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1,042 BTC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042 BTC가 이체됐다. 1억 달러 규모다.

분석 “트럼프 취임 앞두고 파생상품 변동성 요동”

더블록이 신세틱스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디라이브(Derive·구 라이라)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풋옵션이 디라이브 미결제 약정의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주 20%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로, 트레이더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일 취임식이 다가오면서 잠재적인 하락 위험에 대비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디라이브 리서치 헤드 션 도슨(Sean Dawson)은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주 비트코인 7일 등가격 내재변동성(IV) 3% 상승한 56.5%, 30일 IV는 1.5% 상승한 57.5%를 기록했다. 션 도슨은 “이는 취임식이 다가오면서 트레이더들이 급격한 가격 변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실물자산 토큰화 플랫폼 브릭켄, $250만 시드 투자 유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르셀로나 기반 실물자산 토큰화 플랫폼 브릭켄(Brickken)이 25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시드 라운드에는 프살리온(Psalion), SNZ캐피털, 블루베이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브릭켄은 "투자금은 유럽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가랩스 공동설립자, 크립토펑크 IP 판매 루머 부인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유가랩스 공동 설립자 그렉 솔라노(Greg Solano)가 X를 통해 크립토펑크 지식재산권(IP) 판매에 대한 커뮤니티 루머에 대해 부인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크립토펑크 IP를 인수하기 위해 접근했다. 그러나 크립토펑크는 우리에게 장기적으로 매우 이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얻는 금전적 이득을 위해 크립토펑크 IP를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X 계정 소유자는 "여러 소식통으로부터 유가랩스가 크립토펑크 IP 판매를 논의 중이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밝힌 바 있다.

두바이, 17층 규모 크립토 타워 건설 추진

워처구루에 따르면 두바이가 17층 규모의 크립토 타워를 건설할 예정이다. 해당 건물은 오는 2027년 준공 목표로, 두바이의 크립토 경제자유구역 두바이복합상품센터(DMCC) 지역 내 지어진다.

코인마켓캡 X 계정 해킹 추정

외신에 따르면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 X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해당 계정에는 알 수 없는 월렛 주소 포스팅이 게시돼 있다.

홍콩 법원, 불법 활동 연루 월렛에 '토큰화 법적 공지' 발송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 법원이 최근 불법 활동에 연루된 트론 네트워크 USDT 월렛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토큰화 법적 공지'를 발송했다. 홍콩 법원은 도난 당한 자산을 보관하고 있는 익명의 월렛으로 '자산 거래를 금지하지 않는다면 형법 위반'이라는 내용이 담긴 법적 공지를 발송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량 1년새 3배 증가”

포춘에 따르면 독일 슈투트가르트(Stuttgart) 증권거래소 CEO 마티아스 뵐켈(Matthias Voelkel)은 “거래소 내 암호화폐 거래량이 지난 1년 동안 3배나 늘었다. 거래소 전체 수익에서 암호화폐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25%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암화화폐 가운데 비트코인이 전체 거래량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또 암호화폐에 대한 은행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다. 나 역시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 전 연령대의 관심이 늘고 있다는 점과 비트코인 공급량이 정해져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암호화폐의 인기는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분석 “XRP 올해 $10 돌파 가능성”

코인텔레그래프는 복수의 애널리스트 분석을 인용해 XRP가 올해 10 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매체는 “XRP는 지난 2017년 강세장 이후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낮게 움직이다가 지난해 말에서야 상승 움직임을 회복했다. 아울러 XRP/BTC 페어는 지난해 11월 마지막 주에 0.000015을 돌파하면서 8년 저항선을 넘어섰다. XRP/BTC는 지난 12일(현지시간) 기준 주봉이 0.000026에서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지난 2022년 10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애널리스트들은 이 수치가 역대 최고치였던 0.000245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다. 아울러 샌티멘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XRP 보유자도 58,000명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7.30% 오른 2.7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PROM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15일 19시 30분(한국시간 기준) PROM/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최대 7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OKX 창업자 “10 BTC조차 없으면 인플루언서 자격 없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X의 창업자 쉬밍싱(Xu Mingxing)이 신년맞이 행사 연설에서 “암호화폐 업계 종사자라면 가질 수 있는 최대한 BTC를 보유하는 것이 기본이다. 10 BTC도 없다면 자신을 핵심 오피니언 리더(KOL)라고 부르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해시키글로벌, 1/16 19시 GPS 상장

해시키그룹 산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글로벌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1월 16일 19시 고플러스(GPS)를 이노베이션존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월 16일 1시, 출금은 1월 17일 19시 오픈된다. 해시키글로벌은 GPS 상장을 기념하며 신규 사용자 대상 GPS 입금 및 거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16일 1시부터 1월 24일 1시까지 50 GPS를 입금한 사용자에게는 최대 1500 GPS 획득이 가능하다. 보상풀은 950,000 GPS로, 프로모션은 보상풀 소진 시 마감된다.

