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0G 프리마켓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9월 18일 0시 45분 0G 프리마켓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바이낸스가 9월 18일 0시 45분 0G 프리마켓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은 은행들에 블록체인 분석을 활용해 불법 행위를 방지하도록 지시했다. NYDFS는 기존 은행들이 가상화폐 사업으로 확장함에 따라 규제준수 또한 새롭고 다양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새 도구와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탈중앙 과학 프로토콜 바이오 프로토콜(Bio Protocol)이 69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의 패밀리오피스 멜스트롬펀드 주도로 메커니즘 캐피털, 애니모카브랜드, 지프라임 캐피털, 판가 캐피털, 미라나 벤처스, 포사이트 벤처스, 빅브레인홀딩스 등이 참여했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는 암호화폐 태스크포스가 현장에 나가 이해관계자들이 헤스터 피어스 위원 등과 만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단 회의 초대장이 해당 프로젝트 또는 프로젝트 계열사를 지지하는 의미는 아니라고 못박았다. 지난 8월 코인니스는 SEC 암호화폐 태스크포스가 미국 전역을 돌며 원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헤스터 피어스 위원이 원탁회의를 주재하며, 암호화폐 정책 결정 과정에서 소외됐던 이해관계자, 특히 2년 미만, 직원 10명 이하의 소규모 프로젝트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추후 회의 참여 프로젝트 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마브릭네트워크(Mavryk Network)가 아랍에미리트 부동산 토큰화 계획을 위해 1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마브릭 파트너인 멀티뱅크 그룹이 투자를 주도했다. 마브릭과 멀티뱅크는 아랍에미리트에서 100억 달러 상당 부동산을 토큰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이미 체결한 바 있다.
크립토퀀트 기고자 부락 케스메치(Burak Kesmeci)는 "비트코인 매집 주소로 2만9685 BTC가 유입됐다. 올해 두 번째로 큰 일일 유입량이다. OTC(장외거래)로 실행된 이 거래 규모는 34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여기서 말하는 매집 주소(Accumulation Address)는 매도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매집하는 주소를 말한다.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10월 13일 SOL, XRP 선물 옵션을 출시한다고 월터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바이낸스US는 MEW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오픈된 상태다. MEW는 솔라나 기반 고양이 밈코인이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일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의 향후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그는 단기적으로 네트워크 확장과 레이어1 가스 한도 상향을 추진하고, 중기적으로 레이어2 상호운용성과 네트워크 반응 속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보안성, 단순성을 갖추면서도 양자 내성과 공식 검증된 미니멀(minimalist) 이더리움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번주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지만 주요 암호화폐별 무기한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에서 엇갈린 행보를 보였다고 글래스노드가 진단했다. 글래스노드는 "BTC, SOL 미결제약정 규모가 줄어들었는데, 이는 투기적 수요 감소 및 숏포지션 축소 영향이다. 반면 ETH, XRP, BNB 미결제약정은 레버리지 투자 증가로 인해 오히려 늘었다"고 설명했다.
아발란체(AVAX) 개발사 아바 랩스가 솔라나 재단 커뮤니티케이션 책임자 아리엘 페닝턴(Arielle Pennington)을 영입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페닝턴은 아바랩스에서 AVAX 내러티브 형성 및 실물자산(RWA) 토큰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등에 초점을 맞춘 생태계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5,991.2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02% 나스닥: +0.01% 다우: +0.04%
이더리움 레이어2 타이코(TAIKO)가 공식 오라클 인프라로 체인링크(LINK) 데이터 스트림을 채택, 알레시아 메인넷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타이코는 이번 통합을 통해 탈중앙성과 보안을 강화하면서 고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출, 파생상품, 기타 디파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통합으로 미국 상무부의 경제 데이터가 타이코 블록체인에 배포될 예정이다.
웜홀(W)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토크노믹스 2.0을 발표했다. 2.0에는 웜홀 리저브 출시, W 홀더에 수익 제공, 격주 언락 등 내용이 포함됐다.
SOL을 전략 매수하는 나스닥 상장사 디파이 디벨롭먼트(티커: DFDV)가 6만2745 SOL(1500만달러)을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총 209만5748 SOL(4.99억 달러)을 보유 중이다.
래디언트캐피털(RDNT) 해커가 토네이도캐시를 통해 1만3650 ETH(6140만달러)를 세탁한 뒤에도 매수를 이어가고 있다고 앰버CN이 전했다. 그는 지난 4시간 동안 600만 DAI로 1327 ETH를 매수했다. 현재 해당 주소에는 2740만 DAI와 3288 ETH(1478만달러)가 남아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BLSH)가 미국 뉴욕주 금융감독청(NYDFS)으로부터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획득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불리시는 앞으로 뉴욕 내 기관 투자자와 전문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현물 거래 및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비트라이선스는 미국 내에서도 가장 엄격한 규제 라이선스로 꼽힌다.
스탠다드차타드가 카타르국립은행(QNB그룹), DMZ파이낸스와 함께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최초의 토큰화 머니마켓펀드(MMF)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해당 토큰화 펀드의 커스터디 업무를 맡게 된다.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공동 설립자이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행정부의 중동 특사를 맡고 있는 스티브 위트코프가 WLFI 지분을 포함해 암호화폐를 여전히 보유하고 있어, 이해충돌 논란이 일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WLFI는 현재 중동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아부다비 정부가 출범한 투자펀드 MGX는 WLFI의 스테이블코인 USD1을 활용해 바이낸스에 20억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이 때문에 중동 및 러-우 전쟁에서 평화 협상을 담당하는 핵심 인물인 위트코프가 법적·윤리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백악관 관계자는 위트코프가 이미 자산을 공개했으며, 법률 자문을 거쳐 규정 준수를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