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OG e스포츠 인수
칠리즈(CHZ)가 e스포츠 구단 OG E스포츠의 지분 51%를 인수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앞서 OG는 지난 2020년 e스포츠 팀 중 최초로 소시오스 플랫폼에 합류해 자체 팬 토큰 OG를 발행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OG는 현재 10.23% 오른 16.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칠리즈(CHZ)가 e스포츠 구단 OG E스포츠의 지분 51%를 인수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앞서 OG는 지난 2020년 e스포츠 팀 중 최초로 소시오스 플랫폼에 합류해 자체 팬 토큰 OG를 발행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OG는 현재 10.23% 오른 16.8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000 BTC를 보유 중인 12년 휴면 고래가 1시간 전 98.99 BTC를 익명 주소로 이체했다고 웨일 얼럿이 전했다.
미국 하원이 CBDC 감시 금지 국가법(Anti-CBDC Surveillance State Act)을 기존 디지털 자산 시장 구조 법안(CLARITY)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안이 채택될 경우 최종 포괄안은 상원 심의에 부쳐진다. 앞서 공화당 의원들은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GENIUS)법 표결 당시에도 CBDC 발행 금지를 명시하려 시도했으나, 결국 독립 법안으로 통과된 바 있다.
올해 3분기 암호화폐 재무 전략(DAT·Digital Asset Treasury)을 통해 유입된 자금이 250억 달러 이상으로 집계됐다고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플랫폼 언폴디드가 블록웍스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이 가운데 54%(135억 달러)가 이더리움(ETH)에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운용사 터틀 캐피털(Tuttle Capital)이 암호화폐 수익형 ETF 상품을 출시했다고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전했다. 이번 상품은 ‘인컴 블라스트(Income Blast)’ 시리즈로, 봉크(BONK), 라이트코인(LTC), 수이(SUI)를 기초자산으로 설계됐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 500: -0.13% 나스닥: -0.07% 다우: -0.27%
비트코인이 강세장의 마지막 단계에 진입했다고 약 55만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렉트캐피털이 진단했다. 그는 “BTC는 현재 11만4000달러 지지선을 견고히 지켜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조정 구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신고점을 향한 마지막 상승 흐름에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 다만 신고점 달성한 이후 오는 4분기부터는 점진적으로 약세장으로 전환될 수 있다. ETH, SUI, SOL 역시 주요 지지 구간을 지켜내며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 과거 사례를 볼 때 SOL이 주요 저항선을 돌파할 때마다 SUI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장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은 "곧 암호화폐, 은행, 에너지 분야를 대상으로 러시아에 대한 19차 제재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법무부가 주정부의 암호화폐 집행 조치에 개입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코인베이스 CLO(최고법무책임자) 폴 그레왈은 법무부에 보낸 14페이지 분량의 서한에서 이 같이 촉구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타임스가 자신의 밈코인의 평판을 훼손했다며 150억 달러 규모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트럼프 측은 뉴욕타임스가 악의적으로 허위 정보를 게재해 트럼프의 브랜드, 부동산, 사업 가치에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혔다고 주장했다.
나스닥 상장사 포워드 인더스트리(FORD)가 회사 주식을 토큰화해 솔라나 블록체인에 올릴 계획이라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배당금, 거버넌스, 주식분할, 자금조달, 급여 지급 등 모든 것을 솔라나에서 운영할 방침이다. 포워드 인더스트리는 기업 중 가장 많은 680만 SOL을 보유 중이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디파이언스(Defiance)가 비트코인 베이시스 마켓 뉴트럴(Bitcoin Basis Market Neutral) ETF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베이시스 트레이드는 현물과 선물 가격차를 활용하는 전략으로, 현물(이 상품에선 IBIT)을 매수하고 선물을 공매도해 프리미엄을 확보하는 구조다. 이더리움 버전(DETH)도 준비 중이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가 트루스소셜 BTC 현물 ETF 심사를 연장했다.
월요일(미국시간) 백로그로 인해 이더리움 언스테이킹 대기 시간이 46일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이는 이더리움 단기 스테이킹 역사상 최장 기록이라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전 피크였던 8월에는 18일 정도였다. 현재 약 250만 ETH가 엑싯 대기 중이다. 112.5억 달러 상당이다. 이렇게 밸리데이터 엑싯 대기 시간이 늘어난 것은 지난 9월 9일 대형 스테이킹 플랫폼 킬른(Kiln) 사태 영향이 크다.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에 노출된 암호화폐 거래 및 분석 앱 스위스보그(SwissBorg) 사건으로 인해 킬른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모든 밸리데이터 활동을 순차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약 160만 ETH가 한꺼번에 대기열에 유입됐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이스라엘이 국제적 제약(제재)을 견딜 수 있는 독립적인 무기 산업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이스라엘은 가지지구 북부 중심지 가자시티 장악을 위한 지상작전에 돌입했다고 공식 선언했다.
BNB가 950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 랠리 중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바이낸스가 미국 법무부 규제준수 감시망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합의를 앞두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파일코인과 아카베 클라우드(Akave Cloud)는 기업과 탈중앙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가 블록체인 기반 스토리지를 도입하는 것을 돕는 S3 호환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블록웍스가 보도했다. 아마존웹서비스나 구글클라우드 같은 중앙화 클라우드 업체에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해결해준다.
바이낸스가 미국 법무부 규제준수 감시 의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합의를 앞두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이번 합의가 이뤄지면 바이낸스는 제3자 규제준수 감시기관을 계속 두지 않아도 된다. 앞서 2023년 바이낸스와 법무부는 3년간 규제준수 감시를 계속하기로 했었다.
영국과 미국이 암호화폐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다.
비트와이즈가 스테이블코인 및 토큰화 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추수감사절 즈음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