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제로베이스 "해킹설 사실 무근... 사칭 및 피싱 주의해야"

블록체인 기반 영지식 증명 네트워크 제로베이스(ZBT)가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밤 룩온체인에 의해 제기된 '프론트엔드 해킹설'은 사실이 아니다. 외부 미들웨어 제공업체의 보안 취약점으로 인해 발생한 특정 트래픽 하이재킹"이라고 밝혔다. 팀은 "철저한 포렌식 분석 결과 이는 프로토콜 해킹이나 스마트 컨트랙트의 문제가 아니었다. 현재 제로베이스의 프로토콜과 스마트 컨트랙트는 100% 안전하며, 이번 하이재킹 역시 외부 인프라 제공업체로 인해 발생한 클라이언트 측의 개별적 문제"라고 설명했다. 앞서 제로베이스 팀은 "최근 BNB체인 상의 피싱 컨트랙트가 제로베이스를 사칭하며 사용자의 연결을 가로채고, 제로베이스 인터페이스를 위장해 사용자가 USDT 인출을 승인하도록 유도한다는 제보를 받았다. 이에 제로베이스는 사용자가 스테이킹에 접근할 때 피싱 컨트랙트와 상호작용한 것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출금을 차단하는 보안 메커니즘을 구현했다. 항상 비공식 출처의 사칭 링크를 경계해야 하며 외부의 피싱 컨트랙트와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회삿돈 4억 빼돌려 코인투자한 40대, 징역형 집행유예

회삿돈 수억원을 빼돌려 가상자산에 투자한 40대 남성에 대해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고 머니투데이가 전했다. 그는 회사 자금관리 업무를 맡던 중 총 4차례에 걸쳐 4억 2338만원을 빼돌려 비트코인 투자에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디파이 업계, 시타델 "토큰화 증권 규제 강화해야" 주장에 반박

디파이 업계가 미국 대형 마켓메이커 시타델 시큐리티즈(Citadel Securities)의 토큰화 증권 규제 강화 요구에 반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앞서 시타델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의견서에서 토큰화 주식에 대한 디파이 규제를 예외로 두는 데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다수 디파이 플랫폼이 탈중앙화를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개발자·거버넌스 그룹 등 식별가능한 중개자가 존재한다는 게 시타델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디파이 에듀케이션 펀드, a16z, 디지털 상공회의소, 유니스왑 재단 등은 미 SEC에 서한을 보내 "자율 소프트웨어, 기술 인프라 등은 SEC의 법적 정의에 따르면 중개자로 간주될 수 없다. 거래자들이 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코인베이스 LIGHTER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LIGHTER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트럼프 "차기 연준 의장으로 워시·헤셋 고려 중"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연준 의장으로 케빈 헤셋(Kevin Hassett)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과 케빈 워시(Kevin Warsh) 전 연준 이사를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전했다. 그는 내년 초 새로운 연준 의장을 지명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트럼프 "1% 이하 금리 원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년 후 희망하는 금리 수준을 묻는 질문에 "1%, 또는 그보다 낮은 금리를 원한다"고 대답했다. 그는 "미국의 금리는 세계에서 가장 낮아야 한다"고 말했다.

234,397,169 USDT 이체... 익명 → OKX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OKX 주소로 234,397,169 USDT가 이체됐다. 2.3억 달러 규모다.

테더, 유벤투스FC 인수 제안

테더는 이탈리아 세리에A 축구 구단 유벤투스 인수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인수 성공 시 테더는 유벤투스에 1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테더가 유벤투스 2대 주주로 등극했다고 전한 바 있다.

