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바이낸스, UXLINK 무기한 선물 상장...최대 75배 레버리지 거래 지원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USDT 기반 UXLINK 무기한 선물 거래를 한국시간 기준 9월 16일 00시 상장했다. 해당 상품은 최대 75배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UXLINK는 현재 21.66% 오른 0.39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커뮤니티 주간 인기글

1. 차트상으로 추세 뚫었다 이제 급등이다 조회수 8,291 좋아요 25 싫어요 8 댓글 62 2. 주목해라 역대급 불장이 시작됐다 조회수 7,203 좋아요 20 싫어요 17 댓글 67 3. 8~90%가 잃고 10%만 버는 이유 조회수 5,372 좋아요 24 싫어요 4 댓글 46 4. 뉴스에 차트를 대입해보기 조회수 4,831 좋아요 32 싫어요 4 댓글 40 5. 차트분석은.. 조회수 4,235 좋아요 23 싫어요 3 댓글 92 6. 알트 조금씩 담아가도 괜찮다고 봅니다 조회수 3,532 좋아요 34 싫어요 2 댓글 28 7. cpi, 토론 다 떠나서 당연한 결과임 조회수 3,154 좋아요 22 싫어요 8 댓글 42 8. 엄마한테 코인으로 돈잃은거 실토햇습니다 조회수 2,027 좋아요 24 싫어요 3 댓글 34

코인니스 커뮤니티 주간 인기 에어드롭

1. 머니 독스 텔레그램 연동 - 참여 기간: 미정 2. 에어드롭2049 프로젝트 소셜 미션 수행 - 참여 기간: 미정 3. 스페이스 매버릭 텔레그램 게임 플레이 - 참여 기간: 2024.09.03 ~ 4. 사이드킥 텔레그램 연동 - 참여 기간: 미정 5. 솔트앱 스마트폰 흔들기 - 참여 기간: 미정

캣티즌, CATI '스테이크 투 언' 출시 하루새 총 예치액 $900만 돌파

인공지능(AI) 기반 텔레그램 고양이 양육 미니게임 캣티즌(CATI)이 공식 채널을 통해 전날 앱 내 '스테이크 투 언' 기능 출시 후 하루 사이 총 예치액이 1,100만 CATI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OKX 프리마켓 시세 기준 약 900만 달러 규모다. 스테이킹 참여자 수는 61만 명을 상회했다. 캣티즌은 전날 에이드롭 수령 물량 확인 기능 출시와 함께 스테이크 투 언을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캣티즌 자체 토큰 CATI 예치를 통해 주요 거래소의 거래소 토큰을 파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총 상금풀은 100만 달러 규모로 알려졌다.

[설문조사] 국내 투자자 38.5% "美 해리스 당선되면 겐슬러 해임 안될 것"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6.0%(전주 33.2%)가 다음 주 비트코인이 상승 혹은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전주 43.0%(전주 43.5%),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21.0%(전주 23.3%)를 차지했다. 시장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9.9%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혹은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28.4%, 공포 혹은 극단적 공포라고 답한 비중은 21.7%로 집계됐다. 미국 부통령 카멀라 해리스가 11월 대선에서 승리했을 때 '암호화폐 주적'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의 해임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은 38.5%는 "해임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33.6%는 겐슬러의 해임을 전망했고, 나머지 27.9%는 절차적 이유로 겐슬러가 임기를 채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주 코인니스 인기 키워드

코인니스에서 이번 주(9/6~9/12) 가장 많이 검색되고 이슈가 된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인기 검색어 Top 10 (검색 횟수) XRP 18986 BTC 14684 SOL 5109 POL 4750 ETH 4737 STX 3244 SUI 2709 MERL 2311 UXLINK 2211 BIGTIME 2185 이슈가 된 코인 Top 10 (언급 횟수) BTC 1061 ETH 302 XRP 249 SOL 74 POL 36 STX 35 DOGE 32 ONDO 27 SUI 26 UXLINK 20

코인니스 뉴스 제공 시간 안내

코인니스 실시간 암호화폐 투자 정보는 월요일 아침 7시부터 일요일 0시까지 매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일요일 0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 사이에는 중대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한해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분석 "BTC 현물 ETF GBTC, 이번주 순유출액 최근 3개월 중 가장 낮아"

