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탑 $940만 비트코인 미실현 손실
게임스탑이 3분기 940만 달러 비트코인 미실현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710 BTC를 매입한 후 추가 매입 소식은 없었으므로 3분기 말 기준 4710 BTC를 보유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게임스탑이 3분기 940만 달러 비트코인 미실현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710 BTC를 매입한 후 추가 매입 소식은 없었으므로 3분기 말 기준 4710 BTC를 보유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영국 금융감독청(FCA)은 파운드화 스테이블코인을 새해 우선 과제로 지정했다. DL뉴스에 따르면 현재 유통 중인 파운드화 스테이블코인은 600만 달러 미만이다.
이더리움 재단은 "BPO-1이 어제 활성화되어 블록당 블롭(Blob) 용량이 15로 늘어났다. 이로써 하드포크를 하지 않아도 이더리움 레이어2 공간이 늘어나게 됐다. 용량을 더욱 늘릴 BPO-2는 2026년 1월에 활성화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대행 캐롤라인 팸(Caroline D. Pham)이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파생상품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담보로 사용할 수 있게될 것임을 공식 확인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CFTC가 파생상품 토큰화 담보 파일럿을 시작, 초기 3개월 동안은 BTC, ETH, USDC 담보만을 허용한다고 전한 바 있다.
비트코인 채굴회사 마라홀딩스(MARA)가 2시간 전 팔콘엑스에 275 BTC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2531만 달러 규모다. 팔콘엑스는 암호화폐 프라임 브로커로, 입금 시 매도로 이어질 수 있다.
세이는 사전 탑재앱을 통해 샤오미 글로벌 사용자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솔리드 인텔이 전했다. 암호화폐 지갑 및 검색 앱을 중국 본토,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판매되는 신형 샤오미 스마트폰에 사전 탑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6년 2분기 홍콩과 유럽 연합을 시작으로 샤오미의 글로벌 소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2026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MKR 토큰의 SKY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DAT(디지털 자산 비축기업)를 지수에서 편출(제외)할 수 있다고 밝힌 가운데, 스트래티지가 MSCI에 의견 수렴 답변서를 제출했다. 스트래티지는 지수 산정 기준은 중립적이고 일관되고 글로벌 시장의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SCI는 자산의 50% 이상을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인덱스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스트래티지를 비롯해 라이엇 플랫폼, 마라톤 등 수십개 기업이 잠재적인 지수 편출 대상에 올라 있다. 편출 여부는 2026년 1월 15일 결정된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보합 출발했다. S&P500: -0.05% 나스닥: -0.17% 다우: +0.03%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미국이 오늘 평화 계획 초안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탈중앙 선물 거래소(Perp DEX·퍼프덱스) 아스터(ASTER)가 엔비디아(NVDA), 테슬라(TSLA), 아마존(AMZN), 애플(AAPL) 등 모든 주식 무기한 선물 거래 수수료를 0%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테이커 주문, 메이커 주문 모두 0% 수수료가 적용된다. 아스터 측은 "단기 프로모션이 아닌 온체인 주식 선물 거래 유동성 확보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최근 바이낸스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새롭게 취임한 허이(He Yi)가 위챗 해킹 사건으로 밈코인 매수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에게 BNB 에어드롭을 제공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그는 "오늘 내 위챗 계정이 해킹됐고, 계정에 게시된 메시지를 보고 일부 사용자가 특정 밈코인을 매수했다가 손실을 입었다. 해킹이 발생한 시간대에 바이낸스 웹3 월렛과 알파 플랫폼을 통해 해당 밈코인을 거래하다 손실을 본 사용자에게 BNB 에어드롭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나뿐 아니라 물론 공식 계정이나 바이낸스 직원 누구도 밈코인을 추천하지 않는다. 이번과 같은 보상은 앞으로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테오라(MET)가 4분기 1000만 USDC를 투입해 MET 바이백을 실시했으며, 총 공급량의 2.3%를 매입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향후에도 바이백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더리움이 3500 달러를 돌파할 경우 5000 달러 신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더리움이 ETH/USD 주봉 차트에서 핵심 추세선인 50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했다. 과거 사례를 보면 50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한 이후 강한 상승세가 이어졌다.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에는 147% 상승했으며, 2025년 3분기에는 97%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애널리스트 스톡트레이더맥스(StockTrader_Max)는 "ETH/USD 일봉 차트에서 이더리움이 50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섰다. 며칠 내 200일 이동평균선인 3500 달러를 돌파하고 이 구간이 지지선으로 전환하면 사상 최고가인 5000 달러가 다음 목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Fidelity Digital Assets)은 X를 통해 "BTC 약 8.55만 달러 부근에서 강한 매수세가 유입됐다. 해당 구간에서 약 43만 BTC가 매수된 것으로 나타나 의미 있는 지지선을 형성했다"고 분석했다.
