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트레이드웹 마켓, 칼시와 통합...기관 투자자에 예측마켓 지원

트레이드웹 마켓(Tradeweb Markets)이 예측마켓 칼시(Kalshi)와 파트너십을 체결, 기관 투자자들이 예측마켓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트레이드웹은 칼시에 소수 지분도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칼시의 실시간 데이터가 트레이드웹 플랫폼에 통합될 예정이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 500: -0.30% 나스닥: -0.40% 다우: -0.31%

미니애폴리스 연준 총재 "암호화폐, 완전 쓸모없다"

미국 연방준비은행(Fed) 내 대표적인 암호화폐 회의론자 중 한 명인 니 카슈카리 미니애폴리스 연준 총재가 "암호화폐는 완전 쓸모없다"고 말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자금 순유입, 업계 기대 이상"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자금 순유입 속도가 업계 기대 이상이었다고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전했다. 그는 "BTC 현물 ETF의 누적 순유입액은 지난해 10월 630억 달러로 최대치를 기록했고 현재는 530억 달러 규모를 기록 중이다. 불과 2년 만에 운용자산이 530억 달러나 증가한 것이다. 블룸버그는 첫해 순유입액을 동종업계 대부분 애널리스트보다 낙관적으로 전망해 50~150억 달러 수준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고 설명했다.

볼테이지, 라이트닝 네트워크서 USD 결제 회전신용 한도 제공

볼테이지(Voltage)가 기업들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즉시 결제 및 달러로 잔액 상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방식의 회전 신용 한도 상품을 출시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비트코인을 재무제표에 보유하지 않은 상태로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이요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설계됐다. 기업 재무의 구조적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대출 수수료는 없으며 미결제 잔액에 대해 고정 연이율이 적용된다.

소일, XRPL서 RLUSD 활용 수익률 프로토콜 출시

블록체인 프로젝트 소일(Soil)이 XRPL에서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를 활용한 실물자산(RWA) 기반 수익률 프로토콜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RLUSD 보유자가 온체인 볼트에 암호화폐를 예치해 고정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출시 초기 100만 달러 규모 풀은 72시간 만에 마감됐다. 개발사인 오르코(ORQO)는 폴란드, 몰타에서 규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센티언트 재단 공식 출범…오픈소스 AGI 생태계 지원

인공지능 프로젝트 센티언트(SENT)가 재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센티언트 재단은 범용 인공지능(AGI)의 오픈소스 유지와 탈중앙화된 방식의 개발, 인류 전체의 이익과 가치에 부합하도록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재단은 AGI 기준 및 감독 체계 수립, 글로벌 연구 협력, 오픈소스 개발자 지원, 거버넌스 프레임워크 구축, 글로벌 포럼 개최 등 활동을 통해 오픈 AGI 생태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CME, 암호화폐 선물·옵션 24시간 거래 지원 예정

CME(시카고상품거래소) 그룹이 5월 29일부터 암호화폐 선물, 옵션 24시간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피겨, 토큰화 주식 FGRD 출시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대출 플랫폼 피겨(Figure)가 주식 토큰 FG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FGRD는 피겨의 온체인 퍼블릭 에쿼티 네트워크 오픈(OPEN)에서 제공된다. 투자자는 피겨 마켓츠 앱 및 네트워크 연동 셀프 커스터디 지갑을 통해 FGRD에 투자할 수 있으며, 디파이 프로토콜 데모크라타이즈드 프라임(Democratized Prime)에서 해당 주식 토큰을 대출 담보로 활용할 수 있다.

BTC $66,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5,96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신규 실업수당청구 20.6만건...예상치 하회

2월 둘째 주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가 20만6000건을 기록하며 예상치인 22만9000건을 하회했다. 주간 실업수당청구건수는 연준이 금리를 결정할 때 고용 시장을 측정하는 지표다. 실업수당청구건수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경우 기업들이 해고를 늘리고 있다는 신호로, 고용 시장이 식어가고 있음을 의미해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명분이 될 수 있다. 반면 예상치를 하회하는 경우 고용 시장이 탄탄하다는 신호로, 연준이 인플레이션 억제에 집중해 금리를 동결하거나 인상하는 명분이 될 수 있다.

