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연준 미란 이사 "금리 인하 추진, 자산 가격 거품에 집중하지 않아"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 스티븐 미란이 "금리 인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자산 가격 거품에 집중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톰리 "암호화폐 투자 상장사 거품은 이미 터졌을 수 있다"

펀드스트랫 설립자 겸 비트마인 회장 톰 리(Tom Lee)가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를 전략 자산으로 투자하는 상장사에 낀 거품은 이미 터졌을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 트레저리(digital asset treasuries), 소위 DAT는 암호화폐를 대규모로 매입해 이에 대한 노출을 주식 형태로 제공하는 상장사를 의미한다. 이와 관련 그는 "실제로 글로벌 증시에 DAT들이 늘어나며 이들의 순자산가치(NAV)는 암호화폐 보유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형성되고, 주식이 거래되고 있다. 이는 거품이 이미 터졌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톰리가 이끌고 있는 비트마인은 이더리움(ETH)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대표적인 이더리움 DAT로 꼽힌다.

BTC $110,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9,8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피크,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당국과 MOU 체결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DePIN, 디핀) 중심 레이어1 네트워크 피크(PEAQ)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당국 VARA와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VARA가 아랍에미리트(UAE) 내 머신 이코노미를 위한 규제 샌드박스 및 인프라 피크의 '머신 이코노미 자유구역'을 인정하고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피크는 이에 따라 UAE 내 온체인 로봇공학, 디핀, 토큰화 머신 규제와 관련된 권고안을 VARA에 제시할 방침이다.

'천장 뚫린' 금값, 온스당 가격 $4,260 돌파...신고가 랠리 지속

골드프라이스에 따르면, 금 현물의 온스당 가격이 4,260 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 랠리를 지속했다. 전날 대비 1.79% 오른 수준이다.

美 패스트푸드 체인 스테이크 앤 쉐이크, '비트코인 버거' 출시

BTC 결제를 지원 중인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스테이크앤쉐이크(Steak 'n Shake)이 버거 번에 비트코인 로고가 새겨진 '비트코인 스테이크 버거'를 출시했다고 비트코인히스토리안이 전했다. 한편 스테이크 앤 쉐이크는 지난 5월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했으며, ETH 결제 지원을 위한 고객 여론조사를 진행했지만 BTC 홀더들의 반발에 부딪혀 철회한 바 있다.

체인링크, 메가이더에 실시간 오라클 출시

체인링크(LINK)가 EVM 호환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가이더(MegaETH)에 네이티브 실시간 오라클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체인링크의 시장 데이터를 메가이더의 실행 환경에 연결해 빌더들에게 저지연, 고효율 시장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연준 부의장 "스테이블코인 추가 입법, 필요한지 불분명"

미연준 부의장 마이클 바가 "스테이블코인 관련 추가 입법이 필요한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32% 나스닥: +0.66% 다우: +0.25%

디파이 디벨롭먼트, 8.6만 SOL 추매

SOL 비축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 디파이 디벨롭먼트(티커: DFDV)가 86,307 SOL(1500만달러)을 평단가 110.91 달러에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총 2,195,926 SOL(4.26억 달러)을 보유 중이다.

디파이 디벨롭먼트, 8.6만 SOL 추매

SOL 비축 기업이자 나스닥 상장사 디파이 디벨롭먼트(티커: DFDV)가 86,307 SOL을 평단가 110.91 달러에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현재 총 2,195,926 SOL(4.26억 달러)을 보유 중이다.

문페이, 문페이 커머스 출시

암호화폐 결제업체 문페이가 문페이 커머스(MoonPay Commerce)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문페이 커머스는 솔라나 기반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서 헬리오(Helio)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의 솔라나 페이도 지원한다.

a16z, 지토에 $5000만 투자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암호화폐 부문이 지토(JTO)에 50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a16z, 지토에 $5000만 투자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암호화폐 부문이 지토(JTO)에 5000만달러를 투자했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이지랩스, 프라이버시 인프라 개발사 템플에 투자

이지랩스(구 바이낸스랩스)가 프라이버시 중심 인프라 개발사 템플 디지털그룹(Temple Digital Group)에 투자했다고 전했다. 투자 액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투자금은 엔지니어링 및 규제 준수 팀 확장에 사용될 방침이다.

