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저스틴 선, 바이낸스서 $2592만 ETH 출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 추정 주소가 15분 전 바이낸스에서 8170 ETH(2592만달러)를 출금했다. 해당 주소는 지금까지 2만2317 ETH(7080만달러)를 매수했다"고 전했다.

어베일 "AVAIL 에어드랍 클레임 5/4 마감"

폴리곤 스핀오프 프로젝트 어베일(Avail)이 X를 통해 AVAIL 에어드랍 클레임이 오는 5월 4일(현지시간) 종료된다고 전했다. 이어 "클래시오브노드(Clash of Nodes) 기여자에 대한 보상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에어드랍 청구 기간이 종료된 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어베일은 테스트넷 기여자 등에 대한 에어드랍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총 에어드랍 물량은 6억 개다.

암호화폐 거래소 레이지베어, 400만 USDT 투자 유치

암호화폐 거래소 레이지베어(LazyBear)가 신규 투자 라운드에서 400만 USDT를 모금했다고 체인와이어가 전했다. 이번 라운드에 DWF랩스, 레이네트워크, 셰도우랩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플랫폼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BTC $6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013.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채굴 일일 매출, 2022년 11월 이후 가장 적어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BTC 채굴 일일 매출이 2022년 11월 이후 가장 적은 수준이다. 채굴기 손익 지속가능성(profit/loss sustainability)도 2021년 6월 이후 최저"라고 전했다.

OSL ETF 총괄 "홍콩, ETH=비증권형 가상자산 간주"

홍콩 규제준수 거래소인 OSL이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BTC, ETH 현물 ETF의 커스터디 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OSL ETF 및 커스터디 사업 총괄 웨인 황이 최근 인터뷰에서 "홍콩 당국은 이미 ETH가 증권이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하고 있다. ETH는 BTC와 함께 규제권에 진입한 비증권형 가상자산이며 개인 투자자에게 허용된 상품"이라고 밝혔다.

아토미컬 프로토콜 "공식 토큰·투자·파트너십 없다"

비트코인 프로토콜 아토미컬 프로토콜(Atomicals Protocol)이 공식 X를 통해 월렛,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 토큰, 투자, 파트너십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비트코인 내 디지털 오브제를 투명하게 생성 및 추적하는 오픈소스 기술"이라며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하거나 혹은 일부 프로젝트 및 토큰과 관련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줄 수 있다고 판단됐다. 프로토콜을 SNS 태그하거나 이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세이 "V2, 보안업체 감사 완료"

세이네트워크(SEI)가 X를 통해 "V2가 보안업체 젤릭(Zellic)의 감사를 완료했다. 곧 보고서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세이는 상반기 내 V2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프렌드테크, v2 출시일 4/29→5/3 연기

웹3 소셜 미디어 프렌드테크(Friend.tech)가 공식 X를 통해 "FRIEND 토큰 에어드랍과 관련 많은 이용자 의견을 받았고, 이와 관련한 검토 시간이 필요해 v2 버전 출시일을 5월 3일 2시 30분(한국시간)으로 연기한다"고 전했다. 프렌드테크는 4월 29일(현지시간) v2 출시를 앞서 예고한 바 있다.

홍콩 최초 BTC·ETH 현물 ETF 발행사 "상장 첫날 미국 기록 넘어설듯"

포사이트뉴스에 따르면 홍콩 이더리움 ETF 발행사인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ChinaAMC)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홍콩에서 최초로 거래되는 우리의 암호화폐 현물 ETF 거래량은 미국의 첫 날 거래량(1.25억 달러)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과 달리 현물 및 현금 상환을 모두 허용한다. 덕분에 이번 청약에 비트코인 채굴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BTC 물량을 활용해 홍콩에서 직접 암호화폐 현물 ETF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싱가포르, 중동 등 아직 BTC 현물 ETF가 승인되지 않은 많은 국가의 투자자들과도 접촉했다. 아울러 미국과는 거래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또 다른 수요층을 흡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을 증권으로 분류하더라도 홍콩 ETF 상품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의 BTC·ETH 현물 ETF는 오는 30일 첫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난센 "3대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작년 비자 월평균 결제액 제쳐"

더블록이 난센 데이터를 인용해 "암호화폐 3대 스테이블코인인 USDT, USDC, DAI의 지난 30일 동안 거래량이 비자의 2023년 월평균 결제액보다 많았다"고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세 스테이블코인의 지난 30일 동안의 거래량 합계는 1조 3,690억 달러로 2023년 비자의 월평균 거래액(1조 2,300억 달러)보다 많았다. 보고서는 "해당 기간 USDT의 거래량만 해도 마스터카드의 2023년 월평균 거래량을 상회했다"고 덧붙였다.

