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美 CFTC, 비트노미얼 예측시장 출시 공식 승인

미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파생상품 거래소 겸 청산소 비트노미얼(Bitnomial)의 예측시장 출시를 공식 승인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예측시장 서비스에 대한 비조치 의견서(No-action letter)를 발행해 운영 시 복잡한 보고 업무를 일부 면제해 주겠다는 것이 골자다. 다만, 비트노미얼은 웹사이트에 거래 데이터를 공개해야 하며 CFTC가 요청할 경우 데이터를 즉시 제공해야 한다. 앞서 CFTC는 비트노미얼의 예측시장 출시에 대한 원칙적 허가를 내준 바 있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마감했다. S&P 500: +0.01% 나스닥: -0.44% 다우: +0.55%

그레이스케일, 델라웨어에 BNB ETF 등록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델라웨어주에 BNB ETF 엔티티 등록을 완료했다고 BWE뉴스가 전했다. 델라웨어는 미국에서 기업 친화적인 주로, 세제 혜택과 유연한 법인 구조 때문에 대부분의 금융·투자 펀드들이 여기서 법인을 설립한다. 규제기관에 ETF 신청 서류를 제출하기 전 단계로 볼 수 있다.

트럼프 "FTX 설립자 사면할 생각 없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를 사면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샘 뱅크먼 프리드는 2023년 사기 및 음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고객 자금 수십억 달러를 유용한 혐의로 복역 중이다.

템플 디지털, 기관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출시

프라이버시 중심 인프라 개발사 템플 디지털그룹(Temple Digital Group)이 기관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 플랫폼은 캔톤 네트워크 기반으로, 비수탁 방식으로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코인의 24시간 거래를 지원한다.

지캐시 개발팀 "몇 주 안에 신규 월렛 출시"

지캐시(ZEC) 개발 핵심 주체인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ECC) 개발 팀이 집단 사임 후 신규 월렛인 캐시Z(CashZ)를 개발 중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향후 몇 주 안에 서비스를 개시하고 기존 지캐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ECC 개발 팀은 지캐시 지원 비영리 단체 부트스트랩(bootstrap)과의 갈등으로 전원 사임을 선언한 바 있다.

분석 "ETF가 BTC 가격 흐름 주도"

BTC 가격 흐름을 결정하는 주된 요인이 ETF라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찰스 슈왑 가상자산 연구 및 전략 담당 이사 짐 페라이올리(Jim Ferraioli)는 "BTC가 지난해 10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온체인 활동이 지속적으로 감소했으며, 현재는 ETF 자금 유입이 BTC 가격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 낮은 트랜잭션 수수료, 장기 보유자들의 매도, 거래소 잔고 최저치 기록 등의 현상이 나타나는 가운데 시장은 전적으로 ETF 흐름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 다만 진정한 의미의 기관 투자자들은 아직 시장에 완전히 진입하지 않았다. 관련 입법이 이루어진다면 BTC 랠리를 위한 지속 가능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해시덱스 글로벌 시장 분석 책임자 게리 오쉐(Gerry O'Shea)는 "향후 몇 주 내에 BTC 가격 상승을 뒷받침할 촉매제가 등장할 수 있다. 미국의 통화 정책 변화나 암호화폐 입법 진전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내다봤다.

샤프링크, 리네아에 $1.7억 ETH 예치

ETH에 전략 투자 중인 나스닥 상장사 샤프링크 게이밍(SBET)이 컨센시스 레이어2 리네아(LINEA)에 1.7억 달러 규모의 ETH를 예치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암호화폐 은행 앵커리지 디지털이 자산 수탁을 맡았다.

폴리곤, 비트코인 ATM 업체 코인미 인수 추진

폴리곤(POL)이 비트코인 ATM 업체 코인미(Coinme) 인수를 추진 중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에 따르면 예상 인수가는 1억~1.25억 달러다.

