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애널리스트 "1년 내 200종 암호화폐 ETP 출시될 것"

현재 시장에는 35개 암호화폐를 추종하는 암호화폐 ETP가 155종 등록돼 있으며, 향후 12개월 안에는 200종 이상의 ETP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전했다. 가장 ETP에 연결된 종목이 많은 암호화폐는 솔라나(SOL)와 비트코인이었고, XRP와 이더리움(ETH) 등이 뒤를 이었다.

BTC $109,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8,335.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110,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9,980.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트럼프 "러·우 전쟁 휴전 가능성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전쟁을 끝내고 싶어하며, 향후 2일 내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발표를 할 것이다. 여전히 휴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미 상원의원 "GENIUS법 부실...추가 법안으로 보완해야"

암호화폐 반대파 미국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런이 "미국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GENIUS)는 금융 안정성과 소비자 보호, 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며, 특히 트럼프 가문과의 이해충돌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GENIUS는 가벼운 규제 체계일 뿐으로, 팍소스의 3조 달러 상당 PYUSD 오발행 사고같은 일은 막지 못한다. 의회는 암호화폐 규제 법안을 통해 GENIUS 법안의 허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TC $11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0,923.5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카데나, 체인 운영 중단 발표

카데나(KDA)가 모든 사업 활동을 중단하며, 자체 블록체인 카데나의 운영도 중단한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카데나는 "카데나는 작업증명(PoW) 스마트컨트랙트 블록체인으로, 네트워크는 개별 채굴자들이 운영하며 KDA 토큰 및 프로토콜은 유지된다. 운영 연속성을 위한 절차를 제공하고 세부 사항은 공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금값 급락·암호화폐 상승, 지정학적 긴장 완화 영향"

10월 22일 새벽(한국시간) 금값 급락과 암호화폐 상승은 지정학적 긴장 완화 영향이라고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윈터뮤트의 장외거래 책임자 제이트 오스트로프스키스(Jake Ostrovskis)가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거시경제에 신속하게 반응하는 트레이더들이 금 매수 포지션을 정리하는 데서 하락이 두드러졌을 가능성이 높다. BTC는 금값 하락에 편승하면서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GSR마켓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카를로스 구즈먼(Carlos Guzman)도 "암호화폐는 월스트리트의 어닝 시즌을 맞아 호실적에 상승했을 가능성이 있다. 금값 하락은 기술적 조정으로 예상되지만 시장은 꽤 혼란스러워 보인다"고 언급했다.

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바이비트 페이, 아르메니아 2.5만개 매장 암호화폐 결제 지원

바이비트 페이는 아르메니아 2만5000개 이상 상점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이를 위해 현지 디지털 결제 제공업체 이드람(Idram)과 제휴했다. 바이비트 페이 사용자는 전국 가맹점에서 QR코드 암호화폐 결제를 할 수 있다.

3,003 BTC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3,003 BTC가 이체됐다. 3.4억 달러 규모다.

캄보디아 후이원그룹, 한국서 코인 송금… 환전소 운영하기도

북한의 해킹 자금 등 전 세계 불법 자금 5조원을 세탁한 혐의로 미국의 제재를 받은 캄보디아 금융그룹 ‘후이원’이 서울에도 발을 들인 정황이 포착됐다고 동아일보가 보도했다. 온라인 사기와 인신매매 조직의 ‘금융 허브’로 지목된 이 그룹은 현지 관계사를 통해 지금도 한국 자금을 가상화폐로 송금받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후이원은 결제 시스템 ‘후이원페이’, 가상자산 거래소 ‘후이원크립토’ 등을 거느린 금융 복합체로, 미 재무부는 이들이 2021년부터 올해 초까지 약 40억 달러(약 5조6000억 원)의 불법 자금을 세탁했다고 발표했다.

아베, 메이플 수익형 자산 통합 예정

렌딩 프로토콜 아베가 메이플의 수익형(yield-bearing) 자산을 통합할 예정이라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아베는 우선 플라즈마 인스턴스(Plasma instance)에 메이플의 syrupUSDT 토큰을 배포할 예정이다.

바이비트 MET 상장 예정

바이비트는 메테오라(MET)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더리움 재단 내부 지갑 간 16만 ETH 이동

이더리움 재단 내부 지갑 간에 16만 ETH가 이동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6.54억 달러 규모다.

트럼프, 셧다운 종료 촉구

트럼프 대통령이 정부를 인질로 잡고 있다며 민주당을 비판하고 셧다운을 끝낼 것을 촉구했다. 그는 자신의 행정부가 너무 잘하고 있기 때문에 민주당이 길을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BTC $11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1,902.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로폴 $33만 암호화폐 압수

유로폴이 라트비아 사이버범죄 조직을 소탕하고 33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암호화폐를 압수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코인베이스 WELL, FAI 선물 상장폐지

코인베이스는 WELL, FAI 무기한 선물을 상장폐지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러, 트럼프 제안 종전안 거부

러시아는 지난 주말 미국 측에 비공식 통보문을 전달하며 우크라이나 평화 협정의 조건으로 돈바스 전역의 완전한 통제를 재차 요구했다고 로이터가 두 명의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는 러시아가 기존 입장을 반복한 것으로, 사실상 트럼프 대통령이 제안한 '현 전선에서 종전'을 거부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