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트와이즈 CEO "기관, 이번 하락장 BTC 매수 기회로 주목"

비트와이즈 CEO 헌터 호슬리는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최근 비트코인 하락장을 매력적인 시장 진입 기회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ETF 거래량이 평소 대비 3~4배 급증하며 기관의 참여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슬리는 "최근 한 자산관리사와의 대화에서도 고객들이 자본 투입 시점을 적극적으로 엿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고 전했다. 앞서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맷 호건은 작년 초부터 이어진 크립토 윈터 흐름을 언급하면서, 미국 경제 성장과 시장구조법 입법 논의, 국가 단위의 비트코인 채택 가능성 등이 향후 반등의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빗썸, FLOW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이 플로우(FLOW)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늘 19시부터 FLOW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제프리스 “시장 급락에도 바닥 신호는 아직”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Jefferies)가 최근 암호화폐 시장 급락이 이어지고 있으나, 단기적인 바닥 신호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제프리스는 “이번 하락은 글로벌 리스크 회피 심리와 자금 이탈에 따른 유동성 조정의 결과에 가깝다. 단기적으로 바닥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규제 환경 개선, 인프라 성숙, 전통 금융기관의 참여 확대 등이 시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특히 실질적인 수익 창출 메커니즘을 갖춘 프로젝트 위주로 반등이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쿼크AI, 컨센서스 홍콩 2026서 빌더 네트워킹 이벤트 'AI x 웹3 빌더스' 개최

인공지능(AI) 기반 웹3 프로젝트 쿼크AI(Quack AI)와 0xU 홍콩 블록체인 클럽(Hong Kong Blockchain Club)이 컨센서스 홍콩 2026 사이드 이벤트인 '0xU - 쿼크AI 더 캠퍼스: AI & 웹3 빌더스’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6시(현지시간)까지 홍콩과학기술대학교(HKUST)에서 열린다. 행사는 AI와 웹3 빌더 및 연구자 중심의 네트워킹 및 인사이트 섹션으로 구성되며, 최근 AI와 웹3 결합의 핵심 트렌드인 자율 에이전트, ZKML, 프라이버시 테크, 실전 시스템 설계 등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큐레이션 룸과 업계 연사들의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비트겟 CEO 그레이시 첸(Gracy Chen) 등이 세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비트겟, 누스 프로토콜(Noos Protocol), 피기셀(Piggycell), 아베.ai(Ave.ai), 엘리팔(ELLIPAL), 페어쉐어스(Fair Shares) 등이 스폰서로 참여하며, 코인니스는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트레이더 "BTC 급락, 거시경제 이슈 때문 아냐...배후 따로 있다"

이번 BTC 급락이 단순한 거시 경제 요인 때문이 아니며, 실제 '배후'는 따로 있다는 주장이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아래는 코인니스가 정리한 내용. 1. '보이지 않는 손'의 대량 매도설 사우디, 아랍에미리트(UAE), 러시아, 중국 등 특정 국가가 100억 달러 이상의 물량을 투매했거나, 파산 위기에 처한 특정 거래소가 보유 중인 물량을 강제 처분했을 가능성이 있다. 2. 아시아 기반 트레이더의 엔 캐리 트레이드 실패설 암호화폐 전문 기업이 아닌, 아시아 기반의 거대 자본이 바이낸스에서 레버리지를 활용해 마켓 메이킹을 하던 중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의 직격탄을 맞았을 수 있다. 3. 블랙록 IBIT 옵션 강제청산설 이번에 IBIT는 역대 최대 거래량(107억 달러)과 옵션 프리미엄(9억 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전형적인 레버리지 해소라기보다, 대규모 옵션 포지션이 강제 청산된 패턴에 가깝다. 4. 홍콩 헤지펀드 투매설 홍콩 기반 헤지펀드들이 엔화를 빌려 IBIT 옵션에 고레버리지 베팅을 했다가 엔화 조달 비용(금리)이 상승하고 은 거래에서도 연이은 손실을 보며 보유 중인 BTC까지 매도하게 됐을 가능성이 있다.

