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토네이도캐시 올 상반기 입금 규모 $19억... 지난해 총액 보다 50%↑

코인텔레그래프가 플립사이드 크립토 데이터를 인용, 미국 재무부 제재 조치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TORN)의 올해 상반기 입금량이 19억 달러에 달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입금량보다 50% 증가한 수치다. 앞서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북한 해커그룹 라자루스와 연루된 점을 이유로 토네이도캐시를 공식 제재한 바 있다.

분석 "일주일새 BTC 현물 ETF에 수백만 신규 투자자 유입"

코인텔레그래프가 복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지난 일주일간 수백만명의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아폴로(Apollo) CEO인 토마스 파러(Thomas Fahrer)는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인 아이쉐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에는 7월 18일(현지시간) 기준 1억 700만 달러가 유입돼 9일 연속 순유입을 달성했다. 9일 중 7일은 1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됐는데, 이는 ETF 업계에서도 달성하기 힘든 이례적인 순유입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2024 파리 올림픽 테마 밈코인 MGMES, 9/10 DEX 상장 예고

2024 파리 올림픽 테마 밈코인 더밈게임즈(MGMES)가 오는 9월 10일 탈중앙화 거래소(DEX) 상장을 예고했다. 해당 밈코인은 프리세일에 게임화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참여자는 도지코인(DOGE), 페페(PEPE) 도그위프햇(WIF), 브렛(BRETT), 터보(TURBO) 등 밈코인 캐릭터의 달리기 경주에 베팅해 선택한 캐릭터가 우승 시 25%의 보너스 토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와지르X 해커, $2억 상당 ETH 보유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 On Chain)이 X를 통해 "와지르X 해커 ETH 보유량이 59,097 ETH(2.01억 달러)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중 15,298 ETH(5,200만 달러)는 와지르X에서 탈취한 물량이며 43,799 ETH(1.49억 달러)는 SHIB, MATIC, PEPE 등을 매도해 취득했다. 아직까지 해커는 ETH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CHR, CELR, OOKI, FRONT 등 알트코인 1200만 달러 어치를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조조, 시드투자 유치

베이스 기반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조조(JOJO)가 세븐엑스 벤처스 주도 시드 라운드에서 투자금을 조달했다. 구체적인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라운드는 스머티랩, 섀도우랩, 비트링크, 파카, 클레어보이언트 등이 참여했다.

'300억 편취' 퀸비코인 일당, 구속 기소

뉴스1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 합동수사단은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딴 스캠코인 '퀸비코인(QBZ)' 개발업체 실운영자, 대표 등 관계자 4명을 사기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허위 상장, 시세조종 등을 통해 피해자 약 4000명으로부터 151억 원을 편취했다. 이후 2021년 3~4월에는 남은 코인 전량을 스캠코인 전문 처리업자에게 고가에 일괄 매각함으로써 150억 원 상당을 추가로 가로챈 것으로 파악됐다.

바이든 대선 캠프, 금요일 전체회의 소집

AP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대선 캠프가 금요일(현지시간) 전체 회의를 소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미국 현지 미디어 악시오스(Axios)는 복수 민주당 고위 인사의 발언을 인용해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이번 주말 대선 경선에서 물러나는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프라임, 폴리헤데라 커스터디 지원

코인베이스 인스티튜셔널이 오늘 새벽 공식 X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라임에서 폴리헤데라(ZKJ) 커스터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트루비우스, $32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트루비우스(Truvius)가 갤럭시 벤처스 주도 프리 시드 라운드에서 320만 달러를 조달했다. 이번 투자에는 뉴폼 캐피털, 체인뷰 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외신 "윈터뮤트, $1억 규모 자금 조달 계획"

더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이 익명 소식통을 인용, "암호화폐 마켓 메이커 윈터뮤트가 1억 달러 상당 자금 조달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윈터뮤트는 이를 위해 신주를 발행할 예정이며, 세부 사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소식통은 설명했다.

비츠라토 거래소 CEO, 징역 18개월 선고...다크웹 거래 통로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의 제재 대상인 러시아 연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츠라토(Bitzlato)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아나톨리 레그코디모프(Anatoly Legkodymov)가 뉴욕 브루클린 법원에서 18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레그코디모프는 히드라(Hydra) 등 다크웹 거래 통로로 비츠라토가 쓰였다는 점을 인정했었다. 관련 액수는 7억 달러가 넘는다.