6개 고래 주소, 12시간 동안 $1.4억 ETH 바이낸스·코인베이스 입금

룩온체인에 따르면 지난 12시간 동안 6개 고래 주소가 총 44,000 ETH(1.4억 달러 상당)를 바이낸스,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3.53% 내린 3,149.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님 네트워크, 5/1 메인넷 출시

다이멘션(DYM) 기반 인공지능(AI) 게이밍 체인 님 네트워크(NIM Network)가 X를 통해 오는 5월 1일 메인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님 네트워크는 “자체 토큰 NIM은 제네시스 에어드랍에 9%, 커뮤니티에 10%, 기여자에 12%, 생태계에 39%, 토큰 세일에 11%를 할당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프랭클린 템플턴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거래 지원 플랫폼 늘 것…자금 유입 긍정적”

미국 투자금융사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의 암호화폐 리서치 책임자 크리스토퍼 젠슨(Christopher Jensen)이 블록웍스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BTC 현물 ETF 거래를 지원하는 플랫폼이 우후죽순 늘어날 것이다. 이에 따라 BTC 현물 ETF로 유입되는 자금의 새로운 물결을 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그는 “투자 수요가 다양화 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금까지는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을 주도했으나 현재는 기관 투자자들이 ETF를 통해 포트폴리오에 BTC를 담고 있다. 투자자 다각화는 장기적으로 매우 좋은 흐름"이라고 강조했다.

비트파이넥스, TON 기반 USDT 입출금 지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TON 기반 USDT의 입금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 10분 전 $4,358만 BTC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가 약 10분 전 700 BTC(4,358만 달러 상당)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입금했다.

美 상원의원 2인 “이란·북한 등 제재 피하려 USDT 활용…행정부, 조치 취해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상원의원인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과 로저 마샬(Roger Marshall)이 백악관, 재무부, 국방부에 서한을 보내 러시아 등 적국이 USDT를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행정부에 필요한 권한이 있는지 질의했다. 이들은 “러시아, 이란, 북한 등의 국가들이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막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 USDT는 이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전쟁 자원이 됐다"고 강조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500: +0.32% 나스닥: +0.54% 다우: +0.29%

잭XBT "北 라자루스, 4년간 $2억 상당 암호화폐 세탁"

블록체인 전문가 잭XBT(ZachXBT)가 X를 통해 "북한 해커 집단 라자루스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25건의 암호화폐 해킹으로 훔친 2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세탁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5개월 동안 자체 조사를 진행한 결과, 라자루스는 해킹으로 탈취한 자금을 P2P 금융 커뮤니케이션 앱 누네스(Noones)와 P2P 암호화폐 거래소 팍스풀(Paxful)을 통해 세탁했으며, 수천 명의 이용자가 공격으로 인한 직·간접적 피해를 입었다"고 설명했다.

외신 “미 SEC, 작년 3월부터 이더리움 증권성 여부 조사”

폭스 비즈니스가 법원 서류를 인용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고위 임원은 지난해 3월 28일(현지시간) 집행부 직원에게 이더리움과 관련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조사를 승인했다. 이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적어도 그 시기부터 ETH를 증권이라고 생각했다는 방증"이라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특히 SEC 위원 5인은 게리 겐슬러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하기 5일 전인 2023년 4월 13일 해당 조사를 공식 승인했다. 게리 겐슬러는 청문회에서 ‘이더리움을 증권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의원 질의에 답변을 거부했다”고 설명했다. 또 미디어는 “SEC는 해당 조사에서 소환장을 받은 단체 또는 인물에게 비밀 유지를 요구하는 등 사실상 비공개 서약을 강요했다. 최근 SEC로부터 피소된 이더리움(ETH)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도 당시 소환장을 받은 기업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앞서 SEC는 컨센시스에 웰스노티스(잠정적 소송 대상에게 사전 해명을 요구하는 통지)를 통보했으며, 컨센시스는 ETH 증권성 여부를 다퉈보겠다며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