만에 완판

호주풋볼리그(AFL)가 출시한 첫 번째 한정판 NFT 컬렉션 '리퍼 스키퍼 2022'가 12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2021년 시즌의 78가지 하이라이트 장면이 담긴 이번 NFT는 개당 34.39 USDC에 판매됐다. 앞서 AFL은 애니모카브랜드와 5년짜리 메타버스 분양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자체 NFT마켓 AFL 민트 론칭을 발표한 바 있다.

넷마블F&C 자회사 메타버스월드, 자체 메인넷 구축 시동

블로터에 따르면 넷마블에프앤씨(F&C)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 플랫폼 '큐브(CUBE)'를 운영하고 있는 '메타버스월드(옛 아이텀게임즈)'가 자체 메인넷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위메이드의 '위믹스'와 컴투스그룹의 'C2X' 생태계(엑스플라)가 각각 메인넷 구축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메타버스월드도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는 모습이다. 바이낸스의 파트너사인 '노드리얼(NodeReal)'은 최근 트위터에 "한국 최대 모바일 게임사인 넷마블의 (손)자회사 큐브(메타버스월드)가 자체 체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월드는 'BNB 체인 애플리케이션 사이드체인(BAS)'을 통해 메인넷 구축 작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더리움 개발자 "메인넷 머지 준비 완료"

이더리움(ETH) 개발자 팀 베이코가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PoS 전환) 준비가 완료됐다"고 오늘 새벽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더리움 메인넷 머지는 9월 15일 전후로 진행될 예정이다.

美 연준 이사 "은행권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수요 커"

블록스트릿에 따르면 미국 연준의 미셸 W. 보우먼 이사가 미국의 CBDC가 될 '페드 나우(Fed Now)'와 전통 금융권의 암호화폐 시장 수용에 대해 언급했다. 18일 열린 벤센트 핀테크 컨퍼런스에 참석한 보우먼 이사는 "현재 연준은 은행권을 향한 고객들의 큰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수요를 목격하고 있다"며 "은행권이 직접 암호화폐 산업과 경쟁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전통 은행권의 자금 유출 방지가 필요하다. 은행권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연준은 해당 은행들에 대한 감찰 업무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연준이 미국의 CBDC인 '페드 나우'를 2019년부터 개발해왔다고 밝히며 "CBDC의 필요성에 대한 수많은 수요에 따라 연준이 현재 페드 나우를 개발 중이다. 페드 나우는 단순히 정부가 발행하는 CBDC의 개념과는 다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드 나우는 현재 파일럿 테스트 중으로 서비스는 2023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에서는 페드 나우가 금융 기관 및 소비자들에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결제 서비스와 유사한 형태를 지닐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바이낸스, 8/19 GLM/BUSD 및 SSV/BUSD 거래페어 추가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8월 19일 17시 GLM/BUSD, SSV/BUSD 거래페어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오픈씨 거래량 작년 7월 이후 가장 적어

댑레이더에 따르면 8월 16일 오픈씨 일일 거래량이 1063만달러를 기록, 2021년 7월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을 나타냈다. 8월 17일 거래량은 748만달러까지 떨어졌다. 거래수, 활성 유저 수 또한 고점 대비 66%, 70% 가량 감소했다.

옵티미즘, 해킹 루머로 단기 하락..."대규모 이체 사전 공지할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다중서명 월렛이 해킹됐다는 트위터발 루머로 옵티미즘(OP) 토큰 가격이 약 10% 일시 하락했다. 옵티미즘 팀은 디스코드를 통해 "사전 계획된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관련 이체(약 4.5억 달러 규모)를 진행했다"면서 "예고되지 않은 대규모 이체에 대해 약간의 혼란을 예상했으며, 앞으로는 대규모 이체를 사전에 공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원, 고머니2 '업비트 상폐 소송' 기각…"정당한 투자자 보호"

뉴스1에 따르면 암호화폐 '고머니2'(GOM2) 발행사인 애니멀고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를 상대로 제기한 상장폐지 무효 소송에서 법원이 두나무의 손을 들어줬다. 애니멀고는 지난 3월 "미국의 대형펀드 셀시우스네트워크로부터 5조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업비트에 공시를 요청했다. 이후 해당 공시가 허위라는 민원이 제기되자 업비트는 애니멀고 측에 투자 관련 자료를 요청했고, 애니멀고는 투자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 결국 업비트는 셀시우스네트워크로부터 "고머니2에 투자한 사실이 없다"는 답변을 받은 이후 고머니2를 상장 폐지했다.

코인베이스 월렛, ETH-MATIC 브릿지 지원

코인베이스 월렛이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 월렛 사용자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에서 이더리움(ETH), 폴리곤(MATIC) 블록체인 간 자산 브릿지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후 모바일 앱에서 브릿지를 지원할 예정이며, 더욱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스테이더 니어 "해킹 피해금 16.5만 NEAR 전액 배상 계획"

전날 취약점 공격에 노출됐던 스테이킹 플랫폼 스테이더 니어(Stader.Near)가 "유동성공급자(LP)의 손실액 16.5만 NEAR를 전액 배상할 계획"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어 "현재 NearX에 스테이킹된 250만 NEAR는 안전하게 보관 중이며 이는 새 컨트랙트로 마이그레이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테이더 니어는 현재 배상 청구 절차 및 실행 방안에 대해 검토 중이다. 전날 스테이더 니어는 NEARX 스마트 컨트랙트 취약점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플라이빗,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

플라이빗 거래소가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 사업부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자금세탁방지, 사업운영 등 비개발 직군 외에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50% 가량을 차지한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마친 후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경력 공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채용 역시 두 자릿수 규모다.

더샌드박스 알파시즌3 공개

뉴스1에 따르면 더샌드박스가 알파 시즌 3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알파 시즌 3은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 더 샌드박스는 정식 버전 공개 전 알파 버전을 시즌 별로 공개하고 있으며, 더 샌드박스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시즌 3은 10주 동안 98개의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인다. 시즌 3 기간 동안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만들거나 14만여종의 아바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중 마음에 드는 아바타를 선택해 음악, 예술, 건축, 패션 등이 공존하는 웹3.0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알파 시즌 3에서는 시즌권 형태의 NFT 아이템인 '알파 패스'를 소유하면 최대 500샌드(SAND)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AND를 스테이킹하거나 가상 부동산 NFT인 랜드(LAND), 아바타, NFT 컬렉션을 보유하고 계정 인증을 마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추가적인 보상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