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베이스, 자체 스택으로 전환 예정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가 기존의 OP스택 대신 자체 통합 스택인 유니파이드 베이스 스택(Unified Base Stack)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Aggr뉴스가 전했다.

뉴욕증권거래소 회장 "예측시장 결과, 전통 금융 시장에 영향 끼쳐"

뉴욕증권거래소(NYSE) 회장 린 마틴(Lynn Martin)이 월드 리버티 포럼에 참석, 예측 시장이 전통 금융 시장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2024년 미국 대선 당시 S&P 선물 지수가 예상치 못하게 급등했던 순간을 예로 들며 "이러한 움직임은 폴리마켓이 다른 곳보다 먼저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을 예측했기 때문에 일어났다. 예측시장 결과가 전통 금융시장 투자 시 입력값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0월 NYSE 소유주인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는 폴리마켓에 20억 달러 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향후 토큰화 이니셔티브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모던 트레저리, 스테이블코인 정산 기능 도입

결제 인프라 기업인 모던 트레저리(Modern Treasury)가 기존 결제 스택에 스테이블코인 정산 기능을 도입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자동이체, 송금, 실시간 결제망에서 사용하던 인프라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현재 USDG, USDP, USDC를 지원하며, 향후 USDT를 추가할 예정이다. 앞서 모던 트레저리는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빔(Beam)을 인수한 바 있다.

골드만삭스 CEO "아주 소량 BTC 보유... 규제 완화 시 시장 적극 참여 검토"

골드만삭스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이 아주 소량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월드 리버티 포럼에 참석, "기술이 금융을 어떻게 재편하는지에 대한 폭넓은 관심의 일환으로 비트코인을 계속해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나는 비트코인을 관찰하는 입장이다.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시장의 진화가 대규모 기술 플랫폼에 의해 좌우되고 있다. 토큰화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그는 전통적인 은행과 암호화폐 기업이 제로섬 게임에 갇혀있다는 주장에 대해 "각자의 시스템이다. 의견 차이가 있을 순 있겠지만 올바른 방식으로 해야할 뿐"이라고 일축했다. 또한 JP모건, 모건스탠리 등과 달리 골드만삭스는 암호화폐 분야에 제한적으로 참여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주된 이유는 규제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규제체계가 지나치게 엄격했다. 규제 당국이 기업에 더 많은 재량권을 부여하기 시작하면 골드만삭스도 재검토해 볼 수 있다"고 답했다.

뉴욕증권거래소, 토큰화 주식·ETF 거래 플랫폼 연말 출시 계획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올해 말 토큰화 주식 및 ETF를 24시간 거래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NYSE 회장 린 마틴(Lynn Martin)은 월드 리버티 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NYSE는 이미 자체 토큰화 기술 개발을 마쳤으며, 기존 금융 체계 내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 규제 당국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부연했다.

BTC $67,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6,995.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TON 전략 매수' 알파톤, 제약 자회사 매각...블록체인 집중

나스닥 상장사이자 TON 토큰 DAT(디지털 자산 트레저리) 기업인 알파톤(AlphaTON)이 제약 부문 자회사를 매각하고 텔레그램 블록체인 생태계에 집중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산하 바이오 업체인 아이오엑스 테라퓨틱스(iOx Therapeutics)를 이뮤노바(Immunova)에 매각해, 향후 로열티 등 최대 1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동주의 펀드 스타보드, 라이엇에 AI 사업 전환 촉구

행동주의 펀드 스타보드 밸류(Starboard Value)가 라이엇 플랫폼에 인공지능(AI) 및 고성능 컴퓨팅(HPC) 인프라 사업 확장 시 최대 210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며 사업 전환을 촉구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스타보드는 보고서를 통해 "라이엇 플랫폼은 엄청난 가치 창출 기회를 가지고 있다. 텍사스 지역 전략 자산을 AI 및 HPC 워크로드에 활용할 경우 90억 달러에서 210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클라이언트 유치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될 것"이라며 "증가하는 AI 인프라 수요를 신속하게 활용하지 못할 경우 기업의 인수합병 대상이 될 수 있다. 라이엇은 경쟁사들에 비해 뒤쳐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BTC $68,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8,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8,012.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크라켄, 토큰 관리업체 마그나 인수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토큰 관리업체 마그나(Magna)를 인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솔리드인텔이 전했다. 크라켄은 올해 상반기 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상장 주식 토큰화 논쟁..."스페이스X·오픈AI 등 추종"