블록체인 분석업체 아캄(ARKM)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의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GBTC의 이번 주 순유출액은 약 2,720만 달러로 최근 3개월 중 가장 낮은 순유출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아캄은 "이번 주 GBTC 순유출액은 주간 평균 순유출액보다 95% 이상 낮은 규모다. 또 이는 570만 달러가 빠져나간 지난 6월 초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존 디튼 "美 SEC 직권남용에 XRP 개인 투자자 손실 $150억 이상...사과해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친 암호화폐 성향 변호사 존 디튼(John E Deaton)이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심각한 월권과 직권남용으로 리플(XRP) 개인 투자자들은 150억 달러 이상의 피해를 입어야 했다. 내가 변호한 7.5만 명의 소액 투자자들은 SEC의 사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 SEC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XRP 보유자 중 627명은 매사추세츠 주에 거주하고 있다. 나는 627명의 유권자를 대표해 SEC에 연락했고, SEC가 법을 준수하며 XRP 토큰 자체가 증권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해달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SEC 변호사들은 이를 거부했고, 오히려 나를 개인적으로 공격했다. 결국 아날리사 토레스 판사는 나의 의견에 동의했다. SEC 변호사들은 법에 대한 충성심이 부족하고 승소에만 관심이 있다. 나는 XRP 케이스에서 무료로 투자자들을 위해 변호해줬다. SEC가 공개 사과를 하지 않는다면, 내가 상원의원이 됐을 때 직접 사과를 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캄 "아서 헤이즈 추정 주소, 1시간 전 바이비트서 $27.3만 상당 ATH 출금"

블록체인 분석업체 아캄(ARKM)에 따르면, 비트멕스(BitMEX)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추정 주소가 14일 21시 20분 경 476.8만 ATH를 바이비트에서 출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금 당시 시세 기준 약 27.3만 달러 규모다. 현재 해당 주소는 4,578만 ATH를 보유 중이다. 약 261만 달러 규모다. ATH 보유량 기준 3위 고래에 해당하는 포지션이다. 한편 아서 헤이즈의 패밀리오피스는 에이셔(ATH)의 투자사 중 한 곳으로 알려진 바 있다.

외신 "11월 美 선거에 $10억 이상 암호화폐 관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오는 11월 진행되는 미국 대선 및 상·하원 의원 선거에는 10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가 직간접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의 기부금 규모는 전통 업계를 넘어서고 있으며, 폴리마켓 등 예측 플랫폼은 암호화폐가 선거에 참여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고 있다"고 분석했다. 10억 달러가 넘은 금액 중 1.9억 달러 이상은 선거 후보에게 직접 전달된 업계의 정치 후원금이었다. 코인베이스, 리플(XRP)은 그중 80% 이상을 기부해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탈중앙화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에서는 8.95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가 대선 승자를 맞추는 베팅에 할당됐으며, 2억 달러는 여론조사 승자를 맞추는 예측 베팅에 몰렸다. 또 선거와 연관된 정치인 테마 밈코인의 시가총액은 4.4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캣티즌, 에어드롭 수령 물량 확인 및 스테이크 투 언 기능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텔레그램 고양이 양육 미니게임 캣티즌(CATI)이 공식 채널을 통해 CATI 에어드롭 수량 물량 확인 및 스테이크 투 언(Stake to Earn) 기능을 출시했다고 방금 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캣티즌 재단 이사장은 "이번 CATI 토큰 출시(TGE) 시점 팀 물량은 언락 물량이 없다. TGE의 모든 할당량은 커뮤니티에게만 귀속된다. 나머지 5% 상당의 물량은 유동성 제공을 위해 쓰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캣티즌은 CATI 토큰을 스테이킹해 거래소 토큰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인 '스테이크 투 언'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한편 OKX 프리마켓 기준 CATI의 시가총액은 텔레그램 디오픈네트워크(TON, 톤) 생태계에서 가장 높게 책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랙탈 비트코인, 오디널스 구현 완료

비트코인 확장성 네트워크 프랙탈 비트코인(Fractal Bitcoin)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프랙탈 네트워크 상에 오디널스 구현을 완료했다. 사용자와 개발자들은 이제 소스코드(비트코인 메인넷 오디널스의 변형된 버전)와 함께 프랙탈 버전 오디널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14일 발표했다. 비트코인 메인넷 기반 오디널스와 비교해 변경된 주요 사항은 ▲블록높이 21,000에서 오디널스 활성화 ▲블록높이 84,000에서 룬즈 활성화 ▲프랙탈과 비트코인 공급량 차이를 감안한 sats 인덱싱 조정 등이다.