반에크 "BTC, 2050년 $290만 간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BTC가 2050년까지 29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반에크는 보고서를 통해 "BTC가 향후 25년간 연평균 15%의 수익률을 기록한다고 가정했을 때, BTC는 2050년까지 무역 결제의 5~10%를 담당하고 각국 중앙은행 준비자산의 2.5%를 차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BTC의 장기적인 가치 상승은 투기 움직임보다는 글로벌 통화 가치 하락과 기관 채택에 의해 주도될 것이다. 이제 BTC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기회비용이 보유할 때 발생하는 변동성 리스크보다 커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모건 스탠리, 상반기 이트레이드 BTC·ETH 등 거래 지원

모건 스탠리가 올해 상반기 산하 온라인 증권사 이트레이드(E*Trade)에서 BTC, ETH, SOL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배런스(Barrons)가 전했다. 아울러 사모 시장의 거래 및 결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식 토큰화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모건 스탠리가 연말 토큰화 자산을 지원하는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JP모건 "규제 준수 멀티체인 디지털 화폐 시스템 구축할 것"

JP모건이 상호 운용 가능한 규제 준수 디지털 화폐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JP모건은 "향후 퍼블릭 네트워크 외에도 자체 토큰화 플랫폼 키넥시스(Kinexys)에서 예금토큰 JPM 코인을 출시할 의향이 있다. 지원 통화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JP모건은 베이스와 캔톤 네트워크에서 JPM 코인을 출시한 바 있다.

분석 "블랙록은 매집, 개미는 손절...BTC 추세 전환 신호"

블랙록의 BTC 매수세가 장기 보유자들의 매도 감소세와 맞물리면서 BTC 하락 압력이 줄어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블랙록은 지난 3일간 총 9619 BTC(8.78억 달러 상당)를 매집해 현재 78만 400 BTC를 보유 중이다. 한편 같은 기간 바이낸스의 BTC CDD(Coin Days Destroyed)는 2017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는 장기간 휴면 상태에 있던 BTC의 거래소 입금이 급감했다는 의미다. 또한 SOPR(홀더들이 수익 혹은 손실을 보고 자산을 매도하는지 가늠하는 온체인 지표)을 보면 신규 투자자들은 손절 중인데 반해 장기 보유자들은 수익 상태를 유지하며 활동을 멈춘 상태다. NUPL(미실현 순손익)은 0.3 부근에 머물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시장은 이 구간에서 회복기를 맞이하곤 했다. 종합적으로 보면 현재 BTC는 명확한 강세보다는 완만한 추세 전환 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BTC $9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022.5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작년 중국서 7.5만개 블록체인 스타트업 설립

작년에 중국에서 7만 5천 개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설립됐다고 DL뉴스가 전했다. 현재 중국에는 약 29만 개의 블록체인 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트루비트 거래소 8535 ETH 도난 추정

라틴아메리카 암호화폐 거래소 트루비트(TruBit)가 8535 ETH 해킹 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2644만 달러 규모다.

대법원 "거래소 예치된 개인 비트코인도 압수 대상"

업비트 등 가상자산거래소 계정에 예치된 개인 소유 비트코인이 경제적 가치를 지닌 전자적 증표에 해당해 형사소송법상 압수 대상에 포함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고 머니투데이가 보도했다.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지난해 12월 11일 A씨가 낸 수사기관 압수에 관한 처분 취소 재항고 사건에서 "가상자산거래소가 관리하는 A씨 명의 비트코인을 압수한 이 사건 처분은 적법하고 준항고를 기각한 원심 판단에 잘못이 없다"고 기각했다.

폴리곤 랩스, 국가간 스테이블코인 결제 지원 '오픈 머니 스택' 출시 예정

폴리곤 랩스(Polygon Labs)는 국가간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위한 모듈형 프레임워크 오픈 머니 스택(Open Money Stack)을 연말 출시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다양한 블록체인과 호환되고 맞춤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금융 기관과 핀테크 기업이 온체인 결제, 법정화폐 접근, 규정 준수 도구 등의 구성 요소를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모건스탠리, 토큰화 자산 디지털 지갑 출시 계획

모건 스탠리가 연말 토큰화 자산을 지원하는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솔리드 인텔이 전했다.

JP모건 "ETF 자금 유출 완화, 암호화폐 매도세 거의 끝"

JP모건은 ETF 자금 유출이 완화되면서 암호화폐 매도세가 거의 끝났을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은행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F 자금 유출이 1월에 바닥을 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조정은 시장 스트레스보다는 포지셔닝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월에 바닥을 다졌다는 신호는 무기한 선물 및 CME 선물 포지션 지표를 비롯한 다른 지표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