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트럼프 추정 주소, 보유 암호화폐 가치 $1000만 밑으로

블록체인 분석업체 아캄(ARKM) 데이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추정 주소가 보유한 암호화폐 가치가 1,000만 달러를 하회한 9,689,944.29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주소가 보유한 암호화폐는 2103억 TROG(153만 달러), 57.9만 TRUMP(404만 달러), 484 ETH(170만 달러), 377 WETH(133만 달러) 등을 포함한다. 지난 6월 8일 해당 주소가 보유한 암호화폐 가치는 2000만 달러 상당이었다.

150,000,100 USDT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150,000,100 USDT가 이체됐다. 1.5억 달러 규모다.

외신 "최근 BTC 하락, 독일 당국 압수 물량 매도 때문일 수도"

디크립트가 "최근 비트코인 하락 원인이 독일 당국의 압수 물량 매도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독일 당국은 지난 1월 영화 불법 복제 사이트인 Movie2k.to에서 5만 BTC를 압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독일 당국 추정 주소는 지난 3일 동안 약 2.25억 달러 상당 BTC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Bitrue) 최고전략책임자인 로버트 쿼틀리 자네이루(Robert Quartly-Janeiro)는 "독일 정부는 BTC 가격 하락을 목격하고 상당량의 BTC를 방출하고 있으며, 앞으로 BTC 가격이 당분간 약세를 보일 것이라는 견해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선 후원 암호화폐 모금액, 제미니 창업자 제외하면 $6만 미만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대선 캠프가 선거 자금을 위해 암호화폐 기부금을 모금하기 시작한지 약 한달이 지났지만, 현재까지 모금액은 다소 미미하다고 DL뉴스가 전했다. 블록체인 분석 업체 브레드크럼스 데이터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기준 트럼프 캠프의 암호화폐 모금 규모는 6만 달러 미만이며, 총 기부자는 218명이다. 다만 해당 데이터에는 제미니 공동창업자 윙클보스 형제의 기부금 200만 달러가 제외됐다.

메탈코어, 6/28 자체 게임 토큰 MCG 출시 예고

F2P 게임 플랫폼 메탈코어가 X를 통해 "자사 게임 토큰 MCG를 오는 6월 28일(현지시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3개월 동안 밈코인·RWA 테마 토큰만 상승세

듄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암호화폐 테마 중 밈코인, 실물자산(RWA) 테마 토큰만이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밈코인 테마 토큰들은 3개월 동안 134.97%, RWA 테마 토큰들은 같은 기간 39.36% 상승했다. 하락세가 큰 테마는 웹3 게임(-55.27%),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45.43%), 탈중앙화 AI(-44.22%) 등이었다.

바이비트, LISTA/USDT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LISTA/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2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분석 "일부 암호화폐, 언락 물량 매도 시 급락 가능성"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itesh.eth가 X를 통해 "현재 바이낸스의 유동성 스프레드(호가) 상황이 지나치게 좋지 않다. 토큰 투자자들이 월간 언락되는 토큰의 5%만 매도하기로 결정해도 옵티미즘(OP), 아비트럼(ARB), 앱토스(APT), 수이(SUI) 등의 가격은 30~70% 이상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가 첨부한 데이터에 따르면 수이는 연간 8.5억 달러 상당, 아비트럼은 6.5억 달러 상당, 옵티미즘은 8억 달러 상당, 앱토스는 4.5억 달러 상당 물량이 언락된다.

맥킨지 "실물자산 토큰화 시장 규모, 2030년 $2조 전망"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컨설팅 기업 맥킨지가 실물자산 토큰화(RWA) 시장 규모가 2030년 2조 달러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앞서 지난해 번스타인의 2028년 5조 달러 성장 및 시티의 2030년 5조 달러 성장 전망과 차이가 크다고 미디어는 부연했다.

애널리스트 "토큰 발행, 프로젝트 작동엔 필요 없지만 쉬운 자금 조달 장점"

약 53만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투자자 겸 디파이 애널리스트 마일스 도이처(Miles Deutscher)가 X를 통해 "99%의 프로젝트에는 토큰이 필요하지 않지만, 토큰 발행을 통해 프로젝트가 자금을 조달하고 수익을 낼 수 있어 장단점이 있다"고 전했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는 토큰 없이도 잘 작동하고 있으며, 레이어제로(ZRO), 아비트럼(ARB), 웜홀(W) 등도 토큰이 없을 때도 완벽히 작동했다. 하지만 다수 프로젝트가 토큰을 발행하지 않았다면 자금을 조달할 수 없었을 것이다. 프로젝트 작동에는 토큰이 필요하지 않지만, 암호화폐 업계는 혁신을 위해 토큰 발행에 의존하기도 한다"고 강조했다.

