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INJ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인젝티브(INJ)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3일 22시 INJ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업비트가 인젝티브(INJ)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3일 22시 INJ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15년 넘게 휴면 상태였던 비트코인 초기 채굴자 주소가 50 BTC(약 433만 달러)를 5개 신규 주소로 이체했다고 온체인 렌즈(Onchain Lens)가 전했다.
베라체인(BERA) 기반 실물자산(RWA) 프로젝트 리퀴드 로열티(Liquid Royalty)가 아마존 판매 상품 매출을 연동한 SAIL.r 토큰 세일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SAIL.r 보유자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주방용품·스마트 가전·실버산업 제품 등의 실제 매출 10%를 온체인화 해 매달 스테이블코인 USDe로 배당을 받게 된다. 해당 제품군 거래액(GMV)은 5000만 달러 이상으로, 전년 대비 36.75% 높은 성장률과 총 수익률 38%을 기록하고 있다. 토큰 가격은 10 USDe이며, 리퀴드 로열티 공식 웹사이트와 코디악(Kodiak)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실시간 매출 데이터는 리퀴드로열티스캔(LiquidRoyaltySc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가 오는 4일 18시 바빌론(BABY) 네트워크 점검으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빗썸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하드포크 지원에 따라 오는 4일 16시 ETH 및 이더리움 네트워크 계열 가상자산(211종)의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24종)도 함께 중단된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무슨 일이 있어도 비트코인을 매도해서는 안 된다(Never sell your Bitcoin)“고 밝혔다. 단, 그는 “주주들이 원한다면 예외가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업비트, 빗썸이 그로스톨코인(GRS)을 거래유의종목으로 지정한다고 공지했다. 빗썸은 "그로스톨코인(GRS)의 가상자산 발행주체 또는 운영주체의 가치 중대 영향 가능성이 있는 중요사항에 대한 공시가 미흡했으며, 관련 사업의 실제 진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미진한 부분이 다수 확인됨에 따라 거래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설명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가상자산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자산관리 고객들은 포트폴리오의 최대 4%를 가상자산에 할당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야후파이낸스가 전했다. BofA 프라이빗 뱅크의 크리스 하이지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성명을 통해 “주제별 혁신에 관심이 있고 높은 변동성도 감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가상자산에 1~4% 비중을 할당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다. 이 범위 하단은 보수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상단은 더 큰 리스크를 감당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매체는 “블랙록은 투자자들에게 포트폴리오의 1~2%를 비트코인에 투자할 것을 권고했으며, 피델리티는 2~5%의 투자를 권고했다“고 부연했다.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이 1시간 전 6300 ETH를 코인베이스로 입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1760만 달러 상당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4억 XRP가 리플의 주소에서 락업됐다.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LINK 현물 ETF가 내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LINK 현물 ETF가 출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3억 XRP가 리플의 주소에서 락업됐다.
5년 동안 ETH를 보유하고 있던 고래 주소(0xd908로 시작)가 크라켄에 10,176 ETH(2869만 달러)를 추가로 이체하면서 모든 물량을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이 주소는 5년 전 21,086 ETH(당시 735만 달러)를 매수했으며 최근 들어 거래소로 분할해 입금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1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프앤페페(APEPE)가 코인원에서 12월 2일부터 4일 간 데일리 아레나 이벤트 5차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APEPE 거래 참여자에게 총 8천만원 상당의 리워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코인원이 올 하반기 APEPE 관련 프로모션을 연속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5회차까지 이어진 사례는 업계에서도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리플 주소로 200,000,000 XRP가 이체됐다. 4억 달러 규모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리플 주소로 300,000,000 XRP가 이체됐다. 6.1억 달러 규모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25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중국 인민은행이 불법적인 가상자산 활동에 경고를 내리면서 시장에 타격을 줬다고 CNBC가 진단했다. 앞서 인민은행은 최근 관계 기관과 협의해 스테이블코인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불법 활동을 엄중 단속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매체는 “아울러 전문가들은 위험 회피 심리가 강화되면서 가상자산 시장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일부는 대규모 레버리지 포지션 청산을 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투자자문사 페드워치 어드바이저스의 벤 에몬스(Ben Emons) 창업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비트코인 대량 매도세 이후 시장 참여자들은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으며, 전날(현지시간) 가격 하락은 4억 달러 규모의 거래소 청산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일부 거래소에서는 최대 200배에 달하는 레버리지 투자가 있으며, 그 규모 또한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인트 내린 23을 기록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