알케미페이, 해시키체인과 파트너십

법정화폐-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알케미페이(ACH)가 해시키그룹의 자체 개발 이더리움 레이어2 퍼블릭체인 해시키체인(HashKey Chai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제 해시키 체인에서 HSK를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외신 "이번주에만 4개 美 상장사 BTC 매수"

올 들어 미국 상장사의 비트코인 매수 및 재무제표 편입이 잇따르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코인데스크는 "인공지능 기반 교육 기업 지니어스 그룹이 BTC를 재무제표에 편입한데 이어 BTC 매입 계획을 밝혔으며, 나스닥 상장사 홍콩 밍싱그룹도 500 BTC 매수를 알렸다. 이번주에만 4개 상장사가 BTC 매수를 발표하고, 7개 기업이 BTC 재무제표 편입 전략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바이비트, 내일 GPS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6일 19시(한국시간) 고플러스(GPS)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고플러스, 에어드롭 시즌1 개시

사용자 중심 웹3 보안 플랫폼 고플러스(GPS)가 X를 통해 에어드롭 시즌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드롭 대상자는 고플러스 앱 보안 작업에 참여해 받는 에너지 블록(EB) 채굴자, 에너지 카드 소지자, 보안 서비스 유료 이용자,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사용자, 보안 데이터 및 서비스 파트너 등이다. 시즌1에 할당된 물량은 전체 에어드롭 물량의 약 3% 수준이다.

크립토퀀트 "BTC, 트럼프 정책 호재로 올해 $24.9만 도달"

크립토퀀트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새 정부의 암호화폐 친화 정책이 비트코인 가격을 24.9만 달러까지 끌어올리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올해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규제 확립 △통화 정책 △거시경제적 조건 등이 호재로 작용해 5200억 달러 상당 신규 자본이 비트코인 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BTC 가격은 최저 14.5만 달러에서 최고 24.9만 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플루언서 “바이낸스 탑 트레이더 유진 정체는 VC 설립자…투자자 기만“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미야(@MiyaHedge)가 X를 통해 “바이낸스 선물 탑 트레이더로 유명한 유진 응 아 시오(Eugene Ng Ah Sio)의 정체는 싱가포르 소재 VC인 탄젠트 벤처스(Tangent Ventures) 설립자 대릴 왕(Darryl Wang)이다. 유진 응 아 시오는 뒷광고를 받지 않는다고 공언해왔으나, ENA 등 여러 토큰의 시드 투자자인 대릴 왕은 해당 계정을 통해 해당 토큰들을 홍보해왔다. 유진 응 아 시오의 계정이 탄젠트 벤처스 또는 대릴 왕과 무관하다는 사실을 증명할 경우, 100만 달러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바이낸스도 이 사실을 알고 있으나 묵인해주고 있다. 때문에 다른 VC들도 비슷한 수법으로 투자자들을 속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업비트, OK·PART·PIVX 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오케이캐시(OK), 파티클(PART), 피벡스(PIVX)의 월렛 업그레이드 지원으로 22일 23시 OK, PART, PIVX 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토큰은 업비트에서 거래지원 종료된 자산으로 현재 출금만을 지원 중이다.

솔브 프로토콜, 1/17 SOLV 에어드롭 클레임 오픈

비트코인 스테이킹 플랫폼 솔브프로토콜(SOLV)이 공식 미디움을 통해 “오는 17일 18시(한국시간) 자체 토큰 SOLV 에어드롭 클레임을 오픈한다. 16일 18시(한국시간)부터 SOLV 에어드롭 자격 확인이 가능하며, 클레임 되지 않은 SOLV는 3월 18일 이후 커뮤니티 인센티브 및 DAO 트레저리로 반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어드롭에는 총 공급량의 7.65%가 할당됐으며 솔브 재단을 통해 특별 배포된다. 에어드롭 대상자는 △솔브 포인트 시스템 시즌 1 참가자(7.25%), 초기 지원자(0.25%), OKX 크립토피디어 캠페인 참가자(0.15%)다. 토큰 수령자 중 99%는 토큰을 즉시 수령하는 반면, 상위1% 주소는 3개월 락업이 적용된다. 한편 SOLV 총 공급량은 84억개로, 총 공급량의 28.86%는 프라이빗 세일 투자자에, 18%는 커뮤니티 보상 및 다오(DAO) 트레저리에, 13%는 팀 및 어드바이저에, 8.5%는 커뮤니티 에어드롭에, 8.5%는 커뮤니티(파트너) 보상에, 8.14%는 생태계 발전 등에 할당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