기업은행, CBDC 실거래 테스트 11월부터 시작

뉴스1에 따르면 최대 10만명의 일반 국민이 참여하는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실거래 테스트가 오는 11월부터 실시될 전망이다. IBK기업은행은 최근 CBDC 실거래 테스트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업체 선정에 착수했다. 시스템 개발에 배정된 예산은 7억5700만원이다. 테스트는 2025년 3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IBK기업은행은 이용자가 예금 토큰을 보관할 수 있는 '이용자 전자지갑 앱'과, 가맹점이 실거래 테스트에서 디지털통화를 받을 수 있는 '가맹점용 앱'도 개발할 예정이다.

오늘 $13.2억 상당 BTC 옵션 만기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7월 19일 17시 13.2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1.19,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 가격은 62,000 달러다. 아울러 같은 시간 4.8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옵션도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37, 맥스페인 가격은 3,150 달러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0... 탐욕 유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 포인트 내린 60을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그레이스케일, ETH 미니 트러스트 수수료 0.25%→0.15% 조정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이 방금 전 이더리움 미니 트러스트의 운용 수수료를 0.25%에서 0.15%로 낮춘 S-1(증권신고서) 수정본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공식 X 또한 해당 소식을 알리며 "출시 후 6개월 혹은 운용자산(AUM) 규모가 최대 20억 달러에 도달할 때까지 수수료를 면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룸버그 터미널, 일부 ETH 현물 ETF 추가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를 통해 "블룸버그 터미널에 비트와이즈 ETHW, 21쉐어스 CETH, 피델리티 FETH 등 일부 이더리움 ETF가 추가됐다. 나머지는 아마도 내일(19일 현지시간) 혹은 다음주 월요일(22일)에 추가될 것이다. 다음주부터 거래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홍콩,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라이선스 샌드박스 참가자 공개... 애니모카브랜드 등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통화청(HKMA)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의 샌드박스 1차 참가자 명단을 공개했다. 여기에는 애니모카브랜드, 스탠다드차타드 등이 포함됐다. 앞서 HKMA와 홍콩 금융서비스국, 재무부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에 대한 라이선스 제도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발행사는 제3 기관이 감사한 준비금 정보를 매월 공유해야 하며 준비금을 홍콩 소재 은행에 보관해야 한다. 단, 일부 발행사가 해외 대출 기관과 수탁 계약을 체결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탈리아 대표 은행, 377억 원 규모 폴리곤 기반 디지털채권 발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탈리아 경제재정부 산하 국영투자은행 CDP와 이탈리아 최대 은행그룹 인테사 상파울로(Intesa Sanpaolo)가 18일(현지시간) 2500만 유로(약 377.6억 원) 규모의 디지털채권을 발행했다. 이는 폴리곤(MATIC) 네트워크에서 발행됐으며, 4개월 만기 상품이다. 이 디지털채권은 유럽중앙은행(ECB)의 블록체인 내 법정화폐 도매 결제 방법 테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행됐다.

미 암호화폐 정치후원회, 애리조나 민주당 의원에 $130만 후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정치후원회(PAC)인 프로텍트 프로그레스(Protect Progress)가 애리조나 민주당 후보 야싸민 안사리(Yassamin Ansari)에 약 130만 달러를 후원했다. 그는 앞서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혁신 선도를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설립자 "암호화폐 앞세운 트럼프, 업계에도 도움된다"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 설립자이자 전 백악관 커뮤니케이션 총괄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회주의적이든 거래적이든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암호화폐를 앞세웠고, 이것은 암호화폐에도 엄청나게 도움이 된다. 또한 이를 통해 산업의 재앙인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과 엘리자베스 워런 견제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가 대선에서 승리하면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SEC 위원장을 임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FTX 창업자인 샘 뱅크먼-프라이드(SBF)와 관련해 "이렇게 말하면 안된다는건 알지만, 그에게 연민을 가지고 있다. 나는 정치인으로서 언젠가 그의 형을 감형하고 싶다. 그가 25년 동안 감옥에 있는 걸 보고싶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