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파이 플랫폼 골프엔, 글로벌 브랜드 협업·포인트 보상 강화로 글로벌 확장 가속
스포츠파이(SportsFi) 플랫폼 골프엔(GolfN)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사용자 증가, 글로벌 유통 인프라 개발에 힘입어 새 글로벌 확장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골프엔은 글로벌 파트너십 일환으로 오클리, 푸마, 하이퍼아이스 등을 리뎀션 마켓플레이스(포인트 쇼핑 전용 스토어)에 새로 추가했다. 글로벌 확장 역시 가속화되는 추세다. 현재 골프엔은 한국,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매주 수천 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플랫폼은 총 4.1만명의 사용자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골프장의 약 11%에서 총 2.1만 라운드를 기록, 레저 골프 분야에서 최대 규모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글로벌 사용자층을 지원하기 위해 골프엔은 장비, 상품, 경품 보상 배송 속도를 높이고 글로벌 드롭 행사와 지역 리뎀션 이벤트를 자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골프엔은 글로벌 확장에 발맞춰 골프 플레이, 연습 등 골프 활동 전반에 보상을 제공하는 포인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사용자는 라운드 기록, 미션 수행, 골프장 체크인 등 이벤트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골프 장비, 용품, 다양한 체험 상품과 곧 발행될 GOLF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골프엔은 GOLF 토큰생성이벤트(TGE)를 준비하면서 파트너 네트워크와 리워드 카탈로그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