솔라나 기반 DePIN(탈중앙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헬륨(HNT)이 브라질 시장에 진출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헬륨은 현지 와이파이 제공업체인 맘보 와이파이(Mambo WiF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과 기업의 핫스팟 설치를 지원하고, 핫스팟 운영자는 네트워크 사용량에 따라 암호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일본 금융청(FSA)이 암호화폐 규제를 기존 결제서비스법(PSA) 체계에서 금융상품거래법(FIEA) 기반 규제 체계로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규제가 금융상품거래법으로 편입될 경우 IEO(거래소 주도 토큰 판매) 공시 의무가 강화된다. 거래소는 발행 주체 정보, 토큰 구조, 코드 감사 결과 등을 사전 공개해야 하며 프로젝트 역시 탈중앙 여부와 관계없이 발행·분배 방식·운영 주체 정보 공개가 요구된다. 아울러 미등록 해외 플랫폼과 탈중앙화거래소(DEX) 단속 권한 확대, 내부자 거래 금지 명문화 등 규제 정비도 포함된다.
비트코인 변동성 지수가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말 상승 랠리가 펼쳐질 가능성이 약화됐다고 코인데스크가 진단했다. 매체는 "옵션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볼멕스 BTC 30일 내재변동성 지수(BVIV)가 49%까지 하락했다. 지난 11월 중순 65%까지 치솟았던 변동성이 거의 되돌려진 수준이다. 향후 30일간 기대되는 가격 변동성이 5%에서 최대 14%까지 감소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는 "비트코인 내재변동성이 계속 축소되면서 연말 상승 랠리 가능성도 줄었다. 11일(현지시간)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마지막 촉매 역할을 하겠지만, 이후 변동성은 더 둔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웹3 커뮤니티 플랫폼 갤럭시(G) 산하 레이어1 블록체인 그래비티(Gravity)가 실물자산(RWA)·오라클 활용에 최적화된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측은 X를 통해 "그래비티는 패러다임(Paradigm)의 레스(Reth) 기반으로, 병렬 EVM, 최적화 멤풀, 파이프라인 실행 구조를 탑재해, 초당 약 1.9 Gigagas(기가가스) 처리 최종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오라클 레이어를 프로토콜 단계에 직접 탑재해 타 체인 이벤트, JWK, DNS 데이터를 앵커링하고, 이를 컨트랙트에 구조화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규모 RWA 발행, 예측시장, 데이터 집약형 디파이를 온체인에서 구동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같은 레스 기반 결제 중심 블록체인 템포(Tempo)는 최근 퍼블릭 테스트넷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그래비티는 "템포는 스테이블코인 결제·정산 등 실사용 결제 플로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그래비티는 네이티브 오라클·RWA·예측시장 등 데이터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실행 환경 구축에 방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ETH)에 투자 중인 나스닥 상장사 이더질라(ETHZilla)가 기관급 디지털 대출 플랫폼 지피(Zippy) 지분 15%를 2110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는 현금 500만 달러와 1610만 달러의 보통주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