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美 대법원 트럼프 관세 판결에 따라 상·하방 결정될 것"

비트코인이 미국 대법원의 트럼프 행정부 관세 정책 판결 전 횡보하고 있으며, 이번 판결에 따라 가격 상·하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비인크립토가 내다봤다. 대법원이 관세 정책을 위헌이라 판단하는 경우엔 기업 비용 부담 완화에 따라 위험 자산 선호 심리가 회복될 수 있지만, 예상을 벗어난 판결이 나오는 경우엔 급격한 하락 조정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미국 대법원은 10일 0시(한국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위헌 여부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美 국가경제위원회 국장 "트럼프 관세 문제 승소 못하더라도 다른 수단 있다"

월터 블룸버그에 따르면,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국장 케빈 해싯(Kevin Hassett)이 "대법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문제로 승소하지 못하더라도,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다른 수단들이 있다"고 말했다. 미국 대법원은 10일 0시(한국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위헌 여부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美 실업률 발표 이후 페드워치서 '1월 FOMC 금리 동결' 베팅 늘어

미국 비농업 부문 고용 및 실업률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이후, CME 페드워치에서 트레이더들이 연준의 1월 FOMC 금리 동결 확률 베팅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지표 발표 전 동결 확률 전망치는 88.4%였지만, 현재는 97.2%의 트레이더들이 연준의 1월 FOMC 금리 동결을 전망하고 있다. 미국 노동부는 12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5만명 증가(시장 예상치 6.6만명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업률 역시 4.4%로 시장 예상치(4.5%)를 하회했다.

미국 12월 비농업 신규 고용 5만명...예상치 하회

미국 노동부가 12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5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6.6만명)를 하회했다. 실업률은 4.4%로 시장 예상치(4.5%)를 하회했다.

BNY멜론, 토큰화 예금 서비스 출시

뉴욕멜론은행(BNY멜론)이 토큰화 예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해당 서비스 고객은 뉴욕증권거래소(NYSE) 모기업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시타델 증권, DRW 홀딩스, 리플 랩스, 리플 프라임, 서클 등이 포함돼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WLFI·USD1 중대 발표 예정"

트럼프 일가가 주도하는 디파이 프로토콜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공식 X를 통해 통해 “WLFI 생태계와 USD1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련해 중요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플, 영국서 사업 등록 완료

리플(XRP)이 자금세탁 방지 규정에 따라 영국 금융감독청(FCA)에 사업 등록을 마쳤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리플의 영국 자회사인 리플마켓UK는 현지에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나스닥·CME, 암호화폐 ETF용 인덱스 출시

나스닥과 CME 그룹이 기존 '나스닥 크립토 지수(Nasdaq Crypto Index)'를 개편한 ‘나스닥 CME 크립토 지수(Nasdaq CME Crypto Index)’를 출시했다고 크립토폴리탄(Cryptopolitan)이 전했다. 양사는 해당 지수를 암호화폐 ETF, 구조화 펀드, 기타 기관용 금융상품의 기준 인덱스로 안착시킬 방침이라고 전했다.

블랙록 “올해 암호화폐 접근성 확대될 것…이제 시작 단계”

블랙록(BlackRock)이 2026년은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CNBC가 전했다. 블랙록의 액티브 ETF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Jay Jacobs)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된 지 2년이 지났지만 투자자들에게 이는 여전히 신선하고 색다른 개념이다.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어떻게 담을지 이해하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 ETF 형태로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개인은 물론 어드바이저 역시 본격적으로 시장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과거에는 일부 플랫폼에서 블랙록 IBIT 등의 거래가 제한됐지만, 점차 규제 장벽이 해소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스케일, 델라웨어에 HYPE ETF 등록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델라웨어주에 HYPE ETF 엔티티 등록을 완료했다. 델라웨어는 미국에서 기업 친화적인 주로, 세제 혜택과 유연한 법인 구조 때문에 대부분의 금융·투자 펀드들이 여기서 법인을 설립한다. 규제기관에 ETF 신청 서류를 제출하기 전 단계로 볼 수 있다. 앞서 그레이스케일은 오늘 오전(한국시간) 델라웨어주에 BNB ETF 엔티티를 등록한 바 있다.

