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JP모건 "올해 기관 주도 암호화폐 자금 유입 증가할 것"

JP모건이 올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되는 자금 규모가 기관 투자자를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더블록에 따르면 JP모건은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인 1300억 달러가 유입됐다.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올해는 미국의 암호화폐 시장구조법(Clarity Act)과 같은 규제로 인해 기관 자금이 더 많이 유입될 전망이다. 규제로 인해 기관이 암호화폐를 더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결제 기업, 거래소, 월렛 서비스, 블록체인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 투자, 인수합병, 기업공개(IPO) 등과 같은 움직임이 활발해질 것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DAT(디지털자산 비축) 기업들이 아닌 기관 투자자 중심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수이, 네트워크 이슈 해결...정상화

수이(SUI)가 “현재 수이 네트워크가 복구됐으며 정상 가동 중이다. 문제가 지속될 경우 앱 또는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하라”고 X를 통해 전했다. 앞서 수이는 5시간 전 메인넷이 네트워크 지연 현상을 겪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공지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CEO “美 상원 암호화폐 규제 초안, 현 제도보다 후퇴…부결이 낫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X를 통해 미국 상원의 암호화폐 규제 법안 초안에 대해 공식 반대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난 이틀 동안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초안 내용을 검토한 결과, 해당 법안은 오히려 현재보다 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지지할 수 없다. 현 초안이 담고 있는 핵심 문제는 ▲토큰화 주식에 대한 사실상 금지 ▲디파이 차단 및 무제한 금융정보 접근 허용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권한 약화 및 SEC 종속 구조 ▲스테이블코인 보상 기능 차단 가능성 등이 있다. 초당적 협의를 위한 상원의 노고는 높이 평가하지만, 현재 초안은 기존 제도보다 훨씬 후퇴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차라리 법이 통과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지적했다.

피규어 테크놀로지, 퍼블릭 주식 온체인 거래 네트워크 ‘오픈’ 출시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플랫폼 피규어 테크놀로지 솔루션(Figure Technology Solutions)이 퍼블릭 주식의 온체인 거래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오픈(OPEN)’을 출시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오픈은 피규어가 개발한 프루버넌스(Provenance)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실물 주식에 의해 담보된 토큰화 주식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실물 주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증권을 온체인에서 발행할 수 있고, 투자자는 해당 자산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서 직접 거래할 수 있다.

비트와이즈, 나스닥 스톡홀름에 BTC·ETH·SOL ETP 상장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스웨덴 나스닥 스톡홀름(Nasdaq Stockholm)에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기반의 상장지수상품(ETP) 7종을 상장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에 따라 스웨덴 투자자들은 현지 통화(SEK) 기준으로 스팟 및 스테이킹 연계형 암호화폐 상품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상장된 상품은 비트코인 현물 ETP, 이더리움 현물 ETP, ETH 및 SOL 스테이킹 기반 ETP, 비트코인과 금(Gold) 혼합형 ETP, 시가총액 상위 20개 암호화폐를 추종하는 MSCI 디지털 자산 셀렉트 20 ETP 등으로 구성됐다.

분석 “2021년 이후 등장한 암호화폐 53.2% 거래 중단”

2021년 중반부터 2025년 말까지 시장에 등장한 약 2020만 개의 암호화폐 중 53.2%가 현재 거래되지 않으며, 2025년에만 1,160만 개 토큰이 시장에서 퇴출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코인게코(CoinGecko)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매체는 “연도별 토큰 퇴출 건수는 2021년 2,584건, 2024년 130만 건에서 2025년에 급격히 증가했다. 특히 2025년 4분기에는 단 3개월 만에 770만 개 토큰이 시장에서 사라졌으며, 이는 2021년 이후 전체 실패 프로젝트의 35%에 해당한다. 지난해 10월 10일 190억 달러 규모 레버리지 포지션이 한꺼번에 청산된 '청산 도미노' 직후 시점으로, 시장이 단기 투기에 취약한 구조였음을 드러냈다. 암호화폐 시장은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기술 없는 프로젝트가 대거 유입되기 쉽다는 이중적 특성을 지닌다”고 설명했다.

