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갤럭시디지털 CEO "거시 변수에도 암호화폐 전망 좋아"

갤럭시디지털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거시경제 불확실성에도 암호화폐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그는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의 유튜브 채널에서 "최근 관세와 지정학적 문제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지만, 전반적으로 상황은 나아지고 있다. ETF를 통한 리테일 참여가 확산되고 있고, 월가도 본격적으로 진입 중이다. 나는 여전히 암호화폐에 낙관적이다. 다만 BTC가 10~10.4만 달러를 돌파하고 몇 주간 이 가격대를 유지하기 전까지 '월가의 늑대'처럼 확신에 찬 입장을 내놓지는 않을 것이다. 해당 구간을 뚫으면 쌍주먹을 들고 환호하겠다"고 말했다.

타이코 “샤스타 업글 박차…롤업 비용 최대 22배 절감 기대”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타이코(Taiko)가 ‘샤스타(Shasta)’ 업그레이드를 통해 롤업 경제 구조를 전면 개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샤스타는 인박스, 앵커, 시그널서비스 등 세 개 핵심 컨트랙트만 사용하는 단순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샤스타 적용 시 제안(proposing) 비용은 100만 가스에서 4만5000가스로 낮아져 약 22배 감소한다. 증명(proving) 비용은 50만 가스에서 28만 가스로 줄어 약 8배 개선된다. 타이코는 “해당 업그레이드는 내부 테스트를 거치는 중이며 몇 주 내로 후디(Hoodi) 테스트넷에 배포할 계획이다. 메인넷 배포는 현재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샤스타 업그레이드는 탈중앙화, 보안, 비용 측면에서 획기적인 개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검찰, 수백억 상당 압수 비트코인 분실

검찰이 보관 중이던 수백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분실한 사건이 발생했다고 오마이뉴스가 단독 보도했다. 취재에 따르면 22일 광주지방검찰청은 최근 범죄 사건과 관련해 압수해 보관 중인 비트코인 다수를 분실했다. 분실된 비트코인 수량은 정확히 전해지지 않았으나, 금액으로는 수백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자체 조사를 진행 중이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61% / 숏 50.39% 1. 바이낸스: 롱 48.72% / 숏 51.28% 2. 바이비트: 롱 48.83% / 숏 51.17% 3. OKX: 롱 49.45% / 숏 50.55%

업비트, AXL 유통량 계획표 변경...1Q 1712만 AXL 증가

업비트가 엑셀라(AXL) 측의 요청에 따라 AXL 유통량 계획표 변경 사항을 적용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니스 확인 결과 AXL 유통량 계획표에서 변동된 부분은 올해 1분기 유통량으로 기존 1,100,610,413에서 1,117,733,179로 17,122,766 AXL이 늘었다. 아울러 2분기 기준 AXL 유통량은 1,169,427,498 AXL로 집계됐다.

업비트, NEO N3 계열 토큰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NEO N3 네트워크 하드포크로 인해 내달 2일 12시부터 NEO, GAS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ELSA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오늘 16시 25분(한국시간) ELSA/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최대 2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캐시 우드 "BTC 하락 막바지...가장 얕은 조정"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Cathie Wood)는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 사이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고 진단했다.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이클에서 조정은 과거보다 훨씬 얕은 수준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 지난 강세장이 비트코인 기준 매우 완만하게 진행됐던 만큼, 이번 조정 역시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모습이다. BTC가 8~9만 달러 구간을 리테스트할 수 있지만, 해당 구간이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이다. 현재 시장은 구조적인 약세라기보다 자산 성숙 과정의 일환이다. 조정이 마무리되면 다시 상승 흐름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국, 암호화폐 ETF·선물 거래 제도화 추진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ETF, 선물 거래, 토큰화 투자상품 등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규제를 마련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태국 SEC는 올해 초까지 암호화폐 ETF 설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태국 선물거래소(TFEX)에서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허용하고, 마켓 메이킹 제도 도입 및 파생상품법상 암호화폐를 공식 자산으로 인정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600,000,000 USDT 이체... 바이낸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6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6억 달러 규모다.

비탈릭 "ETH, 스테이킹에 분산 밸리데이터 기술 적용해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스테이킹 매커니즘에 분산 밸리데이터 기술(DVT)를 통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그는 이더리움 기술 포럼 ethresear.ch에서 "네이티브 DVT를 도입하면 이더리움 보유자가 단일 노드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도 스테이킹할 수 있다. 현재 이더리움 밸리데이터는 하나의 노드만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노드가 중단되면 페널티가 부과된다. DVT를 활용할 경우 단일 밸리데이터가 여러 노드에 키를 분산해 운영할 수 있으며 다운타임에 따른 페널티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BEP20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가 BNB 스마트체인(BEP20) 월렛 점검을 위해 오는 23일 15시 55분(한국시간) BEP20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다보스 포럼서 RWA 토큰화 주목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6년 세계경제포럼(WEF) 연례회의에서 실물자산(RWA)의 토큰화가 암호화폐 분야의 가장 강력한 화두로 떠올랐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RWA 토큰화 분야는 최근 시장 규모 21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RWA 토큰화 관련 대담에는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등 업계 주요 인사와 유럽중앙은행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전문가들은 지난해 확보된 규제 명확성을 통해 관련 시장이 2030년 최대 16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업비트, ELSA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업비트가 1월 22일 16시 30분 헤이엘사(ELSA)를 원화, BTC, USDT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SENT 현물 상장

바이낸스가 1월 22일 21시(한국시간) SENT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상장에는 시드 태그(다른 상장 토큰에 비해 더 높은 변동성과 위험을 가질 수 있는 토큰)가 적용된다.

의견 "NYSE 토큰화 프로젝트, 빈수레가 요란"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실물자산 토큰화(RWA) 블록체인 구축 계획이 실체 없는 빈껍데기에 불과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컬럼비아 경영대학원 교수 오미드 말레칸(Omid Malekan)은 "NYSE의 발표에는 어떤 블록체인에서 구축될지, 토큰이 허가형인지 포함되지 않았다. 또 토크노믹스와 수수료 구조 등 중요한 정보가 빠져있다. NYSE의 모델은 고도로 중앙화된 구조에 기반한다. NYSE가 다수의 파트너사와 기존 관계를 포기하지 않는 이상, 아무리 정교한 기술도 해당 구조를 바꿀 수 없다"고 지적했다.

업비트, XTZ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테조스(XTZ)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해 오는 23일 18시부터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사기 조직 수익금 230억원 코인으로 세탁한 일당 징역형

중국 온라인 사기 조직의 범죄 수익금 230억원가량을 세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들은 범죄 조직이 수익금을 입금하면 거래소에서 코인 등을 구매해 조직에 다시 전달하는 식으로 수익금을 세탁한 혐의를 받는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2.38억, 청산 비율: 숏 50.28% BTC 청산 규모: $2.17억, 청산 비율: 숏 55.38% HYPE 청산 규모: $1660만, 청산 비율: 롱 54.33%

레이어1 프로토콜 사가, $700만 익스플로잇 피해

레이어1 프로토콜 사가(SAGA)의 SagaEVM 체인이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 노출로 인해 700만 달러 규모 손실을 입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프로젝트는 피해 조사 및 복구 작업을 마무리 하는 동안 네트워크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