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조직 수익금 230억원 코인으로 세탁한 일당 징역형
중국 온라인 사기 조직의 범죄 수익금 230억원가량을 세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들은 범죄 조직이 수익금을 입금하면 거래소에서 코인 등을 구매해 조직에 다시 전달하는 식으로 수익금을 세탁한 혐의를 받는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중국 온라인 사기 조직의 범죄 수익금 230억원가량을 세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일당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들은 범죄 조직이 수익금을 입금하면 거래소에서 코인 등을 구매해 조직에 다시 전달하는 식으로 수익금을 세탁한 혐의를 받는다.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2.38억, 청산 비율: 숏 50.28% BTC 청산 규모: $2.17억, 청산 비율: 숏 55.38% HYPE 청산 규모: $1660만, 청산 비율: 롱 54.33%
레이어1 프로토콜 사가(SAGA)의 SagaEVM 체인이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 노출로 인해 700만 달러 규모 손실을 입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프로젝트는 피해 조사 및 복구 작업을 마무리 하는 동안 네트워크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맷 호건(Matt Hougan)이 지난해 4분기 암호화폐 시장이 바닥을 찍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보고서를 통해 "지난 4분기 당시 △이더리움 및 레이어2 트랜잭션 역대 최다 △암호화폐 기업 매출 성장세 △스테이블코인 시총 사상 최대 △디파이 채택 확대 등 시장을 낙관할 만한 트렌드가 나타났다. 현재 시장은 지난 2023년 1분기와 비슷한 상황이다. 당시에도 FTX 붕괴 이후 지금처럼 데이터가 혼조세를 보였으나, 이후 2년간 BTC 가격이 폭등한 바 있다. 이외에도 미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진전과 신임 연준 의장 발표, 스테이블코인 슈퍼사이클 등이 올해 시장을 끌어올릴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LG CNS가 한국은행과 '에이전틱 AI 기반 디지털화폐 자동결제 시스템'을 실증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LG CNS는 예금 토큰이 유통되는 디지털화폐 플랫폼을 활용해 AI가 상품 탐색, 구매 결정, 결제까지 수행하는 결제 인프라를 실증했다. 이번 실증은 한국은행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 한강'의 일환이다.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비트고(Bitgo)가 기업공개(IPO) 공모가를 주당 18달러로 확정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공모가 기준 완전희석가치(FDV)는 20억 달러로 평가됐다. 비트고는 21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티커명 BTGO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바이비트가 오늘 21시(한국시간) SENT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2억3855만 달러(4165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ETHA -2억8346만 달러 -피델리티 FETH -3089만 달러 -반에크 ETHV -442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 -1138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1001만 달러
21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7억730만 달러(1조391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3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며, 지난 2개월래 최대 순유출이다. 이번 순유출은 블랙록, 피델리티가 주도했다. -블랙록 IBIT -3억5523만 달러 -피델리티 FBTC -2억8767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 -2587만 달러 -아크인베스트 ARKB -2983만 달러 -발키리 BRRR -380만 달러 -반에크 HODL +635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GBTC -1125만 달러
빗썸이 1월 22일 17시(예정) 시커(SKR)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가 1월 23일 12시(한국시간) AI/BTC, ALLO/BNB, APE/BTC, AUCTION/BTC, BOME/FDUSD, DYDX/FDUSD, ENA/BNB, FIL/ETH, ID/BTC, KITE/BNB, LDO/BTC, LRC/ETH, NMR/BTC, PENGU/FDUSD, PNUT/BTC, PYR/BTC, STRK/FDUSD, XVG/ETH, YFI/BTC, ZIL/ETH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솔라나(SOL) 공동 설립자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가 "초창기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자본을 끌어모으려면 △장기 보유자를 위한 스테이킹 △토큰 출시 당일에 20% 이상 공급량 언락 △투자자 할당 물량은 1년 후 100% 회수 등 세 가지를 지키면 된다고 확신한다. 나머지는 시장 적합성(PMF·Product-Market Fit)에 달려 있다"고 X를 통해 전했다.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Hashed)가 원화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마루(Maroo)를 공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마루는 퍼블릭 체인의 개방성과 확장성은 유지하면서도, 금융권이 요구하는 규제 준수 체계와 프라이버시 보호 등을 고려해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마루의 첫 번째 적용 대상은 한국 원화이며, 각국 규제 환경에 맞춰 타 법정화폐로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루는 트랜잭션 수수료를 원화 스테이블코인으로 지불하도록 했고, 별도 암호화폐를 보유하지 않더라도 체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해시드는 산하에 해시드 오픈 파이낸스를 설립해 국내 금융시장에 스테이블코인, 실물자산(RWA) 토큰화, 증권형 토큰(STO) 발행 등을 추진 중이다.
미국 상원 농업위원회가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의 수정안 초안을 공개했다고 크립토인 아메리카 진행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전했다. 아직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농업위원회 위원장 존 부즈먼(John Boozman)은 "민주당과의 합의가 이뤄지지 못한 점이 아쉽다. 오는 28일 5시(한국시간) 예정된 심의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국 자산운용사 스트라이브(Strive)가 1.5억 달러 규모 추가 자금 조달을 추진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조달금은 비트코인 매입, 자회사 셈러 사이언티픽이 발행한 전환사채 상환, 코인베이스 크레딧으로부터 차입한 부채를 상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스트라이브는 5억 달러 규모 A 영구 우선주 발행을 추진한 바 있다.
비트마인(BMNR)이 지난 2시간 동안 크라켄, 비트고에서 3만4954 ETH(1억550만 달러)를 출금(매수)한 것으로 보인다고 룩온체인이 아캄(ARKM)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비트마인은 약 420만 ETH를 보유 중이다.
베트남이 암호화폐 거래소 시범 운영을 위한 라이선스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라이선스를 발급 받으려면 최소 4억 달러 자기 자본금이 필요하다. 또 소유 구조, 인력, 인프라 조건도 엄격하게 요구된다. 베트남 내 기업만 신청 가능하며, 외국 지분은 49%로 제한된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4포인트 오른 32를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익명 고래 주소(0xfb7로 시작)가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윈터뮤트를 통해 1만 ETH(2890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으며, 물량 추매를 위해 팔콘엑스에도 5813만 USDC를 입금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해당 주소는 지난 8일부터 2만 ETH를 추매했으며, 현재는 총 6만98 ETH(1억7922만 달러)를 보유 중이다.
코스피 지수가 장 초반 사상 최초로 5000을 돌파했다. 현재는 전 거래일 대비 2.08% 오른 5012.20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