토큰화 인프라 기업 알파카, $1.5억 투자 유치

토큰화 브로커리지 인프라 기업 알파카(Alpaca)가 시리즈 D 펀딩 라운드에서 1억5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기업 가치는 11억 5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는 드라이브 캐피털(Drive Capital)이 주도했으며 씨타델 시큐리티즈(Citadel Securities), 오페라 테크 벤처스(Opera Tech Ventures), DRW, 뱅크 무스카트(Bank Muscat), 크라켄(Kraken)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미니애폴리스 연준 총재 "암호화폐, 소비자들에게 무용지물"

미 연방준비은행(Fed) 내 대표적인 가상자산 회의론자 중 한 명인 니 카슈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준 총재가 "암호화폐가 소비자들에게 기본적으로 무용지물이다"라고 지적했다.

美 상원 금융위 위원장 "트럼프 암호화폐 제재 규정, 시장구조법 포함 적합하지 않다"

팀 스콧 상원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사업 배제를 골자로 한 윤리 규정을 현재 추진중인 암호화폐 법안에 삽입하는 게 적합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이같은 윤리 논쟁은 금융의원회의 관할 범위에 벗어난다. 이는 상원 윤리 위원회에서 다룰 별개의 사안이다. 논의를 할 수 있지만, 법안 그대로 추가하는 것은 예상보다 어려운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미 상원 금융위원회는 오는 목요일 가상자산 시장 구조 법안(Digital Asset Market Clarity Act) 표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SEC, 지캐시 조사 종료..집행 조치 없음

외신에 따르면 2023년부터 진행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지캐시(Zcash) 재단에 대한 조사가 종료됐다. SEC 측은 해당 안건과 관련해 집행 조치 또는 기타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단 측에 통보했다.

FTX, 3/31 다음차 채권자 상환 실시

FTX 재단이 오는 3월 31일 다음 차 채권자 상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2월 14일 기준 등록된 채권자들이다. 동시에 재단은 분쟁 채무 예비비 감축 제안서 수정안을 제출했으며, 파산 법원이 이를 받아들일 경우 상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피규어, 실물 주식 온체인 발행 및 대여 플랫폼 출시

나스닥 상장사인 피규어 테크놀로지(Figure Technology Solutions)가 중개인 없이 실제 주식을 발행하고 대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OPEN(On-Chain Public Equity Network)을 출시다고 밝혔다. 기존의 토큰화 주식이 실제 주식을 추종하는 합성 자산 위주였던 것과 달리, OPEN은 실제 소유권을 가진 주식을 자사 블록체인에서 직접 발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증권사나 수탁기관 등 복잡한 중개 단계 없이 온체인에서 직접 주식을 대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있다.

외신 "비트고 IPO 공모 흥행 성공"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비트고(Bitgo)가 IPO 공모 청약에 예상치를 웃도는 자금이 몰렸다고 외신이 전했다. 앞서 비트고는 IPO를 통해 2억100만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데리비트, AVAX·TRX 옵션 거래 지원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비트가 아발란체(AVAX)와 트론(TRX)의 무기한 선물(Perpetual) 시장에 이어, USDC 기반의 옵션(Options)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美 연준 이사 "올해 150bp 금리 인하 필요성 재확인"

미 연준(FED)의 넬리 미란 이사가 노동 시장 약화를 방지하기 위해 올해 기준금리를 총 150bp 인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美 연준 이사 "스테이블코인 확산, 달러 지배력 강화"

미 연준(FED)의 넬리 미란 이사가 스테이블코인의 확산이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미국 달러의 지배적인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이 "네트워크 일시 중단 및 지연 발생"

수이 팀이 "현재 수이 메인넷이 네트워크 지연 현상을 겪고 있다"며 "현재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이로 인해 슬러시(Slush)나 수이스캔(SuiScan) 같은 탈중앙화 앱(dApp)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매우 느려지거나 일시적으로 처리가 제한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트코인 양자 저항성 솔루션 프로젝트일레븐, 2000만 달러 투자 유치

양자 컴퓨팅으로부터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일레븐이 2000만 달러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캐슬 아일랜드 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코인베이스 벤처스, 퀀토네이션 등이 참여했다. 프로젝트일레븐은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1.2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프로젝트일레븐은 비트코인의 핵심 암호체계인 타원곡선암호(ECC)를 양자 컴퓨팅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양자내성 툴과 암호 표준 개발, 생태계 구축하고 있다.

미 연방 대법원, 트럼프 관세 판결 유보

외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 대법원이 14일 수요일(현지시간) 예정되었던 의견 발표 세션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편적 글로벌 관세에 대한 적법성 판결을 내리지 않았다.

BTC $97,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7,040.9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