바이낸스 SAFU, $2.3억 BTC 추매...이번이 3번째

바이낸스 이용자 자산 안전 보험 기금(SAFU)이 7분 전 3,600 BTC(2억3337만 달러)를 매입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SAFU 자산 구조를 조정, 기존 10억 달러 규모 스테이블코인 보유고를 BTC로 단계적 전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빗썸, BLY 거래 유의종목 지정

빗썸이 블로서리(BLY)를 거래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오늘 16시부터 입금이 중단된다.

트렌드리서치, 청산 피하려 2만 ETH 추가 입금

트렌드리서치가 이더리움(ETH) 롱 포지션 청산을 피하기 위해 방금 전 바이낸스에 20,000 ETH를 추가 입금했다고 ai_9684xtpa가 전했다. 트렌드리서치의 ETH 롱 포지션 청산가는 1509달러~1800달러로 확인된다고 덧붙였다.

BTC $65,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4,990.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DB증권, 솔라나 재단과 업무협약…토큰증권 발행 협력

DB증권이 솔라나 재단과 토큰증권(STO) 기반 디지털 자본시장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아주경제가 전했다. 양사는 국내외 STO 기초자산 공동 발굴과 금융 구조화, 솔라나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 STO 발행 및 유통 구조 검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울 팔 "BTC 급락은 과정... 변동성 감내해야"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 최고경영자 라울 팔(Raoul Pal)이 BTC 급락 속에서도 확신을 갖고, 변동성을 받아들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모든 폭락과 패닉은 늘 끔찍하다. 이런 시기에는 모든 것이 끝난 것 처럼 보이고 기회를 놓쳤다고 느끼게 된다. 나 역시 2013년 BTC를 처음으로 매수한 이후 여러 차례 50% 이상 급락을 겪었다. 이런 순간들은 장기적인 강세장 안에서 벌어진 일이었다.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자산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확신을 빌려 투자하면 이 시장을 버틸 수 없다. 확신은 스스로 벌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계좌를 날리게 된다. 내일이 오늘보다 더 디지털화 될 것인가, 법정화폐의 가치는 오늘보다 낮아질 것인가에 대한 답변이 모두 '예스'라면 변동성은 감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75% / 숏 51.25% 1. 바이낸스: 롱 48.53% / 숏 51.47% 2. OKX: 롱 49.23% / 숏 50.77% 3. 바이비트: 롱 48.64% / 숏 51.36%

BTC $66,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6,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6,009.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 상원의원 "은행들, 스테이블코인 적극 수용해야"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이 은행들의 스테이블코인 적극 수용을 촉구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그는 "은행들은 더 빠르고, 비용이 저렴한 결제 수단인 스테이블코인을 수용하고 디지털 자산을 사업 기회로 여겨야 한다. 스테이블코인은 고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금융 상품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TC $65,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5,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5,034.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빗썸·코인원, LWA 투자 유의 촉구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이 루미웨이브(LWA) 투자유의를 촉구한다고 공지했다. 이와 관련 거래소는 "LWA는 사업 확장을 위한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및 리브랜딩 제안을 발표했다. 이로 인한 총 발행량 및 유통량이 증가될 예정으로, 시세 변동성 확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스트라이크 "트래픽 증가로 일시 네트워크 문제... 복구 완료"

비트코인 결제 앱 스트라이크(strike)가 평소보다 트래픽이 증가해 네트워크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했지만, 현재는 서비스가 복구됐다고 밝혔다.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조사 중이다.

아베 설립자, $836만 ETH 매도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아베(AAVE) 설립자 스타니 쿨레초프(Stani Kulechov) 추정 주소가 7시간 전 4503 ETH를 836만 USDC로 스왑(매도)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ETH 현물 ETF 1180억원 순유출

5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8079만 달러(1180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을 기록했다. - 블랙록 ETHA -851만 달러 - 피델리티 FETH -5578만 달러 - 인베스코 QETH +353만 달러 - 그레이스케일 ETHE -2708만 달러 - 그레이스케일 ETH(미니) +705만 달러

코빗,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 갱신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갱신을 받았다고 지디넷코리아가 단독 보도했다. 이번 갱신은 업비트에 이어 두번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