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89,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9,00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11월 CPI, 전년比 2.7% 상승...예상치 하회

미국 노동부는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2.7%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3.1%)를 하회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대비 2.6% 상승해 예상치(3.0%)를 하회했다.

로빈후드, LDO 현물 상장

로빈후드가 LDO 현물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BTC $88,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8,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8,064.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스터, 12/22 4단계 에어드롭 마감

탈중앙 선물 거래소(Perp DEX·퍼프덱스) 아스터(ASTER)가 오는 12월 22일 8시59분(한국시간) 에어드롭 4단계가 종료된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에어드롭 체커는 내년 1월 14일, 클레임 시작은 1월 2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4단계 에어드롭에는 ASTER 공급량의 총 1.5%가 할당됐으며, 3개월의 락업 기간이 적용된다. 클레임이 시작되는 1월 28일에 즉시 수령을 원하는 경우 50%를 수령할 수 있으며, 나머지 50%는 소각된다. 3개월 이후 4월 말 수령을 원하는 경우 전액 수령이 가능하다.

北 해커들, 올해 $20억 이상 암호화폐 탈취...역대 최대

북한 해커들이 올해 20억2000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를 탈취했다고 디크립트가 체이널리시스 보고서를 인용해 전했다. 보고서는 "올해 탈취액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전 세계에서 발생한 암호화폐 해킹 탈취액은 34억 달러로, 이 중 북한 공격이 차지하는 비중은 59%다. 북한 해커들은 과거보다 횟수는 줄었지만 단일 해킹의 피해 규모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AI를 활용해 위장취업을 한다거나 오픈소스에 악성코드를 심는 방식 등이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솔라나 기반 디핀 퓨즈 에너지, $7000만 투자 유치

솔라나(SOL) 기반 DePIN(탈중앙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프로젝트 퓨즈에너지(Fuse Energy)가 로워카본 캐피털(Lowercarbon Capital), 발더튼 캐피털(Balderton Capital)이 주도한 시리즈 B 펀딩 라운드에서 7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솔라나플로어(SolanaFloor)가 X를 통해 전했다. 기업 가치는 50억 달러로 평가됐다. 퓨즈 에너지는 탈중앙화 에너지 그리드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소파이, 미국 국립은행 발행 스테이블코인 'SoFiUSD' 출시

미국 핀테크 플랫폼 소파이(SOFI)가 미국 국립은행 소파이뱅크가 발행하고 연준 현금으로 담보되는 최초의 스테이블코인 SoFiUSD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SoFiUSD는 기업 및 금융기관의 결제 효율성 개선을 위해 설계됐으며,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한 24시간 실시간 정산을 지원한다. 향후 소파이뱅크 회원 대상 인프라를 제공해 주류 금융 시장에서의 스테이블코인 사용 사례 확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유력 차기 연준 의장' 케빈 해싯 "현 시점서 금리 인하가 적절"

차기 연준 의장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국장 케빈 해싯(Kevin Hassett)이 "현 시점에서 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복수 외신이 전했다. 그는 "미국의 금리는 세계 타 지역과 비교해 다소 동떨어진 상태이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금리 인하에 공감하고 있다. 민간 부문 고용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경제 데이터가 견조한 점을 봤을 때 추가 금리 인하를 뒷받침할 여유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자오창펑 "10개국 정부와 암호화폐 규제 체계·도입 방안 논의"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 자오창펑이 BNB체인 공식 X에서 진행하는 AMA에서 "최근 약 10개국 정부와 공개·비공개적으로 암호화폐 산업 규제 체계 수립 방안과 혁신, 암호화폐 도입 방안 등을 논의해왔다"고 말했다.

텔레그램, 토큰화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 지원

토큰화 주식 플랫폼 엑스스톡(xStocks)이 텔레그램 디오픈네트워크(TON) 월렛을 지원, 텔레그램 내에서의 토큰화된 미국 주식 거래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톤 월렛, 톤키퍼, 마이톤월렛 등에서 별도의 브로커리지 계좌 없이 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스프트 등 미국 주요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다. 엑스스톡은 실제 미국 상장기업의 주식을 기반으로 한 온체인 토큰으로, 거래 내역은 TON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시바이누 공급량 17% 보유 고래, $348만 SHIB OKX 입금

2020년 103조 SHIB(공급량 17.4%)를 매입했던 익명 주소(fd6fa872로 시작)가 45분 전 4643억 SHIB(348만 달러)를 OKX로 입금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해당 주소는 2020년 37.8 ETH(13만7000 달러)를 들여 물량을 매입했으며, 현재는 96조2200억 SHIB(7억1800만 달러·공급량 16.3%)를 보유 중이다.

