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프, 발로라 지갑팀 인수
결제 대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스테이블코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P2P 모바일 결제앱 발로라(Valora) 암호화폐 지갑 팀을 인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결제 대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스테이블코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P2P 모바일 결제앱 발로라(Valora) 암호화폐 지갑 팀을 인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3,039.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밈코인 런치패드 펌프닷펀이 솔라나 모바일 댑스토어에서 앱을 출시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수수료 없이 밈코인을 만들고 거래할 수 있으며 애플페이 연동도 가능하다.
케빈 헤셋(Kevin Hassett)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연준이) 50bp 또는 그 이상으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충분이 있다고 말했다.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 연준의 금리 발표가 예정돼 있다.
유명 투자자이자 디지털자산협의회 회장인 릭 에델만(Ric Edelman)은 비트코인이 2026년 18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DL뉴스에 따르면 그는 "초창기 고래와 대규모 강제청산 사태로 인해 올해 BTC 상승세가 꺾였다. 내년에는 BTC, ETH가 50~100% 상승할 것이다. 매도 압력은 소진되고 시장 레버리지가 사라지면서 큰 반등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예측대로라면 내년 BTC는 18만 달러, ETH는 66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자산 특화 AI 연구 및 인텔리전스 플랫폼 서프(Surf)가 1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판테라 캐피털 리드로 코인베이스 벤처스, DCG(디지털커런시그룹)가 참여했다. 투자금은 암호화폐에 특화된 AI 모델의 새로운 버전인 Surf 2.0 개발과 기업용 서비스 확장에 사용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기관 전략 책임자인 존 다고스티노(John D’Agostino)는 체코의 비트코인 매수 이후 더 많은 유로존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매수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그는 "유로존 중앙은행이 비록 소액이지만, 1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매입했다는 사실 자체가 의미 있는 일이다. 체코 중앙은행은 비트코인을 국고에 편입하고,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테스트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쉽게 전파된다"고 말했다. 지난 11월 코인니스는 체코 중앙은행이 100만 달러 규모의 디지털 자산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포함시켰다고 전한 바 있다. 달러 스테이블코인, 예금토큰도 포함됐다.
게임스탑이 3분기 940만 달러 비트코인 미실현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710 BTC를 매입한 후 추가 매입 소식은 없었으므로 3분기 말 기준 4710 BTC를 보유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영국 금융감독청(FCA)은 파운드화 스테이블코인을 새해 우선 과제로 지정했다. DL뉴스에 따르면 현재 유통 중인 파운드화 스테이블코인은 600만 달러 미만이다.
이더리움 재단은 "BPO-1이 어제 활성화되어 블록당 블롭(Blob) 용량이 15로 늘어났다. 이로써 하드포크를 하지 않아도 이더리움 레이어2 공간이 늘어나게 됐다. 용량을 더욱 늘릴 BPO-2는 2026년 1월에 활성화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대행 캐롤라인 팸(Caroline D. Pham)이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파생상품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담보로 사용할 수 있게될 것임을 공식 확인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CFTC가 파생상품 토큰화 담보 파일럿을 시작, 초기 3개월 동안은 BTC, ETH, USDC 담보만을 허용한다고 전한 바 있다.
비트코인 채굴회사 마라홀딩스(MARA)가 2시간 전 팔콘엑스에 275 BTC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2531만 달러 규모다. 팔콘엑스는 암호화폐 프라임 브로커로, 입금 시 매도로 이어질 수 있다.
세이는 사전 탑재앱을 통해 샤오미 글로벌 사용자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솔리드 인텔이 전했다. 암호화폐 지갑 및 검색 앱을 중국 본토,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판매되는 신형 샤오미 스마트폰에 사전 탑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6년 2분기 홍콩과 유럽 연합을 시작으로 샤오미의 글로벌 소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2026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MKR 토큰의 SKY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DAT(디지털 자산 비축기업)를 지수에서 편출(제외)할 수 있다고 밝힌 가운데, 스트래티지가 MSCI에 의견 수렴 답변서를 제출했다. 스트래티지는 지수 산정 기준은 중립적이고 일관되고 글로벌 시장의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SCI는 자산의 50% 이상을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인덱스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스트래티지를 비롯해 라이엇 플랫폼, 마라톤 등 수십개 기업이 잠재적인 지수 편출 대상에 올라 있다. 편출 여부는 2026년 1월 15일 결정된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보합 출발했다. S&P500: -0.05% 나스닥: -0.17% 다우: +0.03%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미국이 오늘 평화 계획 초안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탈중앙 선물 거래소(Perp DEX·퍼프덱스) 아스터(ASTER)가 엔비디아(NVDA), 테슬라(TSLA), 아마존(AMZN), 애플(AAPL) 등 모든 주식 무기한 선물 거래 수수료를 0%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테이커 주문, 메이커 주문 모두 0% 수수료가 적용된다. 아스터 측은 "단기 프로모션이 아닌 온체인 주식 선물 거래 유동성 확보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최근 바이낸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새롭게 취임한 허이(He Yi)가 위챗 해킹 사건으로 밈코인 매수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에게 BNB 에어드롭을 제공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그는 "오늘 내 위챗 계정이 해킹됐고, 계정에 게시된 메시지를 보고 일부 사용자가 특정 밈코인을 매수했다가 손실을 입었다. 해킹이 발생한 시간대에 바이낸스 웹3 월렛과 알파 플랫폼을 통해 해당 밈코인을 거래하다 손실을 본 사용자에게 BNB 에어드롭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나뿐 아니라 물론 공식 계정이나 바이낸스 직원 누구도 밈코인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번과 같은 보상은 앞으로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테오라(MET)가 4분기 1000만 USDC를 투입해 MET 바이백을 실시했으며, 총 공급량의 2.3%를 매입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향후에도 바이백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