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26,925 ETH 이체... 익명 → OKX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OKX 주소로 26,925 ETH가 이체됐다. 1억 달러 규모다.

코인니스 뉴스 제공 시간 안내

코인니스 실시간 암호화폐 투자 정보는 월요일 아침 7시부터 일요일 0시까지 매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일요일 0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 사이에는 중대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한해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아베 커뮤니티, V3 이더리움 마켓에 tBTC 추가 제안 통과

탈중앙화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커뮤니티가 아베 V3 이더리움 마켓에 tBTC를 추가하자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찬성 통과시켰다. 찬성률은 99.97%로 집계됐다.

그레이스케일, GBTC 소개서 ‘세계 최대 BTC ETF’ 문구 삭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이 X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이 공식 웹사이트 GBTC 소개란에서 ‘세계 최대 비트코인 ETF’라는 수식어를 삭제했다. 조만간 블랙록 IBIT가 GBTC의 비트코인 보유량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GBTC의 BTC 보유량은 289,040개, IBIT는 287,167개 수준이다.

외신 “ETH 현물 ETF 승인 두고 이더리움 증권성 논란 재점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ETH 현물 ETF 신청사 8곳의 19b-4 서류를 승인한 것을 두고 이더리움 증권성 인정 여부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은 “이번 승인은 이더리움 증권성을 종결짓는 분수령이었다고 본다. 그간 SEC는 오랫동안 이더리움이 증권인지, 비증권인지, 상품인지, 그도 아니면 제3의 무엇인지 그 어떤 입장을 밝히지 않았었다. 하지만 SEC가 S-1(증권신고서)을 선택 등록 양식으로 사용한 것은 해당 ETF의 포트폴리오 40% 이상은 증권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의 고문이었던 코이 개리슨(Coy Garrison)은 “SEC의 결정은 이더리움이 상품임을 확인한 것과 다름없다. SEC는 19b-4 승인 서류에서 ETF 자금을 ‘상품 기반 신탁 주식'이라고 명시했다. 만약 이더리움이 증권이었다면 현행 규칙에 따라 ETH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았을 것이다. 단, SEC는 특정 거래 조건 등 세부적인 상황에 따라 이더리움을 증권을 볼 수 있다고 주장할 가능성은 있다"고 강조했다. 또 DEX 인프라 제공업체 0x랩스(ZRX) 법무자문위원 애슐리 에버솔(Ashley Ebersole)은 “SEC의 19b-4 서류 승인이 이더리움에 대한 정의를 내린 것이라고 판단할 수는 없다. 추후 SEC는 ETH 현물 ETF를 승인한 것과 이더리움 증권성 인정 여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주장할 것이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레이어제로, 트론 네트워크서 출시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 랩스가 X를 통해 “레이어제로가 트론(TRX) 네트워크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트론 생태계 개발자는 65개 네트워크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 개발할 수 있다.

마이클 세일러 “전 세계 비트코인 ETF 보유 BTC, 비트코인 창시자 보유량 육박”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CEO인 마이클 세일러가 X를 통해 “전 세계 비트코인 ETF 28종이 보유한 BTC(5/23 기준)가 99만 1,356개를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가 보유한 110만 BTC에 육박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레볼루트, 메타마스크와 파트너십…온램프 지원

크라우드펀드인사이트에 따르면 영국 런던 소재 네오뱅크이자 핀테크 기업 레볼루트(Revolut)가 암호화폐 월렛 메타마스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레볼루트 이용자들은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온램프(법정화폐→암호화폐 구매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 CEO “다음주 사이드체인 유닛넷 캠페인 진행”

사샤 이바노프 웨이브(WAVES)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사이드체인 유닛네트워크(Units.network) 테스트넷 캠페인을 다음주 화요일(현지시간)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캠페인 이후에는 웨이브에서 TVL 캠페인도 연달아 진행한다. 해당 기간 WAVES를 스테이킹하면 UNIT0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탠드위드크립토, ‘암호화폐 보유자 600만명’ 영국으로 진출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암호화폐 산업 옹호·지지를 위해 출범한 미국 비영리 단체 스탠드위드크립토(Stand With Crypto)가 영국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스탠드위드크립토 회원은 약 70만명이며, 영국의 암호화폐 보유자는 약 6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USDC 유통량, 7일간 $6억 순감소

지난 23일(현지시간) 기준 최근 7일 동안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USDC 유통량이 6억 달러 순감소했다. 이 기간 총 26억 달러 규모의 USDC가 발행되고 32억 달러가 상환됐다. USDC 유통량은 327억 달러다.