파이어댄서 클라이언트, 솔라나 메인넷 출시

점프 크립토(Jump Crypto)의 파이어댄서(Firedancer) 클라이언트가 솔라나 메인넷에 출시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초당 100만건의 트랜잭션 처리 달성이 목표다. 솔라나 클라이언트 다양성을 높여 네트워크를 실수로 또는 고의로 다운시키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카이코 "바이낸스 유동성 집중 현상, 큰 위험 초래"

리서치 회사 카이코(Kaiko)는 바이낸스에 유동성이 집중되는 현상이 암호화폐 시장에 상당한 위험을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DL뉴스에 따르면 카이코는 "바이낸스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인 규제를 받지 않고 있으며 미국에서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소홀히 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고 유럽에서 미카(MiCA) 라이선스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이는 암호화폐 업계에 구조적, 운영적, 법적 측면에서 상당한 위험을 야기한다"고 설명했다.

뱅가드 "비트코인, 투기적 디지털 장난감"

글로벌 자산운용사 뱅가드 글로벌 퀀트 에쿼티(Quantitative Equity) 헤드 존 아메릭스(John Ameriks)는 비트코인이 배당금이나 이자 같은 현금 흐름, 복리 효과 등 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장기 투자 자산이라기보다는 여전히 투기적 디지털 장난감(라부부)에 더 가깝다고 밝혔다. 뱅가드는 이번 달부터 자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ETF와 일부 암호화폐 뮤추얼 펀드에 대한 거래를 허용한 바 있다.

BSTR 대표 "BTC, 2026년 $15만 돌파"

비트코인 스탠다드 트레저리 컴퍼니(Bitcoin Standard Treasury Company, BSTR) 대표 캐서린 다울링(Katherine Dowling)은 규제 변화, 양적 완화, 기관 자금 유입으로 비트코인이 2026년 15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DL뉴스에 따르면 그는 이 세 가지 구조적 촉매제가 비트코인의 단기 매도 압력을 압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 OG ETH, SOL 롱포지션 더 늘려

비트코인 OG(초장기 홀더, 1011short)가 ETH, SOL 롱포지션을 더 늘렸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현재 2100만 달러 이상 미실현 손실 중이다. 현재 포지션은 다음과 같다. -17만5561.8 ETH/5.39억 달러 -25만 SOL/3313만 달러 -1000 BTC/8994만 달러

지난 1시간 1.19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1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4.1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비보파워, 리플랩스 주식 $3억 인수 위한 합작투자 추진

비보파워(VivoPower)는 자회사 비보 페더레이션(Vivo Federation)이 한국계 린 벤처스(Lean Ventures)와 3억 달러 규모의 리플 랩스(Ripple Labs) 주식 인수를 위한 합작 투자(JV) 계약을 체결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미 통화감독청, 리플 내셔널 트러스트 뱅크 신청 조건부 승인

미국 통화감독청(OCC)이 리플 내셔널 트러스트 뱅크(National Trust Bank) 신청을 조건부 승인했다고 BWE뉴스가 전했다. 리플 외 비트고,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팍소스, 서클의 신탁은행 설립도 조건부 인가했다. 트러스트 은행은 일반 상업은행과 달리 신탁 업무 및 이와 관련된 활동에만 전념해야 하며, 일반적인 예금 수취나 대출 활동은 제한된다.

바이낸스, 파키스탄 $20억 국유자산 토큰화 검토

파키스탄과 바이낸스가 20억 달러 규모 국유자산 토큰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다. 바이낸스는 파키스탄의 국채, 원자재 비축고를 토큰화할 계획이다.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해킹...$24만 이상 탈취

해커들이 영지식 증명 네트워크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를 해킹해 270명 이상으로부터 24만 달러 이상을 탈취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한 사용자는 12만3597 USDT를 잃었다. 앞서 바이낸스 월렛도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해킹 사실을 알리며 주의를 당부한 바 있다.

BTC $90,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9,92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베 커뮤니티, 아베랩스 카우스왑 수수료 사유화 의혹 제기

아베 오르빗(Aave Orbit)의 한 대표(delegate)가 아베의 새로운 카우스왑(CoW Swap)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발생하는 스왑 수수료가 아베다오(Aave DAO)로 직접 전달되는지, 아니면 별도의 주소로 전송되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아베다오의 잠재 수익 약 10%가 은밀하게 사유화되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주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