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헤이즈, $84만 ENA·ETHFI 추매
비트멕스 공동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추정 주소가 지난 15분 동안 팔콘엑스(FalconX)로부터 200만 ENA(55.6만 달러), 36만 ETHFI(28.7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트멕스 공동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추정 주소가 지난 15분 동안 팔콘엑스(FalconX)로부터 200만 ENA(55.6만 달러), 36만 ETHFI(28.7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바이낸스가 다음 호들러 에어드롭에 아프로(AT)를 선정하고 오늘 23시(한국시간) A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지난 4일 9시부터 7일 8시 59분까지 BNB 심플언·온체인 일드 상품을 구독한 유저가 에어드롭 대상이다.
더블록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산하 펀드 ARKW를 통해 코인베이스 주식 62,166주를 매수했다. 약 1647만 달러 상당이다. 아크인베스트가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수한 것은 지난 8월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 공동 창업자 권도형이 뉴욕 남부지방법원에 제출한 양형 의견서를 통해 2022년 테라USD(UST) 붕괴 사태 관련 사기 혐의로 미국에서 5년 이하의 징역형이 적절하다고 주장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권도형 변호인은 “검찰의 12년형 구형은 과도하다. 권도형은 이미 약 3년 동안 구금됐고, 상당 기간을 몬테네그로의 매우 열악한 수감 환경에서 보냈다. 더불어 1,900만 달러 이상 환수와 자산 처분에 동의한 점도 참작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권도형에 대한 최종 선고는 12월 11일(현지시간) 확정될 예정이다.
경찰이 445억 원 규모 해킹 피해가 발생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대한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이버테러수사대는 업비트 해킹 사건과 관련해 내사를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현재 경찰은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본사에 대한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업비트에서는 이날 새벽 약 445억 원 상당의 가상자산이 외부로 유출되는 해킹 사고가 발생했다.
바이낸스 알파가 GUA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바이낸스 알파가 VSN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빗썸이 오늘 19시 아이리스(IRYS)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가 오는 29일 GAIX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3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고래 주소가 약 4시간 전 200 BTC(1835만 달러)를 매도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해당 고래는 2023년 4월, BTC 가격이 2만8432달러일 당시 OKX에서 400 BTC를 출금한 바 있다.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07% / 숏 51.93% 1. 바이낸스: 롱 49.8% / 숏 50.2% 2. 바이비트: 롱 51.45% / 숏 48.55% 3. OKX: 롱 50.98% / 숏 49.02%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금 등 2천억원대 범죄 수익을 암호화폐(코인) 등으로 자금을 세탁해 준 일당에게 수사 정보 및 편의 제공을 대가로 수천만원의 뒷돈을 챙긴 현직 경찰서장과 간부급 경찰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형사2부(부장 고은별)는 27일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불법 코인투자업체 대표이사 ㄱ씨 등 임원 4명을 구속기소하고, 1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또 이들로부터 명품 선물과 향응, 뇌물 등을 챙긴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서울 도봉경찰서장 ㄴ(총경·직위해제)씨와 간부급 경찰관 ㄷ(경감·직위해제)씨를 함께 구속기소했다.
웹3 데이터 플랫폼 루트데이터(RootData)가 오는 12월 2일 체인캐처(ChainCatcher), 클리클(Klickl)과 함께 두바이에서 글로벌 포럼 ‘통합·성장·새로운 크립토 사이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유엑스링크(UXLINK), 제로지(0G), 트론(TRX) 등 다수의 파트너사가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바이낸스 두바이 블록체인 위크 2025(Binance Dubai Blockchain Week 2025) 핵심 사이드 이벤트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사이퍼 캐피털(Cypher Capital) 공동 창업자 빌 치엔(Bill Qian), 바빌론 랩스 공동창업자 피셔 유(Fisher Yu) 등 세계적인 빌더와 벤처캐피털,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새로운 크립토 사이클에서의 통합과 성장 전략을 논의한다. 아울러 루트데이터는 현장에서 업계 최초로 다차원·동적 업데이트 방식의 실시간 거래소 종합 랭킹 ‘톱 크립토 익스체인지 랭킹 바이 애셋(Top Crypto Exchanges Ranking by Asset)’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코인니스는 이번 행사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암호화폐 '위믹스(WEMIX)' 유통량 조작 의혹 혐의로 기소된 전 위메이드 대표인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고 지디넷코리아가 전했다. 장 전 대표는 2022년 초 위믹스코인 유동화(현금화)를 중단하겠다고 허위 발표해 이에 속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위믹스코인을 매입하게 함으로써 위메이드 주가 차익과 위믹스코인 시세 방지 등 액수 산정이 불가한 이익을 취한 혐의를 받았다. 장 대표는 지난 7월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검찰이 이에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위메이드 주식과 위믹스 가상자산은 법적으로 서로 다른 규율 대상이며, 위믹스 관련 발언만으로 자본시장법 위반 여부를 판단하려면 두 대상 사이에 법적 의미의 객관적 관련성이 성립해야 한다. 위믹스 가격이 위메이드 주가를 일방적으로 견인했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검찰 논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CROSS는 24시간 전 대비 3.67% 내린 0.116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이 업비트에서 발생한 비정상적인 출금 문제로, 해당 거래소로의 디지털 자산 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가 오늘 솔라나(SOL) 네트워크 계열 자산에서 발생한 비정상 출금과 관련해 "자체 운영 중인 핫월렛에서 비정상적인 출금이 발생했다. 자산이 분리 보관된 콜드월렛에서는 어떠한 침해나 탈취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추가 공지했다.
바이낸스가 11월 28일 1시(이하 한국시간) 옵티미즘(OP), 11월 28일 0시 메탈(MTL)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가 TOWN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AI 기반 리스테이킹·아비트라지 프로토콜 넥스톤 솔루션즈(Nexton Solutions)가 국내 결제기업 다날이 주도한 펀딩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앰버그룹, 밸류 시스템즈, 메탈랩스 벤처스, 비스타 랩스, 아웃라이어 벤처스, 카이아 재단, 톤 재단, 스톤닷파이, 페이프로토콜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자동화 수익창출 레이어 구축에 사용될 예정이다.
리플 자체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의 금융서비스규제청(FSRA)으로부터 법정화폐 연동 토큰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RLUSD는 아부다비 ADGM 내에서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FSRA로부터 인가 받은 사업자가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규제 범위 내에서 RLUSD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