이더리움 재단 관련 주소, 200 ETH 크라켄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이더리움 재단 관련 주소(0x9d2로 시작)가 2시간 전 크라켄에 200 ETH를 입금했다. 해당 주소는 6년간 휴면 상태였다가 지난 4월 28일 자금을 움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주소는 지난 2015년 이더리움 재단으로부터 2000 ETH를 수령한 바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ETH 현물 ETF 수요, BTC의 20~25% 수준 예상”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비트와이즈와의 인터뷰에서 “ETH 현물 ETF 수요는 BTC 현물 ETF의 20~25%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ETH 시가총액이 BTC의 약 30%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했다. 또 ETH 현물 ETF 발행자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없고, ETH가 BTC 대비 온체인 유틸리티가 더 뛰어나다는 점도 이런 전망에 반영했다. ETH 현물 ETF가 초대형 뉴스인 것은 맞지만 그 영향은 BTC 현물 ETF보다 작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분석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 후 ETH 가격 조정 가능성 낮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온체인 애널리스트 매튜 하이랜드(Matthew Hyland)가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 후, ETH 가격 조정 가능성은 BTC 현물 ETF 때보다 낮다"고 분석했다. 그는 "BTC 현물 ETF 출시 전 이미 BTC 가격에는 기대감이 선반영 됐다. 출시 후 그레이스케일 GBTC 매도 압력이 시작됐다. 그러나 ETH는 ETF 승인 거부 가능성으로 인해 3월 말부터 5월 20일까지 2개월 간 15% 하락했다. 따라서 ETH 가격은 여전히 과소 평가돼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사나라캐피털 추정 주소, 거래소에서 1,600 ETH 인출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유럽 기반 파사나라캐피털(Fasanara Capital) 추정 주소가 3시간 전 바이비트와 쿠퍼에서 1,600 ETH(620만 달러)를 인출했다. 현재 해당 주소는 5,383 ETH(2016만 달러)를 보유 중이다"라고 전했다.

비탈릭, 타이코 메인넷 첫번째 블록 제안.. "zk롤업 기반 출시 기뻐"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zk롤업 기반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타이코(Taiko)가 메인넷 첫번째 블록을 제안하고, 블록 정보에 메시지를 남겼다. 메시지에는 "타이코가 롤업 기반으로 출시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 이더리움은 다양한 접근 방식을 취하는 레이어2의 이점을 누리게 해준다. (타이코가)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번째 주자 중 하나라는 점에서 높게 평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애널리스트 "투자자 관심, 알트코인으로 이동.. BTC 당분간 박스권 횡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가 X를 통해 "비트코인(BTC)이 당분간 박스권에서 횡보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투자자 관심이 BTC에서 알트코인으로 이동했다. 당분간 BTC가 상승할 가능성이 낮다"고 설명했다.

스트라이크 CEO "BTC, 18개월 안에 최대 $100만 상승 전망"

비트코인 결제 앱 스트라이크(Strike) CEO 잭 말러스(Jack Mallers)가 폼프 인베스트먼트(Pomp Investments)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유튜브에 출연해 "BTC 가격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최대 1,357% 급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아직 비트코인은 성장 초기 단계에 있다. 10~18개월 안에 BTC가 25만~100만 달러까지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상승 촉매제는 달러 가치 하락이다. 미국이 34.57억 달러에 달하는 부채 리스크로 머니 프린팅(돈 찍기)을 가동하면, 달러 가치가 하락할 것이고 이로 인해 BTC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파이언트캐피털 설립자 "개인 투자자, ETH 현물 ETF에 관심 보일 것"

디파이언트캐피털 설립자 아서 청(Arthur Cheong)이 X를 통해 이더리움 현물 ETF가 정식 출시되면, 개인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70%를 개인 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매수한 암호화폐는 ETH다. 2017년 대부분 개인 투자자들이 ETH로 암호화폐 투자에 입문한 것으로 알고 있다. 웹3 경제를 뒷받침하는 탈중앙화 기술 레이어 ETH에 개인 투자자가 흥미를 느낄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앰버그룹 추정 주소, $803만 달러 GRT 바이낸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암호화폐 메이킹 업체 앰버그룹 추정 주소가 지난 13시간 동안 803만 달러 상당 2500만 GRT를 바이낸스에 입금했다. 해당 주소는 3년 전 더그래프 프로젝트가 배포한 2500만 GRT를 수령한 바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