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트코인OS, 아비트럼 통합 '확장성 강화'

비트코인 확장성 강화 프로젝트인 비트코인OS(BOS)가 공식 채널을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토콜 아비트럼 원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비트럼원은 이더리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롤업 구조로 전환된다. 이와 관련 비트코인OS 기여자 에단 야고(Edan Yago)는 “비트코인OS는 ZK(영지식 증명) 기술을 활용해 모든 블록체인 개발자가 비트코인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비트럼은 두 개의 가장 큰 블록체인 간 경쟁 및 파편화를 종식시키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생태계를 하나로 통합하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재단 220 ETH 이동...빌더 후원 추정

솔리드 인텔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이 약 1시간 30분 전 220.45 ETH($61.8만)를 다중서명 주소로 전송했다. BuidlGuidl 후원을 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BuidlGuidl는 이더리움 빌더(개발자) 그룹이다.

美 연방예금보험공사, 은행 암호화폐 사업 감시 문건 공개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에 따르면, 새로 지도부를 꾸린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에 참여했거나 참여하려 했던 은행을 감시했다는 내용의 문서를 공개했다. FDIC는 암호화폐,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던 24개 기관들에 일시 중지(pause), 자제를 요청하는 서한 25건을 발송했고, 이에 따라 대다수 은행들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추진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미국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FDIC가 암호화폐 감독 관련 주요 정보를 은폐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 바 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는 "FDIC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당 문건을 공개하게 돼 기쁘다. 이제 초크 포인트 2.0 작전(Operation Choke Point 2.0·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 및 금융 압박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은 끝났다"고 전했다.

SC "BTC, 트럼프 퇴임 전 $50만까지 상승 전망"

디크립트에 따르면, 스탠다드차타드(SC)가 "비트코인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임기를 마칠 때까지 50만 달러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2025년 20만 달러, 2026년 30만 달러, 2027년 40만 달러, 2028년까지는 50만 달러까지 꾸준한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암호화폐 리서치 애널리스트 제프리 켄드릭(Geoffrey Kendrick)은 "BTC 현물 ETF는 현재까지 390억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다. 또 은행이 대차대조표에 암호화폐를 부채로 기록하게 하는 회계지침인 SAB 121 폐지도 업계에 중요한 발전이다. 향후 트럼프가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BTC를 비축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추가 하락 가능성...실현가격 하회"

데이터 분석가 제임스 스트라텐(James Straten)이 코인데스크 기고문을 통해 "비트코인은 현재 2025년 연 평균 실현가격(realized price)인 100,356 달러를 밑돌고 있다. 지속해서 실현가격을 밑도는 경우 더 많은 매도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BTC 실현가격은 강력한 지지선 역할을 해왔으며, 과거 이 구간을 이탈하더라도 빠르게 회복해왔다. 현재 260만 BTC 이상이 손실을 보고 있으며, 이는 올해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플랜비 "BTC, 가파른 FOMO 단계 진입 중"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스톡 투 플로우(S2F) 모델'을 고안한 유명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는 "반감기 이후 약 1년이 지난 지금, BTC는 강세장의 2번째 단계인 가파른 포모(FOMO, 시장에서 혼자만 뒤처지는 것 같은 공포감)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알케미페이, 한국 결제대행사 이지피쥐 전략 투자

알케미페이(ACH)는 한국 전자금융 플랫폼 EZPG(이지피쥐)에 전략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 투자를 통해 한국에서 전자금융업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바이비트, 2/6 22시 BERA 현물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6일 22시(한국시간) BERA/USDT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마이클 세일러 "₿ig Strategy Day"

단일 기업 기준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X를 통해 "₿ig Strategy Day"라고 전했다. 오늘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코어사이언티픽, 1월 256 BTC 채굴

미국 나스닥 상장 암호화폐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나스닥 티커: CORE)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월 256 BTC를 채굴했다고 발표했다. 2024년 12월(291 BTC) 대비 채굴량이 감소했다.

