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아서 헤이즈 “매출 없는 프로젝트는 쓰레기 코인”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X를 통해 "지금은 펀더멘털의 시대이며 클라이언트도 없고 매출도 없는 쓰레기코인들(shit coins)은 더 이상 의미 없다. 프로젝트의 수익 구조는 토큰 바이백 및 소각 메커니즘을 통해 실현돼야 한다”고 말했다.

빗썸, 우네트워크 → 우 명칭 변경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우네트워크(WOO)의 명칭을 우(WOO)로 변경한다고 공지했다. 티커는 기존과 동일한 WOO로 유지된다.

자오창펑 "기술·금융·세계 이해도 높으면 BTC 장기 보유 가능"

자오창펑 바이낸스 설립자가 X를 통해 "BTC를 오래 보유하지 못하는 이유는 기술, 금융, 돌아가는 세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추천한다는 이유만으로 BTC를 매수했다면, 가격이 흔들릴 때 버티는 확신도 부족할 수 밖에 없다. 공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익명 고래, $301만 NEIRO 거래소 출금...공급량의 3.25%

익명 고래가 지난 1시간 동안 3252만 NEIRO(301만 달러)를 바이비트와 게이트아이오에서 출금해 중앙화 거래소를 제외한 홀더 중 3위 고래가 됐다고 스팟온체인이 전했다. 해당 물량은 NEIRO 총 공급량의 3.25%에 해당한다.

ETH 현물 ETF 226억원 순유출...3거래일 연속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8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서 1610만 달러(약 226억원)가 순유출됐다. 3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피델리티 FETH에서 1930만 달러가 빠져나갔으며, 그레이스케일 ETH에 32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메타플래닛, ‘BTC 추매’ $2125만 채권 발행

비트코인을 주요 자산으로 편입한 일본 상장사 메타플래닛이 비트코인 추가 매입을 위해 2,125만 달러 규모 무이자 보통주 채권을 발행한다고 공식 X를 통해 발표했다. 현재 메타플래닛은 5,555 BTC를 보유 중이다.

민주 "가상자산 시장 성장곡선 있을 때 올라타야"

더불어민주당이 가상자산 시장의 제도와 법규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전문가 세미나를 열었다고 연합인포맥스가 전했다. 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가 주최한 '디지털금융 초강국을 위한 국가전략' 세미나에서 이언주 최고위원은 "가상자산 시장이 성장곡선에 있을 때 올라타야 한다. 제도적 입법 틀을 마련해 제도권 안에서 제대로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494만 WETH·WBTC 매수

트럼프 일가의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지난 25분 동안 1,587 WETH, 9.7 WBTC를 매수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494만 달러 상당이다.

바이낸스, MUBARAK 등 홀더 대상 DOOD 에어드롭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UBARAK, BROCCOLI714, TST, 1MBABYDOGE 상위 홀더 4만 명과 KOMA 상위 홀더 1만 명을 대상으로 DOOD 에어드롭을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스냅샷 시점은 한국시간 기준 5월 7일 9시다.

비트푸푸, 4월 209 BTC 채굴

비트메인 산하 클라우드 마이닝 플랫폼 비트푸푸가 지난 4월 총 209 BTC를 채굴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비트푸푸는 4월 30일(현지시간) 기준 1908 BTC를 보유중이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3억 7547만, 청산 비율: 숏 94.06% ETH 청산 규모: $3억 931만, 청산 비율: 숏 85.7% SOL 청산 규모: $2750만, 청산 비율: 숏 87.54%

BTC 현물 ETF 1655억원 순유입... 2거래일 연속

트레이더T에 따르면, 5월 8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1억 1751만 달러(약 1655억원)가 순유입됐다. 2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에 6905만 달러, 피델리티 FBTC에 3534만 달러, 아크인베스트 ARKB에 1312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나머지 ETF에는 순유출입이 발생하지 않았다.

스테이크 앤 쉐이크, 비트코인 결제 도입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스테이크앤쉐이크(Steak 'n Shake)가 오는 16일(현지시간)부터 전 세계 모든 매장에서 비트코인(BTC) 결제를 지원한다고 공식 X를 통해 밝혔다.