분석 "미 당국 12만 BTC 압수, 개인키 생성 결함 원인"

미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 풀 루비안 사태에서 127,271 BTC를 압수, 보유 중인 가운데 당국이 이러한 개인키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키 취약점 때문이라고 F2Pool 설립자 션위가 전했다. 그는 "당국은 BTC 개인키 생성 과정에서의 무작위성 결함으로 인해 이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 취약점은 22만여개 월렛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주소로 자금을 이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미 정부는 루비안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 회장 천즈(Chen Zhi)를 기소함과 동시에 127,271 BTC를 압수, 보관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압수된 물량은 2020년 루비안의 해킹설이 나왔을 때 해커가 탈취한 것으로 추정된 것과 동일 물량이다. 미 당국은 이 물량이 천즈가 통제하고 있던 루비안 월렛에서 나왔음을 명시하고 있다.

분석 "미 당국 12만 BTC 압수, 개인키 생성 결함 원인"

미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 풀 루비안 사태에서 127,271 BTC를 압수, 보유 중인 가운데 당국이 이러한 개인키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키 취약점 때문이었다고 F2Pool 설립자 션위가 전했다. 그는 "당국은 BTC 개인키 생성 과정에서의 무작위성 결함으로 인해 이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 취약점은 22만여개 월렛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주소로 자금을 이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미 정부는 루비안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 회장 천즈(Chen Zhi)를 기소함과 동시에 127,271 BTC를 압수, 보관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압수된 물량은 2020년 루비안의 해킹설이 나왔을 때 해커가 탈취한 것으로 추정된 것과 동일 물량이다. 미 당국은 이 물량이 천즈가 통제하고 있던 루비안 월렛에서 나왔음을 명시하고 있다.

분석 "미 당국 12만 BTC 압수, 개인키 생성 결함 원인"

미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 풀 루비안 사태에서 127,271 BTC를 압수, 보유 중인 가운데 당국이 이러한 개인키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키 취약점 때문이었다고 F2Pool 설립자 션위가 전했다. 그는 "당국은 BTC 개인키 생성 과정에서의 무작위성 결함으로 인해 이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 취약점은 22만여개 월렛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주소로 자금을 이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미 정부는 루비안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 회장 천즈(Chen Zhi)를 기소함과 동시에 127,271 BTC를 압수, 보관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압수된 물량은 2020년 루비안의 해킹설이 나왔을 때 해커가 탈취한 것으로 추정된 것과 동일 물량이다. 미 당국은 기소장에서 "천즈는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통해 돈세탁, 사기 네트워크 및 강세노동 시설 운영 등 불법 행위를 했다"며 "압수한 물량은 천즈가 통제하고 있던 루비안 월렛에서 나온 것"이라고 명시했다.

분석 "미 당국 12만 BTC 압수, 개인키 생성 결함 원인"

미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 풀 루비안 사태에서 127,271 BTC를 압수, 보유 중인 가운데 당국이 이러한 개인키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키 취약점 때문이었다고 F2Pool 설립자 션위가 전했다. 그는 "당국은 BTC 개인키 생성 과정에서의 무작위성 결함으로 인해 이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 취약점은 22만여개 월렛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놀랍게도 사람들은 여전히 이 주소로 자금을 이체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미 정부는 루비안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 회장 천즈(Chen Zhi)를 기소함과 동시에 127,271 BTC를 압수, 보관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압수된 물량은 2020년 루비안의 해킹설이 나왔을 때 해커가 탈취한 것으로 추정된 것과 동일 물량이다. 미 당국은 기소장에서 "천즈는 암호화폐 채굴 사업을 통해 돈세탁, 사기 네트워크 및 강제노동 시설 운영 등 불법 행위를 했다"며 "압수한 물량은 천즈가 통제하고 있던 루비안 월렛에서 나온 것"이라고 명시했다.

피그먼트, 블록체인 분석업체 래이티드랩스 인수

스테이킹 인프라 업체 피그먼트가 블록체인 분석업체 래이티드랩스(Rated Labs)를 인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피그먼트는 래이티드랩스의 익스플로러와 데이터 API 등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