고래 주소로 3만 BTC 유입...장외매수 신호

크립토퀀트는 "고래 매집 주소가 방금 전 3만 BTC 이상을 받았다. 이러한 종류의 유입은 일반적으로 장외매수 신호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BTC-금 상관관계, 작년 11월 이후 최저

비트코인과 금의 상관관계가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현재 BTC와 금 상관관계는 0.34 수준이다. 12월에는 0.40을 상회했었다. 매체는 "금의 경우 미·중 무역전쟁 우려로 안전자산 수요가 상승함에 따라 가격이 올랐지만, BTC의 경우는 가격 상승이 더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2/6 BERA 상장...호들러 에어드롭

바이낸스는 7번째 호들러 에어드롭 프로젝트에 베라체인(BERA)을 선정했다고 공지했다. 1월 22일 9시부터 1월 27일 8시 59분까지 심플 언(Simple Earn)에서 BNB를 구독한 유저는 BERA를 에어드롭 받게 된다. 2월 6일 21시에는 BERA가 상장된다.

비트팜스, 지난달 201 BTC 채굴...42 BTC 매각

미국 비트코인 채굴업체 비트팜스(Bitfarms)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월 총 201 BTC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일 평균 BTC 채굴량은 약 6.5 BTC다. 비트팜스는 지난 1월 재무 관리 목적으로 총 42 BTC를 410만 달러에 매각했으며, 현재는 1,152 BTC(1.21억 달러 상당)를 보유 중이다.

코어파이 CBOE 상장 추진

스위스 암호화폐 ETP 제공업체 밸러의 모회사인 디파이 테크놀로지(DeFi Technologies)가 코어(CORE) 재단, 오린스위프트 벤처스(Orinswift Ventures)와 구속력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 곧 출시 예정인 투자 상품 코어파이(CoreFi)의 시카고 옵션거래소(CBOE)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어 재단은 코어파이에 2,000만 CORE를 기부할 예정이며, 코어파이는 비트코인 기반 금융(BTCFi) 확대를 위해 2,000만 달러 규모 자금 조달을 추진할 계획이다.

1월 BTC 채굴업체 채굴량 감소..."난이도 상승 탓"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의 월간 채굴량이 채굴 난이도 상승에 따라 감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Hut8, 마라홀딩스, 비트팜스 등 채굴업체들의 지난 1월 채굴량은 전월(2024년 12월) 대비 감소세를 보였고, 채굴량이 증가한 곳은 라이엇플랫폼이 유일했다. BTC 채굴 난이도는 지난 1월 27일 2.12% 하락한 108.11T를 기록했으며, 다음 난이도 조정은 약 4일 뒤로, 111.04 T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발란체 온체인 활동 급증...23년 5월 이후 최다

인투더블록은 "아발란체(AVAX) 네트워크 활동이 급증하고 있다. 일일 활성 주소가 2023년 5월 이후 가장 많은 25만개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지난해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15.6조...비자 제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아크인베스트가 최근 보고서에서 "지난해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은 15.6조 달러로, 글로벌 결제 대기업 비자(Visa)의 거래량보다 119% 많았다. 이 중 트론(TRX) 기반 USDT 거래량은 5.46조·트랜잭션 처리 건수는 7.5억 건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온도 글로벌 마켓 출시...미국 증권 온체인 거래 지원

온도파이낸스(ONDO)가 주식, 채권, ETF 등 미국 증권의 온체인 익스포저(노출)를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온도 글로벌 마켓(Ondo Global Markets)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이를 통해 높은 수수료, 제한된 접근성, 이체 불편성, 상호 운용성 부족 등 증권 투자 시장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설명이다.

분석 "BTC 사이클 달라져...신고점 가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주간 뉴스레터에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실현 시가총액(realized cap)이 8,500억 달러에 도달했다. 사이클 고점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어 "BTC 네트워크의 실현 시가총액은 2022년 11월 이후 4,500억 달러 증가했고, 일일 트랜잭션 처리액은 90억 달러에 달했다. 현재 BTC 네트워크의 자본 유입 추세는 폭발적이지만, 가격은 아직 이 수준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이번 사이클의 신규 수요는 의미가 있는 수치를 기록하곤 있지만, BTC를 3개월 보유한 주소의 보유 가치 비중은 이전 사이클 대비 훨씬 낮다. 이는 과거만큼의 신규 수요 유입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BTC는 신고점 돌파 이후 1년이 지나면 강세 사이클을 종료하는 경향을 보여왔지만, 이번 사이클의 첫 신고점 돌파는 2024년 3월 발생한 만큼 과거 사이클과는 달리 비정상적"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