미 항소법원, SBF 1심 유죄 판결 파기

미국 연방 제2순회항소법원이 FTX 설립자 샘 뱅크먼프리드(SBF)에 대한 1심 유죄 판결을 파기했다. SBF는 자신의 X를 통해 "재판을 맡았던 루이스 카플란(Lewis Kaplan) 판사가 여러 증거를 부당하게 배제했다는 점을 항소법원이 인정했다. 카플란 판사는 내 증언을 여러 차례 차단했으며, 정부 측 요청에 따라 모든 증거를 배제했다. FTX의 사업 관행이 업계 표준에 부합하고, 지급 능력을 위협하지 않았으며, 관련 구조와 계약이 변호사들에 의해 작성 및 승인됐다는 점을 보여주는 증거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항소법원이 이러한 문제를 바로 잡은 점을 환영한다"고 설명했다.

블랙록, $1.1억 BTC·ETH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블랙록이 1270 BTC(8492만 달러)와 1만5409 ETH(3022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에 입금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코인베이스 프라임은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거래, 자금 보관 등을 수행하는 프라임 브로커리지 플랫폼이다.

모건스탠리, 작년 말 비트마인 지분 확대

모건스탠리가 지난해 말 비트마인(Bitmine) 지분을 약 26% 늘려 1210만 주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분기 말 기준 평가액은 3억3100만 달러다.

분석 "BTC, $6.5만~7만 안정 시 반등 가능"

크라켄의 글로벌 이코노미스트 토마스 퍼푸모(Thomas Perfumo)는 비트코인이 6.5만~7만 달러 구간에서 가격이 안정되면 반등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는 DL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옵션 트레이더들은 BTC가 6.5만 달러에서 7만 달러 범위에서 변동성이 줄어들 것에 베팅하고 있다. 지난 2024년 8월과 2025년 3~4월 BTC 조정 당시에도 유사한 흐름이 나타났다. 대규모 매도세와 높은 변동성이 해소된 이후 회복 랠리가 이어졌다. 아울러 장기 보유 물량을 추적하는 CDD(Coin Days Destroyed) 지표가 2024년~2025년 급등 이후 다시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장기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줄어들고 있다는 신호다. 공급 압력이 완화되면서 시장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니스왑, 모든 V3 풀에 프로토콜 수수료 적용 검토

유니스왑이 모든 V3 풀에 프로토콜 수수료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아울러 아비트럼, 베이스, 셀로, OP 메인넷, 소니움, X레이어, 월드체인, 조라 8개 체인으로의 확장도 추진한다.

UAE, BTC 채굴로 $3.4억 미실현 수익

아부다비 왕가와 연관된 대기업인 UAE의 로얄그룹(Royal Group)은 BTC 채굴을 통해 약 3억4400만 달러 미실현 수익을 기록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에너지 비용을 제외한 수치다. 현재 로얄 그룹이 과반수 지분을 보유한 시타델 마이닝(Citadel Mining)을 통해 총 6782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일주일간 일평균 4.2 BTC를 채굴했다.

분석 "BTC, $6만 하회 가능성 매우 높아"

비트코인이 수 주 내에 더 깊은 조정에 직면할 위험이 있으며, 6만 달러 주요 지지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하드 월렛 제조사 발레의 공동창업자 바비 리(Bobby Lee)는 블룸버그 텔레비전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비트코인 변동성은 현물, 선물 및 옵션 시장의 레버리지 거래에 의해 주로 발생했다. 특히 6만 달러가 핵심 지지선이며, 이 구간이 무너지면 롱 포지션 물량이 대거 청산돼 5만~5.5만 달러까지 밀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비트코인은 지난 10월 고점을 경신한 이후 약세장에 들어섰다. 롱 포지션을 보유한 투자자들은 단기적으로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만약 비트코인이 고점 대비 80% 하락한 2만 달러대까지 하락한다면 진정한 카피출레이션(항복 매도)이 나타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내년 코인 과세 앞두고 혼란..."4차 유예 가능성도"

가상자산(암호화폐) 과세 시행 시점이 10개월 앞으로 다가왔지만 제도를 떠받칠 행정적·법적 준비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아주경제가 전했다. 통상 주요 세법은 시행 1년 전까지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하위 법령이 정비되고, 과세 기준에 대한 유권해석도 상당 부분 제시된다. 그러나 지난해 세제개편안에는 가상자산 과세와 관련한 보완 내용이 사실상 담기지 않았다.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지난해 국회에 제출된 소득세법 개정안에도 가상자산 관련 보완 내용이 거의 없었던 만큼 준비 미비 논란은 불가피하다. 현 상황이 지속될 경우 4차 유예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유엑스링크 해커, $1087만 ETH 매수

지난 3개월 동안 활동이 없었던 유엑스링크(LINK) 해커 주소가 지난 1시간 동안 5493.26 ETH(1087만 달러)를 매수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밝혔다. 현재 해커는 2142만 DAI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추가 매수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