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CEO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관련 갈등, 관여 않을 것"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관련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테더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테더는 수익률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이 싸움에 관여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테더가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규제에 찬성하며 은행 편에 서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이에 파올로 아르도이노는 해당 기사를 반박하며 "이 갈등에 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관련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테더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테더는 수익률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이 싸움에 관여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테더가 스테이블코인 수익률 규제에 찬성하며 은행 편에 서 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이에 파올로 아르도이노는 해당 기사를 반박하며 "이 갈등에 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더리움 재단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지난 2016년 발생했던 해킹 사건 당시 청구되지 않은 배상 자금을 활용해 2.2억 달러 규모의 보안 기금을 조성했다고 언체인드가 보도했다. 해당 기금은 이더리움 보안에 집중하는 프로젝트들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일부는 수익을 위해 스테이킹에 사용된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4.22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7.7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미 상원 은행위원회가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마크업((본회의 회부 전 논의 및 수정 절차)에 대한 심의를 시작했다고 크립토인 아메리카 진행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4,914.6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금 현물 가격이 5.45% 하락한 5,200 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재명 정부의 첫 고위공직자 재산 내역이 공개된 가운데 4명 중 1명은 가상자산 투자했거나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머니투데이가 전했다.. 최동석 인사혁신처장은 비트코인 등 26억원 규모로 가장 많은 가상자산을 신고했다. 최 처장은 비트코인 11개 이상, 엑스알피(리플) 5000개를 포함해 디스체인, 보아, 비트코인캐시, 솔라나, 이더리움, 테더 등 11개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었다. 최 처장은 "신고한 가상자산은 공직 취임 이후 처분 완료했고, 거래 불가능한 가상자산만 일부 잔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남국 전 대통령비서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이 두 번째로 많은 가상자산을 신고했다. 김 전 비서관은 현재 거래불가 자산을 포함해 12억1700만원 규모의 알트코인을 수십종 가지고 있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가 오는 4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연설할 예정이라고 비트코인 매거진이 전했다. 역대 SEC 위원장 가운데 최초다.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가 분기 보고서를 발표, 지난해 연말 기준 스테이블코인 공급량이 3000억 달러를 넘어섰으나 전체적인 성장세는 10월 변동성 충격 이후 둔화됐다고 분석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보고서는 "지난해 4분기에도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레이어로서의 디파이 역할을 계속해 확대했으나 10월 시장 충격의 영향으로 활동량이 네트워크 및 상품 전반에 걸쳐 재분배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간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기준 베이스(약 3조 달러, 전분기 대비 121% 증가) 네트워크가 선두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더리움과 트론이 이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2.6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5.99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5,974.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3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4.5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6,871.6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메사리(Messari)가 보고서를 통해 “DePIN(탈중앙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시장이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이 시장은 현재 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고 평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메사리는 “DePIN 시장에서는 지난해 온체인 수익 7200만 달러를 창출했다. 지난 2018~2022년 등장한 DePIN 토큰은 최고치 대비 약 94~99% 하락했지만 주요 프로젝트들은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다. 프로젝트의 펀더멘털 대비 토큰이 저평가 상태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 500: -0.40% 나스닥: -0.94% 다우: -0.09%
영국 상원 금융서비스규제위원회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시장 영향 및 리스크 등에 대한 검토에 들어간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앞서 영국 중앙은행과 금융감독청은 스테이블코인 규제안에 대한 면밀한 심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한 바 있다. 우선 위원회는 오는 3월 31일(현지시간)까지 대국민 의견 수렴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미국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가 RENDER 현물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미국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탈로스(Talos)의 시리즈B 추가 투자에 참여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탈로스의 기업 가치는 15억 달러로 평가됐으며, 시리즈B 투자 규모는 1억 5000만 달러로 늘었다.
지난주인 1월 넷째 주(1월 18일~1월 24일)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가 20.9만 건을 기록하며 예상치인 20.6만건을 상회했다.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아스터(ASTER)가 BMT/USDT 현물, BMTUSDT 무기한 선물 페어에서 트레이딩 대회를 진행한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총 상금은 5만 ASTER, 227만 BMT다. 캠페인 기간은 1월 29일 21시(이하 한국시간)부터 2월 5일 23시까지다. 캠페인 기간 동안 BMT 현물, 무기한 선물 페어에는 1.2배의 포인트가 제공된다. 현물 페어에서는 캠페인 기간 내 발생한 거래 수수료 비중에 따라 총 227만 BMT가 분배되며, 무기한 선물 페어에서는 미결제 약정(OI) 비중에 따라 5만 달러 상당의 ASTER가 차등 지급되고 보상을 받으려면 포지션을 최소 15분 이상 유지해야 한다. 이용자당 최대 보상은 각 풀의 3%로 제한되며, 거래 수수료는 최소 5달러 이상 발생시켜 1개 이상 토큰을 배정받아야 최종 지급 대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