비상장 기업 주식을 토큰화하는 아이디어가 컨센서스 홍콩 2026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얼탄 밀러(Ultan Miller)는 스페이스X, 오픈AI 등 기업가치 1000억 달러 이상의 비상장 기업들의 성과를 추종하는 온체인 토큰 지수인 헥토 파이낸스(Hecto Finance)를 소개했다. 이 지수는 실물 자산 토큰화 블록체인인 캔톤 네트워크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투자자가 볼트에 자금을 예치하면 지수 성과에 비례하는 만큼의 토큰을 수령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해 토큰화 플랫폼 브릭켄(Brickken) CEO 에드윈 마타(Edwin Mata)는 "기업의 동의 없이 주식을 토큰화하는 것은 투자자 보호를 저해하고 시장의 신뢰를 무너뜨릴 수 있다. 증권 구조화나 회사법에 대한 지식 없이 이익만 좇는 미숙한 플레이어들이 시장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NFT 총 시총 $15억 하회... 5년 만 최저

2월 기준 NFT 컬렉션 총 시가총액은 15억 달러를 하회, 2021년 8월 이후 최저를 기록했다고 언폴디드 X 계정이 전했다.

비트마인, 2만 ETH 추매

비트마인(BNMR)이 2시간 전 2만 ETH(3980만 달러)를 비트고에서 추가 매수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럼블 월렛, USAT 지원

럼블의 비수탁형 암호화폐 월렛인 럼블 월렛(Rumble Wallet)이 테더의 미국 규제 준수 스테이블코인 USAT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럼블 사용자와 크리에이터들은 플랫폼 내에서 디지털 달러를 즉시 수령, 보유 및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비트코인 연구원 "BTC 양자 위협 대비에 최소 7년 필요"

비트코인이 양자 위협에 대비하는 데는 최소 7년이 걸릴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연구원 이단 헤일먼(Ethan Heilman)은 "모든 구성원이 로드맵에 합의한다는 전제 하에, 비트코인이 양자 컴퓨터의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안전한 네트워크로 이주하는 데는 약 7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는 BIP 제안 완성 및 코드 리뷰와 테스트(2.5년), 네트워크 활성화(0.5년)에 걸리는 3년을 포함한 로드맵"이라고 설명했다. 매체는 "최근 비트코인 개발자들은 양자 취약성 대응 방안으로 제안된 BIP-360을 공식 BIP 깃허브 저장소에 병합했다. BIP-360은 양자 저항성을 위한 가장 기초적이고 보수적인 단계로, 장기간 보관된 자금 탈취는 방어할 수 있지만 거래가 메모리 풀에 머무는 짧은 시간 동안 발생하는 공격을 막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부연했다.

커네리 SUI 현물 ETF, 나스닥서 거래 시작

커네리 캐피털의 SUI 현물 ETF(SUIS)가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했다고 수이 재단이 전했다. SUIS는 SUI 가격을 추종하며, 스테이킹 보상에 따른 수익도 반영한다.

BTC $67,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6,881.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24% 나스닥: +0.15% 다우: +0.14%

XRP렛저, 기관 전용 회원제 DEX 기능 적용

XRP렛저가 규제 대상 기관 전용 회원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기능을 활성화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거래 메커니즘은 XRPL의 기존 DEX와 유사하나 KYC 및 AML 등 규정 준수 요건에 따라 참여가 제한되는 거래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즉 회원 전용 마켓플레이스다. 온체인 결제 및 유동성을 원하나 완전히 개방된 디파이 시장과 상호작용할 수 없는 은행, 증권사 및 기타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는 설명이다.

분석 "BTC, 바닥 찍었지만 당분간 횡보 예상"

BTC가 바닥에 도달했을 가능성이 크지만, 당분간은 횡보세를 이어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더블록에 따르면 K33의 리서치 총괄 베틀 룬데(Vetle Lunde)는 "현재 시장은 바닥을 찍었던 지난 2022년 9월과 매우 유사하다. 당시 파생상품 수익률, 미결제약정 규모, ETF 자금 흐름 등의 지표들이 바닥을 시사했으나, 이후 즉각적인 반등보다는 장기 횡보세가 지속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BTC 투자자들은 롱 포지션을 정리 중이며, 펀딩 비율은 11일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미결제약정 규모 역시 26만 BTC 밑으로 떨어졌다. BTC ETP는 정점에 도달했던 지난해 10월 대비 10.3만 BTC가 유출된 상태지만, 이는 대규모 이탈보다는 포트폴리오 조정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BTC는 한동안 6만~7.5만 달러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구간은 매력적인 진입가지만 인내심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