분석 "BTC, ASOPR 지표 1.04.. 조정 신호"

크립토퀀트 기고자인 우민규(Woominkyu)가 "비트코인은 ASOPR(Adjusted Spent Output Profit Ratio) 지표가 1.08에 가까워지면 조정을 받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지표 상승은 일반적으로 강세장에서 발생하며, 과거 지표가 1.08에 도달하면 가격이 조정 국면에 진입해왔다. 과거에도 유사한 패턴이 관측된 만큼 현재 국면에서도 같은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ASOPR 지표는 1.04를 기록 중이다.

업비트 "7/19부터 이용자 예치금 이용료 지급 예정"

업비트가 앱 알림을 통해 "오는 7월 19일부터 이용자들에게 예치금 이용료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업비트는 지난 3년 동안 고객 예치금에서 발생한 이자를 총 123억원 수령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비트 측은 지난 4월 예치금 이용료 지급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 "ETH 현물 ETF, 스테이킹 옵션 없으면 현물 투자보다 불리"

디크립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현재 ETF 운용사는 이더리움(ETH) 현물을 스테이킹에 사용할 수 없어, ETF는 ETH 현물 투자보다 투자 메리트가 떨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ETH의 경우 4~6%의 스테이킹 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만, ETH 현물 ETF의 경우 잠재적인 수익률을 놓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레이스케일은 "ETH ETF가 스테이킹을 허용하려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계약을 수정해야 하고, 뉴욕증권거래소 아르카(NYSE Arca)도 규칙 변경을 신청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크립트는 "SEC는 ETH 현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ETF의 스테이킹 허용 문제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ETF 운용사들의 대규모 중앙 집중식 보유로 네트워크가 공격, 조작에 더 취약해질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고 설명했다.

마라톤디지털 "BTC 채굴 잉여 에너지 '지역 난방' 활용 파일럿 프로젝트 운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디지털이 BTC 채굴 시 발생하는 잉여 에너지를 핀란드의 인구 1.1만명이 사는 한 마을의 '지역 난방'에 활용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마라톤 디지털은 "비트코인 채굴 장비는 상당한 열 에너지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를 지역 난방에 활용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에너지 전환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현재 주요 지지 구간 바로 위...$63,800 근처 주시해야"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비트코인 추세는 지속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주요 지지 구간 바로 위에서 가격이 형성돼 있다. 61,900~63,800 달러 선에서 형성된 잠재적인 지지선을 주시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美 변호사 "캘리포니아 법원 XRP 증권성 판단 유보, 모순적"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 소속 연방판사 필리스 해밀턴(Phyllis J. Hamilton)은 리플(XRP) 관련 집단소송을 기각할 당시 XRP의 증권성 여부를 배심원에 맡기겠다고 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 간 소송을 담당한 뉴욕 지방법원 판사 아날리사 토레스의 판례를 따르지 않겠다는 취지다. 이에 대해 미국 변호사 프레드 리스폴리(Fred Rispoli)는 "이런 논리라면 XRP는 뉴욕에서는 증권이 아니지만 캘리포니아에서는 증권이 될 수도 있다. 암호화폐를 규제하는 다양한 관할권에 통일성을 갖추기 위한 연방 법률 제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바이낸스 CEO "스탠다드차타드 크립토 업계 입성 환영"

영국계 다국적 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레이딩 데스크 개설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리차드 텅 바이낸스 CEO가 X를 통해 해당 기사를 포스팅했다. 그는 "스탠다드차타드의 크립토 업계 입성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빗썸, 6/24 11시 MTL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24일 11시 메탈(MTL)의 메인넷 전환으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스탠다드차타드, BTC·ETH 트레이딩 데스크 출범

영국계 다국적 은행 스탠다드차타드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레이딩 데스크 운영을 곧 시작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트레이딩 데스크는 외환 FX 트레이딩 부서 일부로 편입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는 "기관 고객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당국과 트레이딩 데스크 설치 관련 논의를 해왔다"고 설명했다.

BTC, 업비트서 9000만원 선 반납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이 9000만원 선을 반납했다. 현재 BTC는 2.05% 내린 89,900,000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