트레저 설립자 "아비트럼→지케이싱크 인프라 체인 변경...장기적 전략"

아비트럼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트레저다오(TreasureDAO, MAGIC)가 최근 아비트럼(ARB)에서 지케이싱크(ZK)로의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트레저 공동 설립자 카렐 부엉(Karel Vuong)이 "아비트럼을 떠나 지케이싱크를 선택한 것은 장기적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생태계 보조금(그랜트)를 얻기 위한 조치라는 지적도 있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지케이싱크에 합류한 것은 웹3 게임 대중화를 위해 가장 적합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떄문이다. 네트워크 규모, 트랜잭션 처리량, 비용, 온보딩, 상호운용성 등 측면에서 지케이싱크는 트레저와 게임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지케이싱크의 개발사 매터랩스는 6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지케이싱크 개발에 매진했으며, 영지식 증명 기술 측면에서 그들은 적어도 몇 년을 앞서 있다"고 설명했다.

외신 "러시아, 11월 말까지 국가 간 암호화폐 결제 규제 마련 전망"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아나톨리 악사코프(Anatoly Aksakov) 러시아 두마(하원)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러시아 연방 중앙은행과 재무부는 암호화폐를 통한 국가 간 결제에 대한 규제 및 규정을 제정하기 위한 조례를 마련 중이다. 정부는 11월 말까지 규제 확립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블룸버그의 보도를 인용 러시아 정부가 9월 1일부터 국영 암호화폐 거래소의 시범 운영을 시작하며 국가 간 암호화폐 거래 파일럿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다만 이날 악사코프는 "부도덕한 참여자로부터 시장을 보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실제로 암호화폐는 무기와 마약 구매에도 악용되고 있다. 따라서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결제를 대외 무역 활동에만 활용할 것이며, 국내 지불 수단으로 인정하진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분석 "위즈덤트리 BTC 현물 ETF, 4개월 간 BTC 매도 없었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아캄(ARKM)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4개월 간 비트코인을 단 한개도 팔지 않은 가장 큰 규모의 비트코인 현물 ETF는 위즈덤트리다. 그들은 4개월간 1.5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매수했지만, 한 번의 매도도 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WisdomTree)는 비트코인 현물 ETF BTCW를 운용하고 있다.

분석 "BTC, 200일 이평선 하방 위치...급락 시 $31,500까지 하락 가능"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200일 단순이동평균(SMA)선 하방에서 거래되는 BTC에 급격한 조정이 이어지면 온체인 실현 가격인 31,500 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200일 SMA 상방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높은 수익률을 대표하지만, 반대로 해당 기준선 아래로 떨어진 BTC는 급격한 조정이 발생할 수 있다. 현재 BTC는 1개월 이상 200일 SMA 수준인 약 64,000 달러를 밑돌고 있으며, 이는 실현가격(Realized Price, 온체인 취득가)인 31,500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퍼스트디지털 CEO "홍콩 정부, 암호화폐 규제 확립 서둘러야"

홍콩 소재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퍼스트디지털(First Digital Trust) 최고경영자(CEO) 빈센트 초크(Vincent Chok)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홍콩 정부는 암호화폐 규제 확립을 서둘러야 한다. 아직 홍콩은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규제할 준비를 마련하지 못했다.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 확립을 서두르지 않으면 암호화폐 산업의 빠른 발전 속도에 뒤처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투자자 보호가 최우선 고려사항이기 때문에 홍콩의 규제 접근 방식이 보수적이고 느리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업계의 변화 및 발전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정부의 규제 속도가 뒤처지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엘뱅크 설립자, CEO→CCO 직무 전환…“커뮤니티 중심 플랫폼 만들 것”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LBank) 설립자 에릭 허(Eric He)가 최근 최고경영자(CEO)직에서 최고커뮤니티책임자(CCO) 및 리스크 관리 자문으로 직무를 옮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에릭 허 전 CEO는 "이번 조치는 엘뱅크와 사용자의 상호작용 및 커뮤니티 기반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최근 내부 갈등이 발생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플랫폼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다. 향후 보다 개방적이고 투명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플랫폼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엘뱅크는 추후 거버넌스위원회 조성, 프로젝트 지원, 데이터 투명성 개선 등을 위한 1,000만 달러 규모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분석 "옵션 시장, 연말 ETH 강세 전망"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트레이딩업체 QCP캐피털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금리 인하 시작을 앞두고, 이더리움 옵션 시장 트레이더들이 ETH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 2만 계약 상당의 12월 27일 만기 ETH 콜옵션(행사가 3000달러)이 거래됐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