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전날 美 BTC 현물 ETF 4955억원 순유입

트리뉴스 및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미국 BTC 현물 ETF에 3.42억 달러(한화 약 4955억원)가 순유입됐다. 하루 만에 다시 순유입으로 전환됐다. 블랙록 IBIT에만 2억 5031만 달러가 유입됐다. 아크인베스트먼트 ARKB와 그레이스케일 GBTC에 각각 5612만 달러, 1954만 달러가 유입됐다. 이날 순유출을 기록한 ETF는 없었다.

로빈후드, 美 CFTC 요청에 슈퍼볼 베팅 서비스 중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요청에 따라 슈퍼볼 베팅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기반 예측마켓 칼시와 협력해 해당 서비스를 출시한 지 하루만이다. 앞서 CFTC는 크립토닷컴과 칼시가 최근 출시한 슈퍼볼 이벤트 계약이 파생상품 규정을 어떻게 준수하는지에 대한 소명을 요구한 바 있다.

분석 "알트코인, 작년 12월 가격 수준 회복 힘들듯...빨라야 4월경"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매튜 하일랜드(Matthew Hyland)가 "적어도 올 4월까지는 알트코인 가격이 지난해 12월 수준으로 회복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위협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대량 청산이 발생했고 무역 전쟁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를 고려했을 때 시장 가격 회복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고 중장기전을 대비하는 것이 적절하다. 과거 2020년, 2022년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는데 당시에도 가격 회복까지 최소 2개월 이상 소요됐다"고 설명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1억 2395만(롱 $8718만, 숏 $3677만) 청산 비율: 롱 70.33% ETH: $1억 4642만(롱 $6018, 숏 $8625만) 청산 비율: 숏 58.9% XRP: $2205만(롱 $1497만, 숏 $708만) 청산 비율: 롱 67.88%

아발론랩스, 아발론-타이코 풀 예치자에 에어드롭 진행 예정

이더리움(ETH)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 타이코(TAIKO)가 공식 채널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 '타이코 테이크오프'(Taiko Takeoff)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타이코 테이크오프의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로는 비트코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a 발행사 아발론랩스가 선정됐다. 협업을 통해 아발론랩스는 타이코 커뮤니티를 위한 에어드롭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발론랩스 플랫폼 내 타이코 토큰 스테이커들이 에어드롭 대상이다. 이와 관련 타이코 측은 "아발론랩스 내 TAIKO 토큰 스테이킹은 예치를 통한 이자 수익 제공 외에도 에어드롭, 트레일블레이저 XP 100배 부스팅 등 혜택이 주어진다. 향후 타이코 테이크오프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를 지속 지원하며, 생태계 참여자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CLO "美 SEC에 'ETH 2.0 조사 관련 서류 제출' 촉구"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이 X를 통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정보공개법(FOIA) 소송 관련 현황 보고서(status report)를 제출했다. 우리는 SEC 측에 이더리움 2.0 조사 등에 필요한 서류를 지체 없이 제출하라고 요구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SEC가 정보공개법(FOIA)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았다며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블랙록 ETH 현물 ETF, 역대 두번째 순유입...4129억원

미국 암호화폐 현물 ETF 자금 흐름 추적 X 계정 트레이더T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블랙록의 이더리움(ETH) 현물 ETF인 ETHA에 2억 8492만 달러(4129억원)가 순유입됐다. 역대 두번째로 큰 순유입 규모다. 이날 피델리티 FETH에는 2750만 달러, 비트와이즈 ETHW에는 41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금투협회장 "가상자산 ETF 허용 지속 건의"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5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가상자산 산업 활성화를 전망하며 ETF 허용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미국 트럼프 2기 정부의 출범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 관련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라며 “추세에 뒤처지지 않도록 토큰 증권 제도화를 지원하고 가상자산 ETF 허용 등을 지속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테더, 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플랫폼 출시 예정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USDT) 최고경영자(CEO)인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X를 통해 “테더는 곧 자체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플랫폼은 오픈 소스로 운영되며 임베디드 기기, 모바일 폰, 노트북, 서버 클러스터 등 모든 하드웨어에서 작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비트디어, BTC 채굴장 건설에 $2100만 지출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 비트디어가 캐나다 앨버타주 소재 부지에 101 메가와트(MW) 규모 BTC 채굴장을 건설하기 위해 2100만달러를 지출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가동은 내년 4분기 시작될 예정이다.

199,999,995 USDT 이체... 바이낸스 → 크립토닷컴

웨일 얼럿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크립토닷컴 주소로 199,999,995 USDT가 이체됐다. 2억 달러 규모다.

보안업체 "특정 멀웨어, 암호화폐 월렛 정보 빼내 자금 탈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사이버 보안업체 카스퍼스키 랩(Kaspersky Lab)이 "스파크 캣(SparkCat)으로 불리는 악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안드로이드, iOS 사용자의 사진을 스캔해 암호화폐 월렛 복구 문구를 빼내는 방식으로 자금을 탈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멀웨어는 복구 문구 이외에도 사용자의 스크린샷에 있는 메시지, 비밀번호 등 개인 데이터도 탈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186,769,346 USDT 이체... 아비트럼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아비트럼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186,769,346 USDT가 이체됐다. 11.9억 달러 규모다.

리플렛저, 약 1시간 가량 블록 생성 중단 뒤 재개

디크립트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리플렛저(XRPL)의 블록 생성이 약 1시간 가량 중단 후 재개됐다. 이와 관련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X를 통해 "현재 관련 내용을 조사 중이며, 아직 문제의 원인이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았다. 합의가 진행 중인 것처럼 보였지만, 검증이 이뤄지지 않아 네트워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오늘 PLUME 상장

코인원이 5일 원화마켓에 플룸(PLUME)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입금은 10시, 출금은 19시에 오픈된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38...전일比 3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한국시간 9시 30분 기준 전일보다 3포인트 하락한 38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트럼프 "미국이 가자지구 점령해 소유할 것"

로이터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미국이 가자지구 점령해 소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 그는 "이란에 대한 공격적 제재를 시행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2월 5일 코인니스 마켓 브리핑

2월 5일 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은 -3.50% 내린 $97,763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TOP100 코인 중 24시간 상승률 TOP3는 MELANIA(+9.74) XCN(+2.81) XAUt(+0.99)다.

외신 "수이, 일일 온체인 거래량 $6억 돌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최근 24시간 수이(SUI) 블록체인 내 온체인 거래량이 6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일일 온체인 거래량 기준 모든 블록체인 중 6위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비인크립토는 "일일 온체인 거래량은 사용자 참여도, 유동성, 전반적인 네트워크 수요 등을 반영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에게 상당히 중요한 지표다. 수이 기반 프로토콜 수는 아발란체(AVAX), 폴리곤(POL) 등에 비해 훨씬 적지만, 온체인 거래량은 이들을 뛰어넘었다는 점이 중요하다. 이는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의 수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4... 탐욕→중립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18포인트 내린 54를 기록했다. 투심이 크게 위축되며 탐욕 단계에서 중립단계로 전환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