블록스트림 캐피털, 누미어스 파생상품 사업부 인수

블록스트림 캐피털 파트너스(Blockstream Capital Partners, BCP)가 디지털 자산 운용사 누미어스 그룹(Numeus Group)의 파생상품 트레이딩 부문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레인, $2.5억 투자 유치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기업 레인(Rain)이 2억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기업 가치는 19억 5,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는 아이코닉(ICONIQ)이 주도했으며 사파이어 벤처스(Sapphire Ventures), 드래곤플라이(Dragonfly), 베서머(Bessemer),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갤럭시 벤처스(Galaxy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금은 3억 38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비탈릭 “토네이도캐시 설립자 검찰 기소는 부당”

이더리움(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토네이도 캐시(Tornado Cash) 개발자 로만 스톰(Roman Storm)에 대한 미국 정부의 기소는 부당하다고 밝혔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비탈릭은 서한을 통해 “스톰에 대한 처벌은 소프트웨어 개발 행위 자체를 범죄로 간주하는 것과 다름없다. 그가 공동 개발한 프라이버시 툴 ‘토네이도 캐시’는 감시 사회에 대응하는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로만 스톰은 지난 2023년 8월 미국 법무부로부터 자금세탁 공모 혐의로 기소돼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현재 보석 상태로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트럼프 내부자?...”폴리마켓서 찍는 것마다 다 틀려”

티파니트럼프(tiffanytrump)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폴리마켓 이용자가 정치 및 전쟁 관련 이벤트에서 총 7개를 모두 틀려 24,472 달러(한화 3570만원) 손실을 입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그러면서 “닉네임과 달리 내부 정보는 전혀 갖고 있지 못하는 것같다”고 설명했다.

409,999,994 USDT 이체... HTX → Aave

웨일 얼럿에 따르면, HTX 주소에서 Aave 주소로 409,999,994 USDT가 이체됐다. 4.1억 달러 규모다.

에이보, 6900만 AEVO 소각 완료...유통량 6.9% 규모

탈중앙화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에이보(AEVO)가 커뮤니티 거버넌스 제안(AGP-3)에 따라 전체 공급량의 6.9%에 해당하는 6900만 AEVO를 유통량에서 소각했다고 공식 X를 통해 밝혔다. 이번 소각은 새로운 출발의 신호이자 토큰 가치 보존에 대한 의지 표명이라고 에이보측은 전했다.

트럼프 "베네수엘라 2차 공격 취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가 정치범을 대거 석방한 것은 평화를 추구하는 중요한 제스처이며 미국과 베네수엘라는 현재 석유 및 가스 인프라 현대화와 관련해 잘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예정돼 있던 2차 공격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英, ‘암호화폐 라이선스 의무화’ 올 9월부터 임시 시행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라이선스 의무화 제도를 본격 시행하기에 앞서 올 9월부터 임시로 시행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유사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던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CASP)들도 당국에 새롭게 라이선스를 신청해야 한다. 해당 제도는 오는 2027년 10월 25일(현지시간)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루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A7A5, 작년 USDT·USDC 공급량 추월

러시아 루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A7A5가 지난해 약 900억 달러 규모로 유통량이 증가하며 USDT, USDC 등 주요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제치고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매체는 “지난해 기준 USDT는 약 490억 달러, USDC는 약 310억 달러 규모로 공급량이 증가한 반면 A7A5는 이보다 월등히 많은 900억 달러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A7A5는 지난해 1월 A7 LLC가 도입한 루블 기반 토큰으로, 발행은 키르기스 공화국 내 법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트론(TRC-20)과 이더리움 네트워크(ERC-20)에서 거래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A7A5는 현재 주요 거래소(CEX)에서는 거래되지 않으며, 유니스왑(UNI)을 통해서만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