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트와이즈 CEO "BTC 매수 고려 중인 국부펀드와 관련 논의 중"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Bitwise) CEO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가 싱가포르 토큰2049에 참석해 "비트와이즈는 최근 비트코인 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한 국부펀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논의를 마무리 짓더라도 절차를 거치는 데 약 6개월의 시간은 걸릴 전망이다. 참고로 해당 국부펀드는 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ENSO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10월 14일 18시(한국시간) ENSO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7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美 캘리포니아 주, 암호화폐 포함 '장기 휴면' 자산 매각 금지법 통과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이 미청구(장기 휴면) 자산법에 암호화폐를 포함하는 AB 1052와 SB 822 법안에 서명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해당 법안은 거래소 등 수탁 플랫폼에 3년간 활동이 없던 미청구 암호화폐는 주 정부가 관리하며, 다만 이 때 강제 매각 없이 암호화폐를 그대로 보관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다만 해당 조치 적용 시점 기준 18~20개월 내에 청구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주 정부는 해당 암호화폐를 매도할 수 있다.

바이낸스 월렛, LAB TGE 연기…기술적 문제

바이낸스가 당초 오늘 19시(한국시간)까지 예정돼 있던 LAB 토큰공개이벤트(TGE)를 기술적 문제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재개 시점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BTC 투자사 메타플래닛, mNAV 사상 첫 1 하회

비트코인을 주요 자산으로 편입한 일본 상장사 메타플래닛의 mNAV가 사상 처음으로 기준선인 '1'을 하회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mNAV는 기업의 시가총액이 보유한 순자산(특히 디지털 자산) 가치 대비 시장에서 어느정도 프리미엄 또는 할인되어 거래되는지 나타내는 지표다. 1을 초과하면 고평가, 1 미만은 저평가로 해석된다. 즉 1 이하의 mNAV는 메타플래닛의 시가총액이 보유 BTC 대비 저평가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앞서 코인니스는 메타플래닛이 오는 20일(현지시간)부터 11월 17일까지 비트코인 추가 매입을 위한 자금 조달 수단으로 활용되던 보통주 매각을 일시 중단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멀티코인 캐피털, $5132만 AAVE 매수 추정

암호화폐 벤처캐피털(VC) 멀티코인 캐피털 추정 주소가 갤럭시디지털 OTC 월렛 주소에서 21만 AAVE(5132만 달러)를 수령, 매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엠버CN이 전했다. 해당 물량은 지난 11시간 동안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에서 출금됐다.

블록체인 개발 자동화 플랫폼 엔소, 메인넷 출시

블록체인 개발 자동화 플랫폼 엔소(ENSO)가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아울러 엔소는 이더리움과 BNB체인에서 자체 토큰 ENSO도 발행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오늘 52번째 호들러 에어드롭에 ENSO를 선정하고 이날 18시(한국시간) ENSO을 상장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비트판다, SG포지 스테이블코인 2종 지원

프랑스 은행 소시에테 제네랄의 암호화폐 자회사 SG포지(SG-Forge)와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비트판다는 개인 투자자 고객을 대상으로 SG포지의 자체 스테이블코인 USDCV와 유로 연동 스테이블코인 EURCV를 제공한다.

1,882 BTC 이체... 세푸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세푸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1,882 BTC가 이체됐다. 2.1억 달러 규모다.

코인원, LDO 상장

코인원이 10월 15일 12시 리도다오(LDO)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타이거리서치 "에버클리어, 멀티체인 유동성 파편화 해결 위한 인프라로 부상"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사 타이거리서치가 '에버클리어: 디지털 금융 시대의 넥스트 비자를 향하여'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인프라 경쟁이 지속되며 블록체인 생태계는 유동성 분산과 높은 수수료 문제에 직면했다. 에버클리어는 멀티체인 환경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전통 금융의 클리어링(다수의 거래를 상계해 실제 자산 이동을 최소화하는 방식)을 블록체인에 도입한 것이 핵심이다. 실제 크로스체인 유동성 솔루션 라이노파이는 에버클리어 도입 후 5주 만에 1290만 달러 규모 거래를 처리하며 리밸런싱 비용을 97%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아가 에버클리어는 파편화된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에서 자산 이동을 조율하고 정산하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을 잠재력을 지닌다. 실제 에버클리어의 월간 거래량은 연초 대비 100배 증가했으며, 총 거래량은 20억 달러에 달한다. 현재 브릿지와 디파이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채택이 이뤄지고 있으며, 여러 마켓 메이커와도 협력 중이다. 향후 중앙화 거래소로의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65,741,659 USDT 이체... 바이낸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265,741,659 USDT가 이체됐다. 2.7억 달러 규모다.

매트릭스포트 관련 주소, 바이낸스서 $4.54억 BTC 출금

매트릭스포트 관련 지갑이 지난 20시간 동안 바이낸스에서 4000 BTC(약 4억5400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통상 거래소 출금은 보유 목적으로 해석된다.

머스크 “BTC는 에너지 기반…화폐와 달리 위조 불가능”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X를 통해 “비트코인은 에너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역사상 모든 정부가 가짜 법정화폐를 발행했지만, 에너지는 위조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는 경제 전문 뉴스 애그리게이터 제로헤지가 “인공지능(AI)은 새로운 세계 군비 경쟁이며 미국과 중국은 막대한 자금을 투입할 것이다. 금과 은, 비트코인이 급등하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AI 군비 경쟁으로 인한 유동성 확대를 들여다보면 된다. 하지만 에너지는 인쇄할 수 없다”고 포스팅 한 것에 대한 그의 답변이다.

뉴스프라임 “다날, 서클 USDC 온보딩 테스트 통과”

다날이 서클(Circle)의 USDC 관련 온보딩(Onboarding) 테스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통과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뉴스프라임이 단독 보도했다. 아울러 매체는 써클의 다날 지분투자도 추가 협의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고도 덧붙였다.

지난 1시간 1.17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1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6.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업비트, CHZ 유통량 계획표 변경

업비트가 칠리즈(CHZ) 측의 요청에 따라 CHZ 유통량 계획표 변동 사항을 적용했다고 공지했다.

BTC $11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1,993.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 2Z 유통량 계획표 변경

업비트가 더블제로(2Z) 측의 요청에 따라 2Z 유통량 계획표 변동 사항을 적용했다고 공지했다.

유엑스링크 “이번 주말 첫 바이백 진행…거래소 동결 자금 활용”

해킹 피해를 입은 유엑스링크(UXLINK)가 X를 통해 “이번 주말(현지시간) 중앙화 거래소 파트너사로부터 돌려받은 동결 자금을 활용해 첫 번째 바이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바이백은 UXLINK 거래가 재개된 거래소(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동결 자금을 추가로 반환받을 때마다 바이백도 같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