프랭클린템플턴 "기관들, 내년 암호화폐 투자 비중 대폭 확대할 것"

기관 투자자들이 내년부터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대폭 확대할 전망이라고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전망했다. 프랭클린템플턴 글로벌 산업 자문 서비스 총괄 로버트 크로슬리(Robert Crossley)는 DL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특정 집단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장기 전략에 집중하는 전통 기관까지도 진출을 검토하고 있는 분야다. 특히 기성 투자자와 젊은 투자자 간의 간극이 점차 좁혀지고 있다. 현재 126개의 암호화폐 ETF가 승인 대기 중이며, ETF 출시는 접근성 개선의 유용한 창구다. 향후 시장 관심은 자산 토큰화와 온체인 펀드 운용 등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나이티드 스테이블, 통합형 스테이블코인 U 출시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 유나이티드 스테이블(United Stables)이 BNB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U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U는 기존 스테이블코인과 경쟁하는 대신 통합 지원하는 방식으로, USDT·USDC·USD1 등을 담보로 사용하며 유동성 파편화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가스비 없는 이체 기능과 AI 자율 결제 기능 등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바이낸스 월렛도 U를 지원한다.

카이토 킥스타터 지원 프로젝트들, TGE 이후 FDV 급감

카이토(KAITO) 킥스타터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들이 토큰 공개이벤트(TGE) 이후 대다수 급격한 시가총액 감소를 겪었다고 우블록체인이 코인게코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5000만 달러 기업가치를 평가받았던 웹3 AI 게임업체 플레이AI(PLAI)는 완전희석시가총액(FDV)이 210만 달러 수준이고, 4000만 달러 수준이던 하나네트워크(HANA)는 1050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이외 프로젝트들 역시 TGE 전의 FDV보다 현재의 FDV가 크게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바이낸스 알파, TTD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TTD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샘슨 모우 "비트마인·이더리움 다 팔고 BTC에 올인"

비트코인 기술 회사 Jan3 CEO 샘슨 모우가 비트마인(BMNR), 이더리움(ETH) 관련 자산을 정리하고 BTC에 전부 투자할 계획이라고 X를 통해 전했다. 샘슨 모우는 지난 10월 "한국 개인 투자자들이 ETH 강세를 견인하고 있다. 좋은 결말은 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노르웨이 오슬로 공항 면세점, 비트코인 결제 도입

노르웨이의 공항 면세점 TRN(Travel Retail Norway)이 비트코인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고 노르웨이 현지 매체 코뮤니카숀(kommunikasjon)이 전했다. 글로벌 공항 면세점 중 BTC 결제를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만 법무부, 압수 자산 210 BTC 보유

대만 법무부가 현재 비트코인 압수 자산으로 총 210.45 BTC를 보유하고 있다고 비트코인매거진이 전했다.

분석 "ETH,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음수 전환·네트워크 활동 위축으로 약세 지속"

이더리움(ETH)의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지속 음수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고, 네트워크 활동도 위축되면서 가격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매체는 "ETH를 1000~10만개 이상 보유한 고래 주소들의 미실현 수익률은 최근 4개월 동안 지속 하락하며 0에 근접한 상태로, 추가 하락시 추가 매도세 발생 위험이 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12월 셋째 주 들어 음수로 전환됐으며, 12월 이더리움의 활성 주소 수는 올해 최저 수준을 기록 중이다. 만약 고래 투자자들이 자금 회수를 위해 매도하는 경우 시장 전반에 패닉셀이 나타날 수 있다. 다만 비트와이즈 등 일부 기관들은 규제 개선과 기관 채택 가속화에 힘입어 ETH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이라는 낙관론을 펴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