디핀엑스-덕체인, $300만 생태계 펀드 조성

암호화폐 VC 디핀엑스(DePINX)가 텔레그램 기반 AI 체인 덕체인과 함께 300만 달러 규모 '덕 네스트 펀드(DUCK Nest Fund)'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DUCK 실제 적용 및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AI와 온체인 금융 융합을 촉진할 계획이다. 앞서 덕체인은 OKX 벤처스, DAO5, 케네틱 캐피털, 오프체인 랩스 등으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럼블, 210 BTC 보유 중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럼블(나스닥 티커: RUM)이 재무 보고서를 통해 1분기 말 기준 210.82 BTC를 보유 중이라고 글로브뉴스와이어가 전했다. 현재 가격 기준 약 2130만 달러 상당이다. 앞서 럼블은 지난해 11월 2000만 달러 규모 비트코인 매수 전략을 실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월러스, 스토리지 부문 선두 가능성 충분...차별화 성능 강점

글로벌 암호화폐 리서치 업체 포필러스가 최근 '월러스(WAL): 데이터를 더 가치있게"라는 보고서를 통해 "수이(SUI) 개발사 미스틴랩스의 스토리지 프로토콜 월러스는 향후 스토리지 섹터에서 가장 앞서가는 선도자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현재 스토리지 섹터에서 가장 선두주자는 파일코인(FIL)이다. 물론 특정 프로토콜 간의 가치 비교는 조심스럽지만, ▲효율적인 작동 방식 ▲DA 구현 등 차별화 기능 ▲수이 사용자 기반 활용 가능성 등을 감안할 때 미스틴랩스의 비전이 구현되면 월러스는 웹3 대표 스토리지 프로토콜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보고서는 "월러스는 다른 스토리지 프로토콜에 비해 레드 스터프(Red Stuff) 인코딩을 갖췄다는 점에서 강점이 있다. 이는 데이터 읽기/쓰기, 유실 복구 등 방면에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데이터가 프로그래머블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를 통해 월러스는 다양한 활용사례를 확보하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부연했다.

라울 팔 "BTC 도미넌스 고점 찍은듯...알트시즌 온다"

BTC 도미넌스가 고점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고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 최고경영자 라울 팔(Raoul Pal)이 X를 통해 전했다. 그는 “BTC의 일간, 주간, 월간 디마크(DeMark) 지표 모두 도미넌스 고점을 가리키고 있으며 2017년, 2021년 순으로 BTC 도미넌스 고점은 점점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맞다면 지금이 알트코인 강세장(바나나존)이 본격화될 신호”라고 설명했다. 바나나존은 라울 팔이 만들어낸 용어로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기간을 의미한다.

알펜랩스, BTC 담보 스테이블코인 ‘BTD’ 공개

비트코인 레이어2 개발사 알펜랩스(Alpen Labs)가 비트코인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비트코인 달러(BTD)’를 공식 발표했다고 PR뉴스와이어가 전했다. BTD는 비트코인을 초과 담보로 사용하는 완전 담보형 모델로 거버넌스나 토큰 없이 운영되는 프로토콜로 출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미 SEC 위원 "리플 합의는 부당...법원 재검토 필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XRP)과 법적 분쟁 종결을 합의한 것과 관련, 캐롤라인 크렌쇼 SEC 위원은 성명을 통해 "이는 법원의 판결과 SEC 집행 조치를 훼손한 결정이다. 또한 SEC가 보호해야 할 투자자 이익에도 부합하지 않는다. 법원이 이번 결정에 대해 면밀히 검토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더리움 ICO 고래, $924만 ETH 크라켄 입금

이더리움 ICO에서 7.6만 ETH를 매수한 고래 주소가 10분 전 4200 ETH(924만 달러)를 크라켄에 입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이는 해당 고래의 단일 입금 중 최대 규모다. 이 고래는 지난 10일 동안 22,900 ETH(4336만 달러)를 매도했으며, 매도 평단가는 1893 달러다.