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인니스 실시간 투자 정보 시스템 점검
안녕하세요. 코인니스 운영팀입니다. 오늘 14시 30분부터 20시까지 임시 시스템 점검이 진행됩니다. 해당 시간 코인니스 실시간 투자 정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이용에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안녕하세요. 코인니스 운영팀입니다. 오늘 14시 30분부터 20시까지 임시 시스템 점검이 진행됩니다. 해당 시간 코인니스 실시간 투자 정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됩니다. 이용에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X에 레이저 아이(비트코인에 대한 지지를 표현하는 밈) 이미지를 포스팅 했다.
크립토퀀트가 X를 통해 “미국 대선 이후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주도한 건 큰 손 투자자들(Large investors)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보유량은 이 기간 1620만 BTC에서 1640만 BTC로 늘었다. 반면 개인 투자자 보유량은 같은 기간 175만 BTC에서 169만 BTC로 줄었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한국시간 9시 30분 기준 44를 기록했다. 전일 대비 4포인트 하락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75를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늘 복수의 SOL 현물 ETF에 대한 첫 번째 검토를 마감한다. 앞서 반에크, 21쉐어스, 카나리, 비트와이즈 등은 지난해 11월 SOL 현물 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현행법상 SEC는 접수 후 45일 이내에 첫 번째 검토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 단, 승인 및 거부 외에 심사 기한을 연기할 수도 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랙록 BTC 현물 ETF(IBIT)의 현물 환매를 허용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을 가능성보다 높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승인 시기나 구체적인 승인 가능성을 수치로 표현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아캄데이터에 따르면 트럼프 일가의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 추정 주소가 25일 6시 47분(한국시간)부터 카우 프로토콜을 통해 3,001 ETH와 95 WBTC를 매수했다. 또 라이도 파이낸스를 통해 4,700 ETH를 스테이킹 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들이 대통령 밈코인 조사를 촉구한 것과 관련해 미국 하원 감독 및 정부개혁위원회 위원장 제임스 코머(James Comer·공화당)가 맞불을 놨다. 코머 위원장은 암호화폐 기업 및 협회 임원들에게 서한을 보내 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은행들이 디지털자산 업계를 차별한 사례를 찾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실제 디지털자산과의 연관성 때문에 계좌 개설을 거부 당하는 등의 사례를 제보해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서한은 유니스왑 랩스 설립자, 코인베이스 CEO, 크라켄 설립자, 라이트 스파크 공동 설립자 등에게 발송됐다.
코스모스 기반 컨슈머 특화 레이어 1인 타비체인(TabiChai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카이토 야퍼 런치패드 후보 프로젝트 20개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카이토 런치패드는 다음 야퍼 리더보드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투표로, 투표 참여자는 카이토 NFT 보유자와 야퍼로 구성돼 있다. 현재 런치패드 후보 투표가 진행 중이다. 카이토 야퍼 리더보드는 토큰 출시(TGE) 전 프로젝트 중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및 커뮤니티 구성원을 리스트업해 보여주며 마케팅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비체인은 테스트넷에서 2,000만명 이상 이용자와 1,000만명 이상 활발한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향후 메인넷이 출시되면 게임, 엔터테인먼트, 결제·금융, 전자상거래, 인공지능(AI), 디파이 등 분야를 아우르는 50개 이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크립토 브리핑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솔라나 및 라이트코인 ETF에 대한 19b-4(심사요청서)를 제출했다. 이 상품은 SOL과 LTC 가격을 각각 추종한다. 라이트코인 ETF는 자사의 라이트코인 트러스트 제품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코인브리핑에 따르면 유럽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가 XRP ETF 및 LTC ETF 관련 S-1(증권신고서)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커스터디를 단순화하고 XRP 및 LTC 가격 변동을 추종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뉴욕 증권거래소(NYSE)가 그레이스케일 LTC 트러스트 상장 및 거래를 위해 19b-4(심사요청서) 양식을 제출했다. 이는 잠재적으로 ETF 상장 혹은 전환이 가능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블룸버그 수석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X를 통해 “코인쉐어스(CoinShares)가 방금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라이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P2P 마켓플레이스 노원스(NoOnes) CEO 레이 유세프가 이달 초 보안상 해킹에 노출돼 약 800만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 이는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잭XBT(ZachXBT)가 자신의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해당 사실을 밝힌 직후 공개된 내용이다. 레이 유세프는 X를 통해 "피해금 배상을 지원할 것이다. 개인 데이터는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SOL 입금은 현재 중단된 상태로, SOL 외에 TON 블록체인과의 연결이 영향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 자산운용사 반에크의 디지털 자산 리서치 책임자 매튜 시겔(Matthew Sigel)이 X를 통해 "브라질 국영 석유기업 페트로브라스(Petrobras)가 비트코인 채굴 및 토큰화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블랙록 아이쉐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의 현물 환매(in-kind redemptions)를 허용하는 규칙 변경안을 제출했다. 지난해 1월 SEC가 IBIT를 비롯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처음 승인했을 당시, 규제기관은 비트코인이 아닌 현금 환매(cash redemptions) 방식의 펀드 출시를 허용한 바 있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대표 증권사 찰스 슈왑(Charles Schwab) CEO 릭 워스터(Rick Wurster)가 컨퍼런스 콜을 통해 "암호화폐 현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되길 원한다. 암호화폐 관련 규정이 결국엔 이를 허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금융 기업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 회계 지침(SAB 121)을 폐지한 바 있다. SAB121은 은행이 대차대조표에 암호화폐를 부채로 기록하게 하는 회계 지침으로, 이번 지침 철회에 따라 은행들이 암호화폐를 수탁할 수 있는 규제적 기반이 마련됐다는 평이다.
미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500: -0.29% 나스닥: -0.50% 다우: -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